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플레 핵심은 임금' 美 물가 발표 앞두고 서비스물가 주목 2023-01-12 17:18:20
연준의 기본 주장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고 WSJ은 전했다. 리서치업체 '인플레이션 인사이츠'의 오메어 샤리프는 지난해 서비스 물가 상승의 배경에는 항공운임 급등이 있으며 이는 일정 부분 유가 상승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자신은 주거비뿐만 아니라 의료비·운송비도 제외한 서비스...
수도권 출퇴근 시간 30분대로…GTX 2025년 하반기 전 구간 개통 2023-01-03 16:51:16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가덕도신공항 기본계획 고시와 조기 보상을 추진하고,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도 제정한다. ◇ 완전자율차 보험 제도 마련…법인차엔 연두색 번호판 국토부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자율주행차와 UAM 상용화와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완전자율주행차 제작·운행기준과 보험 등 제도적...
서울 지하철·버스요금 오른다…내년 300원 인상 추진 2022-12-29 06:01:00
밝혔다. 서울시는 지난 2015년 6월 지하철, 버스 기본요금을 각각 200원, 150원씩 인상한 뒤 만 7년 6개월째 동결해왔다. 시는 "민생 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대중교통 요금 인상을 최대한 늦춰왔으나, 정부 예산안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지하철 무임손실 지원 예산이 제외되면서 운영 어려움이 더욱 심화된 만큼...
무임수송 정부지원 무산…내년 지하철요금 인상 불가피 2022-12-25 13:31:55
지하철 기본운임은 2015년 1050원에서 1250원으로 인상된 후 8년째 그대로다. 기존에 3∼4년 단위로 버스 요금과 함께 인상돼온 점을 고려하면 조정 시점을 한참 넘긴 상태다. 1인당 운임손실은 2019년 494원에서 작년 1015원으로 급증했다. 인구 고령화로 매년 무임수송 인원이 늘어난 영향이다. 설상가상 코로나19로 승객...
무임수송 정부 지원 무산…서울 지하철요금 오르나 2022-12-25 13:13:01
지하철 기본운임은 2015년 1천50원에서 1천250원으로 인상된 후 8년째 그대로다. 기존에 3∼4년 단위로 버스 요금과 함께 인상돼온 점을 고려하면 조정 시점을 한참 넘긴 상태다. 여기에 인구 고령화로 매년 무임수송 인원이 늘다 보니 1인당 평균 운임이 원가의 절반에도 못 미쳐 1인당 운임손실은 2019년 494원에서 작년...
코레일·수서고속철 통합 안 한다…2년 논의끝 '결론 유보'(종합) 2022-12-20 16:57:07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해외에서도 철도 발전의 기본 방향은 독점에서 경쟁으로 전환하는 것"이라며 "공공부문 내에서 건강한 철도 경쟁을 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코레일과 SR 통합 논의는 10년 가까이 이어져 왔다. 이명박 정부는 당초 수서고속철도 운영을 민간에 맡기려다 반발에 부딪혔고, 박근혜 정부는 '민...
코레일-수서고속철 철도통합 유보…사실상 '분리 운영' 결정 2022-12-20 15:00:01
발전의 기본 방향"이라며 "공공부문 내에서 건강한 철도 경쟁을 유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철도 통합 이슈는 박근혜 정부 때인 2013년 정부가 철도 산업 경쟁력을 키우겠다며 코레일의 자회사 형태로 SR을 분리한 이후부터 10년 가까이 이어졌다. 코레일과 철도노조는 철도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을 주장했으나,...
'연 1조 적자' 지하철 요금 오르나…오세훈 "정부 지원 없으면 인상 고려" 2022-12-19 14:58:51
적자를 매년 감내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서울 지하철 기본운임은 2015년 1050원에서 1250원으로 인상된 후 8년째 동결 상태다. 인구 고령화로 매년 무임수송 인원이 늘면서 1인당 평균 운임이 원가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 1인당 운임손실은 2019년 494원에서 작년 1015원으로 급증했다. 게다가...
오세훈 "무임승차 손실 커…지원 없으면 지하철요금 인상 고려" 2022-12-19 14:13:44
적자를 매년 감내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서울 지하철 기본운임은 2015년 1천50원에서 1천250원으로 인상된 후 8년째 동결 상태다. 여기에 인구 고령화로 매년 무임수송 인원이 늘다 보니 1인당 평균 운임이 원가의 절반에도 못 미쳐 1인당 운임손실은 2019년 494원에서 작년 1천15원으로 급증했다. 게다가 코로나19로...
[사설] 민노총의 '치외법권 행태' 야당이 부추겨온 것 아닌가 2022-12-04 17:33:44
국정 동반자라는 야당은 ‘안전운임제 일몰 폐지’ 입법을 숫자로 밀어붙일 태세다. 고립무원으로 빠져드는 민노총과 화물연대에 산소호흡기를 달아주는 부적절한 처사라는 비판이 커질 것이다. 내일부터 전국동시다발 총파업에 돌입하는 민노총의 행보는 이제 한국 사회의 안전까지 위협할 지경이다. 엊그제는 뜬금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