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대에 '돈 아끼는 앱'으로 인기…'이마트'도 제쳤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17 16:24:29
예약하면 최대 45% 할인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제 지난달 마감할인 상품 판매량은 작년 12월 대비 6.7배 늘어났다. 프로모션 증정품을 앱에 저장해두고 나중에 찾아갈 수 있는 ‘나만의 냉장고’ 서비스도 마찬가지다. 특히 매달 행사 기간에 ‘1+1’, ‘2+1’ 상품을 구매한 뒤 증정상품을 보관했다가 행사가 끝난...
"멤버십 요금 올려도 혜택 더 커"…쿠팡의 자신감 통할까 2024-04-12 18:46:58
반품 5000원, 해외 직구상품 배송은 2500원이 든다. 와우 회원 구매 패턴을 분석해 보니 1인당 연간 택배는 160회, 반품은 32회, 직구는 4.5회 이용했다. 이것만 해도 65만원의 혜택이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월 1만2000원 정도 받아야 하는 OTT 쿠팡플레이가 무료다. 쿠팡이츠 음식 배달비도 안 받는다. 건당 3000원씩 월...
남은 건 쿠팡뿐…알리·테무 공세에 한국 오픈마켓 '초토화' 2024-04-04 16:57:48
자수 2·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와 테무는 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받는 오픈마켓으로, 직접 물건을 사서 파는 ‘직매입’ 위주의 쿠팡과 사업구조가 다르다. 때문에 1위 쿠팡을 제외한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등을 모두 제쳤다는 것은 이들이 국내 오픈마켓을 평정했다는 의미다. 테무,...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구매(직구) 플랫폼 알리를 위시한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사용자 폭증한 '알·테·쉬'…쿠팡도 안심 못 한다중국 쇼핑앱은 초저가 상품을 무기로 세를 불리며 국내 사용자 수가 급증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직구 위협…알·테·쉬, 네이버엔 위기일까 기회일까 [신인규의 이슈레이더] 2024-03-27 08:26:53
실제로 지난해 데이터들 살펴보면 쿠팡의 월간활성이용자수가 2,900만정도에서 정점을 찍고 조금씩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는 데, 같은 기간 국내에 입성한 중국 플랫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가 지난해 쇼핑앱 기준 4위에 올랐는데 1년 전보다 활성이용자수가 560만명으로 2배 늘었고, 6위인 테무는 국내 상륙 반 년만에 460만...
AI와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는 B tv 2024-03-25 15:56:35
AI로 추출해 데이터베이스화했다. 제품에 대한 설명부터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서비스를 구현했다. B tv에서 VOD 시청 중 등장인물이 입은 옷과 액세서리 등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QR코드로 쇼핑몰과 바로 연결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B tv 앱에서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하는 AI 픽과 AI 쇼핑 서비스...
'인기 과열' 에코백, 리셀가가 160배 2024-03-12 17:24:34
사치품으로 자신의 구매력을 보여주는 것과 반대로 실용적인 제품에 어떤 지위를 부여하는 '문화적 규범 뒤집기'에서 오는 짜릿함도 있다고 WP는 짚었다. 게다가 이용자가 갖가지 장식품으로 꾸미거나 꽃·과일 등 엉뚱한 이미지의 자수를 놓는 등 각자 취향대로 꾸미기 좋다는 것도 장점이다. (사진=연합뉴스)
4천원짜리가 65만원에 재판매…미국 트레이더 조 에코백 '광풍' 2024-03-12 17:03:10
선택하고 있다. 또 통상 고가 사치품으로 자신의 구매 능력을 보여주는 행위와 반대로 실용적인 제품에 어떤 지위를 부여하는 '문화적 규범 뒤집기'에서 오는 짜릿함도 있다고 WP는 설명했다. 게다가 미니 에코백이 좀 귀엽고 이용자가 갖가지 장식품으로 꾸미거나 꽃·과일 등 엉뚱한 이미지의 자수를 놓는 등 각...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구매(직구)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를 비롯한 중국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가 국내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다. 초저가를 내세운 알리와 테무 등 중국계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네이버·쿠팡 등 국내 e커머스 선두주자도 중국 쇼핑앱 공세 영향이 불가피하다는 관측이 나오는 이유다....
아모레퍼시픽, 알리익스프레스서 만난다…3월 'K베뉴' 입점 2024-02-27 18:16:32
다양한 접점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채널 확장을 위해 입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한국 판매자에게 당분간 입점 수수료와 판매수수료 면제 조건을 내걸고 입점업체 확보에 공격적으로 나선 상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배우 마동석을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5일 무료배송'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