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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태국은 비자 푸는데…韓, 거꾸로 문턱 높였다 2025-01-31 18:01:10
31일 관광업계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해 11월 한국을 포함한 38개국에 무비자 입국을 허용하고 체류 가능 기간을 최대 15일에서 30일로 연장했다. 효과는 확실했다.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 트립닷컴은 올해 춘제 연휴 기간(1월 28일~2월 4일) 중국행 항공편과 숙박시설 예약이 작년 춘제 대비 200% 이상 증가했다고...
경남도 올해 도시재생사업 22곳에 743억원 투입 2025-01-31 11:09:16
창생 플랫폼과 관광창업아카데미를 만들었다. 이곳에서 주민건강관리프로그램, 창업 교육 등을 운영했고, 지역활성화를 위해 남해전통시장에서는 푸드페스티벌을, 관광특화가로에서 화전플리마켓을 열었다. 함께 문화를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청년문화공방과 주민휴게공간도 조성했다. 거창군의 ‘죽전 만당 소공감...
2025 경기국제보트쇼, 오는 2월 28일 일산 킨텍스서 개막 2025-01-31 10:46:32
계획이다. 더불어, 한국로봇융합연구원이 해양레저 연구개발 성과 홍보 및 기술 마케팅을 통한 사업화 촉진을 목적으로 참가한다. 전시품으로는 세일링요트, 프로펠러 보호망, 안전지원로봇 플랫폼, 다이버 안전장비 등이 포함되며, 주요 전시품으로 전기추진 세일링요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킨텍스...
"혼자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 '서울'"…지난해 외국인 1200만명 방문 2025-01-31 08:53:24
드라마, 영화, 케이팝 등 한류를 계기로 방문한 관광객들을 위해 주요 촬영지에 설치하는 안내 현판이다. 서울은 여행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가 뽑은 '나 홀로 여행하기 좋은 도시' 1위에도 선정됐다. 궁궐과 현대적인 초고층 빌딩이 조화를 이루고 전통시장과 쇼핑센터가 공존하는 과거와 현재의 매력을 한 번에 느...
"도시순환선에 트램까지 뚫린다"…철도 타고 '신바람' 난 동네 [집코노미-집집폭폭] 2025-01-31 07:00:40
등이 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철길을 따라 열차뿐 아니라 집값도 달립니다. ‘집집폭폭’은 교통 호재의 모든 것을 파헤치는 역세권 투자 길잡이 코너입니다. 빅데이터와 발품 취재를 결합해 깊이 있고 생생한 정보를 전달합니다. 집집폭폭 열차는 매주 금요일 집코노미 플랫폼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SNS 검색해도 허탕쳤는데…"현지인 찐맛집 알려준대" 초대박 2025-01-29 15:32:06
나온다. 국내 주요 플랫폼들은 탐색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필요한 정보를 찾는 검색 포털도 사용자가 새로운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도록 탐색이 가능한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티맵도 이 같은 흐름을 거스르지 않고 있다. 배 리더는 "사용자들을 만나보면 항상 나오는 이야기가 티맵이 장소를 되게 잘 알...
'MZ성지' 굳힌 성수동에 K패션·뷰티 총집결…외국인도 북적 2025-01-27 07:15:00
브랜드들이 성수동에 플래그십스토어를 냈고, 패션 플랫폼 무신사는 2022년 아예 본사를 강남 압구정동에서 성수동으로 옮겼다. 무신사는 또 1970년대 정미소였다가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한 성수동 대림창고에 작년 9월 패션·스니커즈·장신구 등 100여개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K뷰티 성지' CJ올영 카드도 불티 2025-01-24 17:54:10
등 글로벌 관광상권에 있는 매장은 전체 매출의 90%가 외국인 관광객에게서 나온다. 글로벌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는 올리브영 기프트카드와 함께 인근 매장 안내문 등을 담은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호텔 서울남대문은 기프트카드가 포함된 ‘서울 뷰티 트래블 패키지’를 3월 31일까지 판매한다....
비엠스마일-싱가포르 관광청 '맞손'…"전략적 마케팅 협력 체결" 2025-01-24 17:38:09
싱가포르관광청(STB)과 한국의 대표 IP(지식재산권) 플랫폼 기업인 비엠스마일이 3년간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엠스마일이 국가 관광 기구(NTO)와 처음으로 체결한 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엠스마일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IP 플랫폼 기업으로, Wiggle...
‘K뷰티 대세 선물’로 떠오른 올영 카드...판매액 52%↑ 2025-01-24 10:11:33
개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외국인 관광객이 더욱 편리하게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외국인이 방한 시 주로 사용하는 제휴처에서 기프트카드를 판매 중이다. 온라인 여행·레저 플랫폼 ‘클룩’과 외국인 대상 선불카드 ‘와우패스’에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를 구매할 수 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