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정 총괄: 집을 꾸미려는 거의 모든 유저가 방문합니다. 오늘의집을 젊은 유저들의 앱으로 보는 시각도 있는데, 사실은 각 연령별로 크게 차이가 없어요. 초기엔 1인 가구를 겨냥해 가성비 위주로 소싱했고, 2020년 이후론 신혼부부를 포함한 다인가구에 집중하면서 객단가를...
"남의 집 구경하다 우리집 가구 장만…커머스의 미래는 콘텐츠에 달렸죠" [긱스] 2024-04-03 17:39:59
신혼부부 등으로 주 이용자층을 확대하면서 객단가를 높였다”며 “오프라인 구매 비중이 큰 다인 가구와 고예산 이용자까지 더 넓혀갈 예정”이라고 했다. 이미 가구, 소품을 넘어 생필품, 식품 등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중요한 건 이 과정에서 오늘의집 색깔을 잃지 않는 것. 이 본부장은 “이용자가 공유한 음...
'디저트 신세계'에 홀렸다…2030 빵지순례객 성지 등극 2024-03-17 07:51:04
달간 강남점에서 상품을 하나라도 구매한 고객 3명 중 2명(66%)은 디저트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밀레니얼+Z)세대 신규 고객 집객 효과가 돋보였다. 디저트 구매 고객 중 강남점에서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이 지난해보다 90% 많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신규 고객 중 절반 이상인 54%가 2030 세대였다. 20대...
초콜릿 대신 에코백?…CU의 화이트데이 공략법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3 13:31:01
증가 효과를 낼 계획이다. 다양한 인기 캐릭터 및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상품 20여종을 준비했다. CU 관계자는 "불경기와 물가 고공행진에도 기념일에는 나와 주변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가의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화이트데이에도 특별한 구성과 함께 가성비와 실용성을...
외국인들이 더 못 사서 난리인 'K패션'…MZ엄마까지 홀리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07 13:46:35
외국인 고객들은 같은 제품을 색깔별로 구매하거나, 선물용으로 같은 제품을 여러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 고객보다 객단가가 1.5배 높다.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키즈라인이다. 브랜드의 감성을 녹인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다. 지난해 11월 한남동에 오프라인 공식 1호...
AK플라자, VIP 문턱 낮춘다..."기간·한도·횟수 제한 없이" 2024-02-16 10:18:37
등급은 연간 구매금액 1억 원 이상에서 7천만 원으로, 다이아몬드 등급은 연간 구매 금액 7천만 원 이상에서 5천만 원 이상으로 낮췄다. 특히 미래의 VIP 고객으로 성장할 실버 등급의 기준을 8백만원에서 5백만 원으로 변경해 일상 속에서 백화점 VIP 혜택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백화점 내 편의...
"한국서 코인 좀 대신 사줘"…미국인이 부탁했다 [한경 코알라] 2024-01-24 09:54:02
원화마켓에서 이더리움을 구매해서 거래소 밖으로 전송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가상자산 언론은 이를 '자금세탁 의혹'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위법인가, 무법인가필자는 관련법 전문가도, 자금세탁 방지 전문가도 아니다. 그래서 이 사건에서 발행사와 거래소 계정주, 그리고 거래소의 현행법 위반 여부를...
"내 아이에겐 최고를"…한샘 아이방 가구 매출 2배 늘었다 2024-01-12 13:31:04
‘플랩도어(Flap Door)’를 함께 구매한 사람은 68%로 13%p, 태블릿이나 도서를 거치할 수 있는 멀티 거치대 ‘그랩잇(Grab It)’ 구매자는 3%p 증가하는 등 결합상품 판매가 늘었다. 그 덕분에 1인당 객단가도 전년보다 17% 증가했다. 한샘디자인파크 하남스타필드점은 지난해 대비 아이방 가구 객단가가 40%나 증가하는...
"명품도 아닌데 12일 만에 억대 매출"…관계자들도 놀랐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01-11 20:04:12
고객 비중은 68%로, 강남점 평균(33.9%) 보다 두 배가량 높았다. 김선희 영업전략팀 과장은 "20대는 헬로키티를 모를 세대라고 생각했는데 (팝업스토어를) 많이 방문했더라"며 "레트로 열풍 등에 힘입어 젊은 세대도 관심을 가진 것 같다"고 말했다. 캐릭터 팝업스토어가 객단가가 낮은 만큼 '큰 손' 고객이 적을...
'팝업은 MZ전유물?'..더현대 내년 '미스터트롯' 팝업 연다 2024-01-04 17:12:50
설명했습니다. 팝업으로 인한 MZ고객 유입은 더현대서울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터뷰> 이희석 현대백화점 유스팀장 "더현대서울이 타점포 대비 현대백화점 중 성장이 가장 빠릅니다. 아이돌 관련 팝업의 단가는 왠만한 브랜드보다 높습니다. 팬들이 상품을 고르지 않고 쓸어서 나오거든요. MZ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