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형 LLM 직접 뛰어든 오픈AI…토종 IT 기업 위협하나 2024-11-26 16:52:06
ICT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오픈AI와 한국산업은행은 화상회의를 통해 국내 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오픈AI는 크래프톤[259960] 자회사 렐루게임즈가 개발한 '언커버 더 스모킹 건' 제작에 오픈AI의 최신 거대언어모델(LLM) GPT-4o를 활용하는 등 국내 기업과 협력한 바 있지만 MOU를 체결해 사업...
"中 콘텐츠도 OK"…이제 OTT도 묶어판다 2024-11-26 16:21:49
제작한 콘텐츠도 공급한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스튜디오를 통해 독자적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음에도 해외 OTT와 손을 잡아 콘텐츠 공급원을 늘리는 전략을 택했다. 이 통신사는 미국 파라마운트가 공급하는 CBS의 드라마 콘텐츠를 지난 4월 들여왔다. 미국 아마존프라임비디오, 일본 와우와우, 스웨덴 비아플레이...
'비야디' 승용차 한국 거리 달린다…내년 초 상륙 공식화 2024-11-26 16:06:19
위한 검토를 완료하고 승용차 브랜드의 국내 출시를 공식화한다고 발표했다. 목표 시기는 내년 초다. 조인철 BYD코리아 승용사업부문 대표는 “한국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갖춘 임직원 및 파트너사와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해 왔다”며 “글로벌 성공 경험과 함께 기술력으로 한국 소비자에게 신...
KTL, 전기차 충전기 고객 초청간담회 개최 2024-11-26 15:51:59
주요국으로 수출을 하려는 국내 기업이 활용 할 수 있도록 직접 제작했으며, KTL 대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태승 디지털산업본부장은 “전기차 충전기 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해외시험인증 절차 및 관련 국제표준 동향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관련된 장비들을 구축해 기업의 기술적 어려움과 수출애로를 해소하는데...
오픈월드와 AOS의 만남…서브컬처 게임 '제네시스2', 11월말 출시 2024-11-26 14:59:56
통해 출시된다고 26일 밝혔다. ‘제네시스2’는 국내 최초로 오픈월드 MMORPG와 AOS(RVR)를 결합한 새로운 형식의 게임으로 서브컬처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된 ‘제네시스2’는 고품질 그래픽과 독창적인 캐릭터 디자인이 특징이다. 오픈월드 싱글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광활한 세계를 탐험하며...
LG전자 유리 파우더 퓨로텍, 美 FDA '식품접촉물질' 승인 2024-11-26 14:20:19
2022년 정관에 '유리 파우더 등 기능성 소재 제작 및 판매업'을 추가하고 기능성 유리 파우더 소재를 신사업으로 육성 중이다. 퓨로텍은 '제품을 오염되지 않고 깨끗한 상태로 보호한다'는 의미를 담은 LG전자의 항균 기능성 소재다. LG전자는 독자적인 유리 조성 설계 기술과 가전제품 실사용 환경에 대한...
"외모·재력 갖춘 재벌남은 비현실적"…中, 웹드라마 규제 나서 2024-11-26 11:50:07
단어를 제목에 내세워 드라마 제작사들이 조회수 장사를 하는 풍토에 대해서도 제동을 걸었다. 이러한 웹드라마들의 수를 줄이고 퀄리티를 높이도록 관리감독하겠다고 밝혔다. 중국에서 '패총' 장르는 키 크고 잘생긴 재벌가 남성과 조건이 평범한 여성의 연애담을 그린 내용이 주를 이룬다. '백마탄...
'위키드' 파트2 제작 확정…내년 11월 개봉 2024-11-26 10:34:30
맞닥뜨리는 예상치 못한 위기와 모험을 그린 이야기다. 지난 20일 국내서 전 세계 최초 개봉했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위키드'는 지난 25일 5만 490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70만 5172명을 기록,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위키드'는 북미...
[단독] '와인의 황제' 제임스 서클링 와인, 롯데百서 전세계 최초 공개 2024-11-26 09:47:44
영화 '미생'의 타이틀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한 서예가 강병인이 참여했다. 서클링은 롯데백화점과 손 잡고 29일부터 미래 빈야드 피노누아 한정 수량을 일반 대중에게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이 꾸준히 와인 분야를 강화하면서 서클링과의 협업을 이뤄냈다는 평가도 나온다. 지난달 롯데백화점은 한강...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생성AI·숏폼·OTT·리테일미디어" 2024-11-26 08:38:36
프로그램을 마련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자사 숏폼 플랫폼인 '클립'을 활용해 본격적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OTT 플랫폼들은 스포츠 콘텐츠 독점 중계와 이를 활용한 2차 콘텐츠 제작 등으로 구독자 이탈 방지에 집중함과 동시에 기존 구독료 기반의 사업 모델에서 벗어나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