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5.1% 증가…“식품 부진했지만 해외·바이오 성장” 2024-11-12 10:24:05
영업이익 327억원을 기록했다. 주요 사업국가에서의 사료 판가 및 판매량 하락으로 매출은 소폭 줄었으나, 사업 구조 및 생산성 개선 등을 통해 지난 분기에 이어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4분기에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는 한편, ‘K-푸드...
[사설] "기업활동이 민생"이라는 李대표…파업 조장법 폭주부터 멈춰야 2024-11-11 17:35:08
최근 우클릭 행보가 실용적이고 합리적인 면모를 부각해 대권주자로서의 면모를 다지는 동시에 그의 사법 리스크에 쏠리는 국민 시선을 돌리기 위한 ‘이벤트성 보여주기’에 불과하다는 해석을 낳는 것이다. 그의 경제정책 브랜드인 ‘먹사니즘’에 대한 진정성을 보이려면 노란봉투법 등 국가와 민생경제를 파탄 낼 수...
코스맥스, 3분기 영업이익 30% 증가…“美·日 수출 호조” 2024-11-11 17:07:44
인디브랜드 지원 ‘올어라운드 시스템’으로 현지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현재 약 10곳 이상의 고객사와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9% 증가한 323억원, 태국법인 매출은 69.8% 증가한 111억원을 기록했다. 현지 고객사의 매출 선전과 기초, 메이크업, 남성 화장품까지 전...
메디톡스, 3분기 영업이익 60억원…전년 대비 68% 증가 2024-11-11 15:47:24
변화에 따른 매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송 3공장의 수출 국가별 제조소 추가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국가별 순차 등록을 추진하고 있다. '뉴라미스' 제품으로 대표되는 히알루론산 필러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국내와 해외에서 각각 32%, 2% 늘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은 유통...
대동 "중대형 트랙터 시장 공략해 '유럽 신흥강자' 될 것"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11-11 13:30:24
딜러를 중심으로 체질 개선에 나섰다"며 "중소 국가에선 딜러 수를 늘리며 카이오티(KIOTI·대동의 수출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유럽에서 대동은 약 500명에 달하는 딜러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지 물류망 통해 납품 기한 1~2주로 단축올 3월에는 독일 함부르크에 물류 창고를 확보해 현지에서 이뤄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11월 분양 예정 2024-11-11 11:16:18
상승한 브랜드 프리미엄과 품격, 품질 등을 고스란히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합리적 가격에 높은 주거 프리미엄을 경험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번 달 분양을 예고한 금성백조건설의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를 주목해 보는 것이 좋을 전망이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시장에서 검증된...
한국 안방 접수하더니…전기차 개발하는 中로봇청소기 기업 2024-11-11 09:59:44
등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 로보락, 에코백스와 함께 3대 중국 로봇청소기 업체로 꼽힌다. 로보락도 전기차 사업을 펼치고 있다. 로보락은 지난 2020년 전기차 브랜드 '록스모터'를 설립하고 지난 8월 전기 SUV인 ROX1을 출시했다. ROX1은 4기통 내연기관 엔진까지 탑재해 주행가능 거리가...
CU, 일본 돈키호테에 PB상품 수출…"업계 최초" 2024-11-11 09:07:54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에 PB(자체 브랜드)상품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 개 돈키호테 지점에서 HEYROO 치즈맛 라면의 판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총 3만개가 수출됐다. 별도의 홍보 없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 이번 전용 매대 설치로까지 확대했다는 ...
[인&아웃] 달항아리 모양의 '바나나맛우유' 2024-11-11 06:30:01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됐다는 점이다. 용기는 이제 내용물을 담는 용도를 넘어 브랜드가 지닌 철학과 비전, 가치까지 담는다. 수많은 경쟁 제품과의 승부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만큼 비즈니스적 통찰력도 담아내야 한다. 코카콜라 회사는 1960년대 콜라병을 미국 특허청에 상표 등록함으로써 코카콜라의 대표적 아이콘으로...
조선미녀·스킨천사…콧대 높던 '유럽미녀' 홀렸다 2024-11-10 17:29:05
총 4억8882만달러(약 68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58.9%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폴란드 수출이 141.3%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어 리투아니아(128.6%), 에스토니아(126.6%), 체코(84.6%), 이탈리아(80.6%) 순이다. 유럽은 전통적으로 친환경 및 품질 인증 기준이 까다로워 한국 화장품 기업이 쉽게 접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