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판매자 모집…"입점·판매수수료 면제" 2024-02-07 09:30:58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광군제'와 더불어 알리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쇼핑 축제인 다음 달 '애니버서리 세일'에 참여할 기회도 얻는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대표는 "한국 시장과 한국 판매자와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많이 고민해왔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한국 파트너와 협력할 수...
메디앙스, 동물용 의약외품 생산 협업 추진 2024-02-06 14:00:02
중국 ‘광군제’에서 유아세제, 섬유유연제 및 세탁비누 부문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세계 최대 유아용품 박람회인 ‘2023 CBME AWARDS’에서 혁신 신제품상 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메디앙스 관계자는 "향후 프리미엄 제품라인의 출시로 고객가치를 제고함과 동시에 소중한 우리 아이들에게 더없이 안전한 브랜드로...
"한국 화장품 관심 없어요" 中 여성들 돌변…K뷰티 본체만체 2024-02-01 08:00:01
로컬 브랜드가 치고 올라왔다. 광군제 등 중국의 대규모 쇼핑행사 때마다 상위권을 휩쓸던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이 이젠 10위권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두 회사는 중국 매출 감소분을 상쇄하기 위해 북미·유럽·일본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승부수를 띄웠다.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시장에서 설화수, 이니스프리...
K면세점의 추락…1년새 매출 4조 줄었다 2024-01-30 18:24:56
등 중국 로컬 브랜드가 치고 올라왔다. 광군제 등 중국의 대규모 쇼핑행사 때마다 상위권을 휩쓸던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10위권에도 이름을 올리지 못하며 ‘한물간’ 브랜드 취급을 받았다. 따이궁을 유인하기 위해 한국 면세점들은 2021년 매출의 약 22%인 3조8745억원을 송객 수수료로 쏟아부었지만 이마저도 잘 통하지...
연말효과에 유통가 '4분기 깜짝실적'…올해 개선은 미지수 2024-01-28 07:01:01
대형마트는 작년 4분기 고객의 닫힌 지갑을 열고자 광군제·블랙프라이데이 등 '11월 쇼핑 대전'과 12월 성탄절·연말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유통가에선 4분기가 성수기로 꼽힌다. 연말에 소비가 몰리는 데다 작년에는 강추위가 닥쳐 패션·잡화 매출이 늘면서 4분기에 '깜짝실적' 청신호가...
"발암물질을 돈 주고 샀네"…'샤넬·디올·루이비통' 짝퉁 딱 걸렸다 2024-01-23 14:33:07
중국 광군제,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등 해외 대규모 할인행사로 특송·우편·일반수입 등 수입통관 물품이 급증한 시기다. 이에 따라 이번 집중단속은 지재권 침해 물품 반입이 급증할 것을 대비해 수입통관 전 분야에서 실시됐다. 적발 품목은 수량 기준 의류가 40%로 가장 많았고, 문구류 16%, 액세서리 14%, 열쇠고리 8%,...
진격의 샤오미, 中스마트폰 1위…애플 제쳤다 2024-01-23 11:22:45
또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 때는 시작 5분 동안 판매량이 전작 13시리즈의 6배에 달하며 여러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중국산 휴대전화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지 매체는 "샤오미의 돌풍은 우연이 아니"라며 "샤오미는 최근 수년간 제품 혁신과 품질 향상에 공을 들여왔으며 경쟁력 있는 고성능...
샤오미, 애플 제치고 작년 12월 중국 스마트폰 판매 1위 올라 2024-01-23 11:01:27
또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11월 11일) 때는 시작 5분 동안 판매량이 전작 13시리즈의 6배에 달하며 여러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서 중국산 휴대전화 판매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지 매체는 "샤오미의 돌풍은 우연이 아니다"라며 "샤오미는 최근 수년간 제품 혁신과 품질 향상에 공을 들여왔으며 경쟁력 있는 고성능...
작년 중국 TV판매 3천660만대…"8.4% 줄어 10년만 최저 수준" 2024-01-19 18:41:09
"광군제 때도 20% 감소…거실 기능 약화·다른 오락거리 증가"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작년 중국의 TV 판매가 전년보다 8.4% 줄어들며 10년 만에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중국 매체 제일재경이 19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 컨설팅 회사 룬토기술은 이날 보고서에서 지난해 중국에서 TV가 2022년보다 8.4%...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이 브랜드는 작년 중국 광군제에서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 오프라인 매장 확대, 신제품 론칭 행사 개최 등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나가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젝시믹스가 애슬레저룩 부문에서 3년 연속 중국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로 선정됐다. 중국의 애슬레저 시장이 커지는 가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