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김규철 한국자산신탁 부회장 "꼼꼼함·상대 배려가 고객신뢰 이끈 비결이죠" 2021-04-20 17:16:27
“정부 규제 등 각종 변수가 늘어나면서 부동산 경기가 민감해진 만큼 사업 다각화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김규철 부회장은 △1960년 전남 장흥 출생 △1978년 전남 장흥고 졸업 △1982년 전남대 경영학과 졸업 △1985년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 석사 △1988년 한신경제연구소...
"카지노도 확률 공개하는데…게임 아이템은 '깜깜이 뽑기'" 2021-02-22 14:57:44
'사행성조장 우려가 있는 경품 제공 내용의 광고, 사행성을 조장하는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물'을 금지하고 있다. 게임업계는 사행성을 조장하는 것으로 '오인한다'는 이유만으로 규제 하는건 과하다는 입장이다. 게임 등급을 분류할때 게임 내용뿐 아니라 결제한도 등 게임의 운영방식도 포함하는...
전 세계 한류팬 설 연휴기간 한강공원서 '가상여행' 2021-02-08 10:27:15
"코로나19 대유행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유행에 민감한 Z세대 성장의 영향으로 메타버스(가상현실)가 관광마케팅의 유용한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여행시장 재개에 대비해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배우 김소은, `트렌드 레코드2`에서 피부 수분 충전 비법 대공개 2021-02-01 14:23:35
건조하고 추운 날씨 속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김소은의 스킨케어 아이템은 바로 세렌디뷰티 `씨워터 알게 세럼 미스트`다. 이미 많은 팬들을 보유한 해당 제품은 고객 만족도 100%를 기록한 세렌디뷰티 시그니쳐 제품으로, 진짜 해양 심층수의 에너지를 담은 수분광과 마린 콜라겐 추출물의 쫀쫀한 광채...
미국 증시, 게임스탑 44% 폭락 마감…3대 지수는 반등 [출근전 꼭 모닝브리핑] 2021-01-29 06:53:33
36% 떨어졌다.헬스케어를 비롯해 경기 회복에 민감한 업종인 금융과 소재가 2% 이상 오르며 시장을 주도했다. 기술과 정보통신 서비스 역시 강한 오름세를 나타냈다. 예상보다 좋은 실적을 공개한 아메리칸 에어라인도 큰 폭으로 올랐다.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속보치는 전기 대비 연율 4.0%를 기록했다....
무선 장치로 뇌 신경회로 제어한다…뇌 이식 장치 개발 2021-01-26 14:29:49
빛을 전달했다. 코카인으로 인한 행동 민감화 발현을 억제함으로써 광유전학이 코카인에 의한 중독 행동 제어에 적용될 수 있음을 증명한 것이다. 정재웅 KAIST 교수는 "이 기술은 뇌 이식용 기기뿐 아니라 인공 심박동기, 위 자극기 등 다양한 생체 이식용 기기에 범용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팀은...
"주사 한 번에 4주 작용하는 항암광치료제 나왔다" 2020-12-10 23:06:09
반복적인 광치료로 부작용 없이 암을 제거할 수 있는 암 표적성 광치료제를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연구팀이 이번에 개발한 광민감제는 암 조직만 선택적으로 표적화할 수 있는 고리형 펩타이드(internalizing RGD peptide, iRGD)를 골격으로 광민감제와 빛의 지속 시간을 짧게 하는 소광제를 적절히 설계해 암 조직...
[사이테크 플러스] "한번 주사 4주간 작용 항암광치료제 개발…쥐실험서 효과확인" 2020-12-10 12:00:18
빛을 이용해 암을 치료하는 광치료는 레이저에 반응해 활성산소를 방출, 암세포를 파괴하는 광민감제를 주사로 주입해 암 조직에 축적시킨 후 빛을 쏘아 암세포만 파괴하는 기술이다. 암세포 주변 조직에 피해를 주는 방사선 치료나 일반 화학요법보다 부작용이 적어 반복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광민감제는 1회만 사용할...
차이커뮤니케이션,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 부문, 대한민국온라인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성과 2020-12-09 17:49:38
정립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 통합 브랜딩 광고캠페인이다. 트렌드에 민감한 2039 메인 타겟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하기 위해 운동하면 떠오르는 남녀 대표 스타 김종국과 제시를 모델로 하여 브랜드 필름 영상을 제작했고, 전방위적인 통합미디어 운영으로 젝시믹스라는 브랜드 네임 및 브랜드 지향점을 소비자에...
기적의 통기성, 유아동 전용 소창팬티 나온다 2020-11-17 09:31:12
마쳤다. 민감한 아기 피부를 위해 100% COTTON USA 인증을 받은 원사로 제작한 국내산 무형광 소창 원단만을 사용했다. 염색을 아예 배제했으며 기본적으로 필요한 네임텍 외엔 디자인을 위한 모든 부착물을 제거했다. 오로지 아이들만을 위해 만든 팬티라는 설명이다. 봉제선과 네임텍이 외부로 나오도록 제작해 아이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