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tart-up Invest] 달롤컴퍼니, 2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2022-05-10 14:44:09
박기범 달롤컴퍼니 대표이사는 “달롤의 글루텐프리 베이커리의 주원료인 국내산 쌀의 본고장 김포에 신축된 대규모 생산 공장을 바탕으로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의 리더로 인정받은 이번 투자라운드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성과 의미가 크다”며 “이번 투자 유치 자본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대규모 생산 ...
대상, 美 LA공장 본격 가동…"김치 세계화 전초기지" 2022-03-29 09:46:26
오리지널 김치를 비롯해 글루텐프리, 비건(채식) 등 미국 현지 식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10종을 생산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비건 김치와 백김치, 비트김치, 피클무, 맛김치, 양배추 김치 등이다. 김치와 함께 핫소스처럼 묽은 제형으로 개발한 오푸드(O'food) 고추장 6종도 제조한다. 대상은 미국 LA공장을...
대상, 김치 수출 1위의 위용…미국에 김치 세계화 전진기지 구축 2022-03-29 09:41:33
김치는 전통 김치의 맛을 살린 종가 오리지널 김치를 비롯해 글루텐프리(Gluten Free), 비건(Vegan) 등 미국 현지 식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한 비건 김치, 백김치, 비트김치, 피클무, 맛김치, 양배추 김치 등 총 10종이다. 기존 국내 공장에서 수출하던 제품에 현지 생산 제품을 추가해 현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이어트 중에도 가볍게 ‘후루룩’ 중화요리 어때요?, 브랜드엑스헬스케어, 포켓도시락 중화 두부면 3종 출시 2022-03-22 18:12:12
총 3종이다. 정제 밀가루 대신 100%의 두부면을 사용한 글루텐 프리(Gluten Free, 글루텐 무첨가 식품) 제품으로 누구나 속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면 요리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살려 다이어트 기간 중 씹는 맛을 더했다. 또한 한 끼에 251kcal(해물짬뽕 기준)의 착한 칼로리와 제로에 가까운 트랜스지방으로, 부담 없이...
삼정KPMG "소비자 90%가 윤리적 제품 구입 의사 있어" 2022-01-06 09:20:35
실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콩비지로 만든 글루텐 프리 밀가루, 맥주 부산물을 활용해 만든 비건 쿠키 반죽 등이다. 패션업계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를 야기하고 있는 폐플라스틱으로 친환경 섬유나 패션 제품을 개발하는 '패션 업사이클'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국내 섬유 기업 효성티앤씨는 버려지는...
'당근 김치·묽은 고추장'…대상, 해외 현지화 한식 14종 출시 2021-12-14 10:04:27
2종도 선보였다. 일반 장류보다 묽고 냄새가 적은 '글루텐 프리 고추장·쌈장'과 샐러드나 타코 등에 뿌려 먹을 수 있게 드레싱 형태로 개발한 장 제품도 내놨다. 20∼30대를 중심으로 한국의 매운맛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점을 고려해 '폭탄맛'과 '핵폭탄맛' 고추장도 출시했으며, 동남아시아...
알레르기 없는 `無글루텐 빵`이라더니…최대 175배 검출 2021-11-02 14:42:58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글루텐 프리 제품이 늘고 있다. 현행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르면 글루텐 함량이 20㎎/㎏ 이하인 경우만 글루텐 프리 표시를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에 적발된 5개 제품은 글루텐을 함유하지 않는 아몬드가루, 현미가루, 찹쌀가루, 메밀 등을...
소비자원 "일부 글루텐프리 제품서 기준치 넘는 글루텐 검출" 2021-11-02 12:00:15
소비자원 "일부 글루텐프리 제품서 기준치 넘는 글루텐 검출"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시중에 판매 중인 '무(無)글루텐'(글루텐 프리) 표시 제품 중 일부에서 기준치 이상의 글루텐이 검출되는 등 표시 기준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온라인에서 유통 중인 글루텐 프리 제품...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건강 부문 2021-08-29 16:46:04
원료를 생산한다. 비유전자변형식품(Non-GMO), 글루텐 프리, 코셔 등 국제인증도 받았다. 섭취 편의성을 위해 스틱형으로 출시했다. 살아서 장까지 가는 유산균…8년간 1000만병 팔려건강기능식품 기업 에스더포뮬러의 여에스더 유산균이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유산균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여에스더 유산균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