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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 사상 최대 3.6조 유상증자 2025-03-20 17:51:59
개발 시설에도 3000억원을 투입한다. 독자적인 무인기용 엔진 개발 등 항공엔진 기술의 자립도를 높일 계획이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이날 “전략 투자를 통해 글로벌 방산과 조선해양, 우주항공 분야 1등 회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 주가는 이날 4.5% 밀린 72만2000원으로 마감했으나 시간...
엔비디아도 양자컴 참전…젠슨황의 큰 그림 2025-03-20 17:42:11
센터 이름만 보면 엔비디아가 직접 양자컴퓨터를 개발하는 것 같지만 그렇진 않습니다. 하버드나 MIT 같은 대학의 실험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AI 슈퍼컴퓨터와 통합한 '가속 양자 슈퍼컴퓨팅'을 실현한다는 목표입니다. <앵커> AI 슈퍼컴퓨터와 양자컴퓨터의 중간 단계를 개발하겠다는 건가요? <기자>...
디웨이브퀀텀 담은 양자컴 ETF '질주' 2025-03-20 17:38:31
뛰고 있다. 기술 상용화가 앞당겨질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진 영향이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신한자산운용의 ‘SOL 미국양자컴퓨팅TOP10’이 최근 1주일(3월 13~20일)간 25.77% 급등했다. 같은 기간 거래소 상장 ETF 가운데 가장 많이 올랐다. 구성 종목 비중이 22.44%로 가장 높은 디웨이브퀀텀이 폭등하면서 수익률을...
손정의, 美 팹리스사 암페어 9.5조원에 인수 2025-03-20 17:33:59
벤징가는 “소프트뱅크가 암페어를 인수하면 Arm이 기술 라이선스 제공 업체에서 칩 제조 회사로 진화하는 데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소프트뱅크는 올해 1월 챗GPT 개발사 오픈AI, 오라클과 함께 미국 내 AI 데이터센터 설립을 위해 합작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향후 4년간 최대 5000억달러(약...
[천자칼럼] BYD의 질주 2025-03-20 17:27:04
배터리 시스템 ‘슈퍼 e플랫폼 기술’을 공개했다. 5분 만에 배터리를 완충해 400㎞를 달리는 것이 핵심이다. 주유소에서 차에 기름을 넣는 데 걸리는 시간과 별 차이가 없다. 그동안 배터리 과열 위험 때문에 완충시간을 10분 내로 줄이는 건 사실상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다. 테슬라 슈퍼차저는 15분 완충에 275㎞, 독일...
[다산칼럼] 삼성전자, 소니 전철 밟지 않으려면 2025-03-20 17:22:15
2나노 기술에 도달하겠다고 각오를 밝히시는데 2나노, 원자 10개 폭이라고 한다. 그런 축소 방식은 성공할수록 물리적 장벽에 점점 다가서게 된다.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혁신은 ‘크기 줄이기’가 아니었다. 창의성 넘치는 창업자가 사라진 후 밤샘으로 초격차를 유지하려던 소니가 잘했던, 신기술의 등장으로...
부산 2차전지 스타트업, 배터리 신사업 '질주' 2025-03-20 17:14:27
우주발사체 시장 진입을 위한 기술 개발에 들어갔다. 스페이스X가 엔진과 모터를 동시 연소하는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했다는 점에 착안해 우주발사체 추진체용 배터리팩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부산테크노파크 관계자는 “배터리 리사이클링 등 지역에서 다양한 2차전지 관련 기술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하고...
경남, 연구개발 장비 공동활용 지원 2025-03-20 17:11:46
경상남도가 도내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경남테크노파크, 지역 대학·연구기관·공공기관 등과 함께 ‘연구개발 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을 20일부터 시행한다. 18개 협력기관이 보유한 3차원(3D) 측정기 등 연구개발 장비를 활용할 때 월 150만원 내에서 기업당 사용 수수료의 60%를 지원한다.
LG엔솔 "46시리즈 다년 계약 체결…유상증자 계획 없어" 2025-03-20 17:02:37
및 품질 경쟁력 강화, 구조적 원가 경쟁력 확보, 미래 기술 준비 등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로 삼겠다"고 했다. 글로벌 배터리 시장은 연평균 약 20%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초 오는 2028년까지 글로벌 배터리 시장이 연평균 30%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 전망치를 낮춘 것이다. 전고체 배터리 양산...
"음식료 시간외서 주목…농심 가격 상승에 실적 개선 기대" 2025-03-20 16:53:16
제조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음. 기체분리막 기술은 기술적 난이도가 높아 전 세계 7개 기업만이 양산이 가능하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보유중임. - 에어레인은 최근 인산형 연료전지 2차 전지와 관련된 부분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90% 이상 포집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중장기적인 수혜 강도가 높은 기업으로 평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