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 더했다....'스타필드 마켓' 오픈 [뉴스+현장] 2024-08-29 17:30:36
두고 조성됐다. 이마트의 30년 유통 노하우가 집약된 그로서리(식품·생필품)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력을 결합했다는 설명이다. ● 휴식-체험-쇼핑 제공…이마트 효율성↑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기존 직영 매장 3800평, 임대 매장 2200평에서 직영 매장을 2300평으로 40%...
"쇼핑이 곧 휴식"…인테리어부터 콘텐츠까지 확 바뀐 이마트 2024-08-29 15:35:38
상품 매대를 알차게 구성해 효율성을 높였다. 그로서리(식료품) 부문을 대폭 강화해 장보기에 최적화한 공간을 조성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이마트 매장의 식품-비식품 공간 비중이 6대 4였다면 스타필드 마켓 죽전점은 9대 1 정도로 압도적으로 식품에 무게를 뒀다. 넓어진 만큼 식품 구색도 그 어느 이마트...
대형마트의 본질, '놀이터가 있는 시장'으로 돌아간 이마트 죽전점[현장] 2024-08-29 15:09:25
한채양 대표는 "갈수록 치열해지는 유통 시장에서 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선 고객의 시간을 점유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 구성이 필수"라면서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의 그로서리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 운영 노하우를 결합시킨 최적의 쇼핑 공간이자 지역 주민들에게 여가와 쇼핑의 동시...
새벽 6시 오픈런?…이마트, '스타필드 DNA' 더하니 3040 몰렸다 2024-08-29 14:52:24
1층 이마트 매장은 식료품(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신선 식품 및 델리 상품 구색을 140여 종 추가해 매장 전면에 배치했다. 특히 축산 코너를 33m 규모로 조성해 가성비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지상 1층과 2층엔 여러 가지 브랜드들을 입점시켰다. 총 54개의 유명 브랜드가 새롭게...
'스타필드' 품은 신개념 공간으로…이마트의 "파격 변신" 2024-08-29 10:31:00
"그로서리 강화형 매장에 대규모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의 고객 친화형 공간 기획 능력을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걸맞게 문화 및 휴게 특화 공간을 대폭 강화했다. 1층 핵심 공간을 판매시설 대신 특화 공간인 '북 그라운드'로 구성했다. 이 공간은 495㎥(150평) 규모로 쉴 수 있는 공간과 각종 행사 및...
이마트에 스타필드 DNA를 심다…'스타필드 마켓' 탄생 2024-08-29 10:00:02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타필드 마켓은 이마트의 그로서리(식료품) 강화 전략에 스타필드의 테넌트(임대매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최적의 쇼핑 공간이자 지역 주민에게 여가와 쇼핑 체험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공간"이라고 했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한 스푼에 13만원인데 '불티'…'초고가 선물세트' 나왔다 2024-08-28 10:35:03
바샤커리 햄퍼 기프트는 30세트 한정으로 60만원대에, 멕시코 장인이 만든 고급 테킬라 ‘클라세 아술 테킬라’는 300세트 한정으로 22만대에 각각 판매한다. 정복기 롯데백화점 그로서리 팀장은 "올해 추석 ‘엘 익스클루시브’ 라인을 새로 내놓고 희소가치를 담은 고급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색다른 선물을...
"올 추석, 1400만원 샴페인 선물하세요" 2024-08-28 06:15:26
300세트 한정으로 각각 판매한다. 정복기 롯데백화점 그로서리 팀장은 "올해 추석 '엘 익스클루시브'(L Exclusive) 라인을 신설해 희소가치를 담은 고급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색다른 선물을 찾는 고객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양극화한 소비 흐름에 맞춰 다양한 가격대의...
1천400만원 샴페인·130만원 캐비아…선물세트도 '한정판' 시대 2024-08-28 06:00:16
300세트 한정으로 각각 판매한다. 정복기 롯데백화점 그로서리 팀장은 "올해 추석 '엘 익스클루시브'(L Exclusive) 라인을 신설해 희소가치를 담은 고급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색다른 선물을 찾는 고객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양극화한 소비 흐름에 맞춰 다양한 가격대의...
역대급 폭염에 실내 쇼핑몰 인기…저녁 시간대 고객 20% 급증 2024-08-25 06:11:01
신도시 주거 상권에 위치한 그랑그로서리 은평점과 의왕점의 이달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0%씩 늘었다"고 설명했다. 그랑그로서리는 롯데마트의 식료품 전문 매장이다. 마켓컬리도 이달 간편식 판매량이 작년 동기보다 10%가량 증가했다고 밝혔다. 간편식 중에서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냉면·메밀면·초계국수·비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