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파스, '로컬 파이오니어 위크 2024' 성료 2024-11-04 16:31:35
투어는 창업가들이 연희동을 거닐면서 로컬 브랜드를 직접 경험하며 사업의 영감을 얻고, 창의적인 시각을 재정비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이지선 가이드와 함께 하는 슬로우 워크, 이현정(마인드트립 대표)의 마인드셋 투어, 고대연(레즈밀코리아 프리젠터)의 무브먼트 투어 등 총 6회의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됐...
화장품 기획까지 한다…'고마진' 뷰티에 힘주는 홈쇼핑 2024-11-04 14:52:09
CJ온스타일은 올해 들어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취급을 대폭 늘렸다. VT뿐 아니라 톰 스킨케어, 메디큐브, 듀얼소닉 등이 대표적이다. 이처럼 뷰티 상품 구색을 강화하는 건 화장품이 대표적인 고마진 상품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주요 이용층인 중장년 여성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군이라는 점도 주효했다. 그동안은 화장품...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치과기공소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운영관리를 돕는 프로그램 개발한 ‘큐클릭’ 2024-11-04 11:07:34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신기술과 디지털 도구에 대한 친화도가 낮은 고객층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고객 신뢰 확보 전략을 중점으로 한 오프라인 영업을 기반으로 따로 홍보 활동 없이 순수 바이럴를 통해...
2베이를 3베이로…삼성물산, 리모델링 18개 특화평면 출시 2024-11-04 10:26:59
브랜드에 담았다. 삼성물산은 일반적으로 2베이로 구성된 59㎡·84㎡ 타입의 경우 측면 증축을 통해 맞닿은 공간수를 늘려 3베이나 4베이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면적 증가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은 114㎡은 공간 구성을 다변화했다. 래미안 대치 하이스턴에 처음 적용한 세대분리형(임대수익형) 평면도 제시하기로...
SK이노E&S의 파킹클라우드, 충전사업 브랜드 필름 공개 2024-11-04 09:52:05
현장 스토리로 이뤄졌다. 필름엔 아이파킹EV의 전기차 충전 사업 기술과 노하우도 담겼다. 이 회사가 SK텔레콤, 네트워크 유지·관리 기업 SK오앤에스 등과 협업해 200가지 이상 충전기 테스트를 진행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E&S는 2021년 11월 파킹클라우드를 인수했다. 지난해 1월부터 아이파킹EV 브랜...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않은 브랜드였다. 일본의 아식스도 나름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나이키(당시 블루 리본 스포츠)는 아식스 제품을 수입해 파는 것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이랬던 나이키가 반전을 만들어낸 계기는 조깅의 확산이었다. 1970년대 미국에서 조깅 붐이 불자 나이키는 러닝화를 출시, 조깅 붐에 올라탔다. 아디다스는 머뭇거렸다....
K-패션 해외로 들고 나가는 백화점…일본·태국서 '북적' 2024-11-03 07:15:00
브랜드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인 '더현대 글로벌'을 가동하고 있다. 지난 5∼7월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 시부야점에서 팝업 매장을 열며 사업을 본격화했고 지난달부터 2차 팝업도 진행하고 있다. 1차 팝업 때는 노이스, 이미스, 마뗑킴 등이 참여하며 매출 30억원을 기록했다. 입소문이 나면서 점포 개장 전부터...
강원특별자치도 대표한우 ‘강원한우’, 2023년말 기준 조합공동사업법인 종합경영평가 종합 1등 선정 2024-11-01 14:51:35
한우사업 악조건 속에서도 온오프라인에서 매해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2023년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3번째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명품한우로 빠르게 인정받고 있다.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지정민 대표이사는 “강원한우는 출범 이후 강원 지역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한...
[게시판] 네이버 해피빈, 롯데칠성음료와 굿브랜드 캠페인 2024-11-01 09:25:04
브랜드 캠페인 ▲ 네이버 해피빈이 롯데칠성음료와 나눔 에디션 음료 2종을 공동 기획해 '굿브랜드 캠페인'을 1일부터 약 1년간 진행한다. 해피빈과 롯데칠성음료는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 전 제품과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오리지널' 등 2가지 음료를 선정해 제품 수익금 일부를 미래 세대를...
KT "AX전환 기여할 AICT 융합서비스 기업 10개 社 선정" 2024-11-01 09:17:00
중 협업이 가능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아이디어 구상 단계부터 KT와 일대일로 매칭해 공동 사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연구개발, 특허출원, 시제품 제작, 마케팅·홍보 비용으로 최대 1억원을 지원받는다. 이번에는 KT의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정보기술(IT) 기반 혁신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에게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