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마켓 "해외판 빅스마일데이도 흥행…역직구몰 거래액 2배 증가" 2024-05-10 10:07:55
증가했다.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도 평시 대비 50% 늘었다. 인기 상품은 뷰티, 패션을 비롯해 유아매트 등의 국내 출산·육아상품과 쿠쿠밥솥 등의 주방가전 등이다. 이진영 G마켓 플랫폼사업실 실장은 "해외에서도 국내에서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와 같은 강력한 할인 행사에 대한 니즈가 높아, 국내 셀러의 역직구 매출...
G마켓,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진행…단독 특가상품 대거 선보여 2024-05-08 16:04:26
고객 한 명의 평균 구매 객단가가 평소보다 22% 높다. G마켓과 옥션은 큰손 고객을 겨냥해 단독 특가 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빅스마일데이의 스테디셀러로 불리는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올해도 저렴하게 판매 중이다. 로보락 제품은 2021년 11월 행사를 시작으로 5회 연속 누적 랭킹 1위를 차지한 인기 상품이다. 지난해...
대형마트 평일 닫았더니…주변상인 30% 매출↑ 2024-04-08 14:25:19
객당 구매 금액도 10% 증가하고 인근 시·구에서 방문하는 손님도 많이 보인다고 한다"며 대형마트의 평가도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서초구는 전문 리서치기관을 통한 주변 상권 영향 분석, 만족도 조사 등의 객관적 데이터를 확보해 오는 6월에 통계를 낼 계획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주민·소상공인·중소유통·대형마트...
"구매전환률 높인다"…콘텐츠로 물건 파는 오늘의집의 新전략 [긱스] 2024-04-04 09:22:33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정 총괄: 집을 꾸미려는 거의 모든 유저가 방문합니다. 오늘의집을 젊은 유저들의 앱으로 보는 시각도 있는데, 사실은 각 연령별로 크게 차이가 없어요. 초기엔 1인 가구를 겨냥해 가성비 위주로 소싱했고, 2020년 이후론 신혼부부를 포함한 다인가구에 집중하면서 객단가를...
"남의 집 구경하다 우리집 가구 장만…커머스의 미래는 콘텐츠에 달렸죠" [긱스] 2024-04-03 17:39:59
신혼부부 등으로 주 이용자층을 확대하면서 객단가를 높였다”며 “오프라인 구매 비중이 큰 다인 가구와 고예산 이용자까지 더 넓혀갈 예정”이라고 했다. 이미 가구, 소품을 넘어 생필품, 식품 등으로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중요한 건 이 과정에서 오늘의집 색깔을 잃지 않는 것. 이 본부장은 “이용자가 공유한 음...
'디저트 신세계'에 홀렸다…2030 빵지순례객 성지 등극 2024-03-17 07:51:04
달간 강남점에서 상품을 하나라도 구매한 고객 3명 중 2명(66%)은 디저트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MZ(밀레니얼+Z)세대 신규 고객 집객 효과가 돋보였다. 디저트 구매 고객 중 강남점에서 구매 이력이 없던 신규 고객이 지난해보다 90% 많았다는 설명이다. 특히 신규 고객 중 절반 이상인 54%가 2030 세대였다. 20대...
초콜릿 대신 에코백?…CU의 화이트데이 공략법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13 13:31:01
증가 효과를 낼 계획이다. 다양한 인기 캐릭터 및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한 상품 20여종을 준비했다. CU 관계자는 "불경기와 물가 고공행진에도 기념일에는 나와 주변 사람들을 위한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고가의 차별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화이트데이에도 특별한 구성과 함께 가성비와 실용성을...
외국인들이 더 못 사서 난리인 'K패션'…MZ엄마까지 홀리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4-03-07 13:46:35
외국인 고객들은 같은 제품을 색깔별로 구매하거나, 선물용으로 같은 제품을 여러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국내 고객보다 객단가가 1.5배 높다. 마르디 메크르디 레쁘띠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된 키즈라인이다. 브랜드의 감성을 녹인 의류와 액세서리 등을 판다. 지난해 11월 한남동에 오프라인 공식 1호...
AK플라자, VIP 문턱 낮춘다..."기간·한도·횟수 제한 없이" 2024-02-16 10:18:37
등급은 연간 구매금액 1억 원 이상에서 7천만 원으로, 다이아몬드 등급은 연간 구매 금액 7천만 원 이상에서 5천만 원 이상으로 낮췄다. 특히 미래의 VIP 고객으로 성장할 실버 등급의 기준을 8백만원에서 5백만 원으로 변경해 일상 속에서 백화점 VIP 혜택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백화점 내 편의...
"한국서 코인 좀 대신 사줘"…미국인이 부탁했다 [한경 코알라] 2024-01-24 09:54:02
원화마켓에서 이더리움을 구매해서 거래소 밖으로 전송한 것으로 보인다. 국내외 가상자산 언론은 이를 '자금세탁 의혹'이라는 제목으로 보도했다. 위법인가, 무법인가필자는 관련법 전문가도, 자금세탁 방지 전문가도 아니다. 그래서 이 사건에서 발행사와 거래소 계정주, 그리고 거래소의 현행법 위반 여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