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 밖까지 울린 통곡 소리…"화해 못한 거 후회" "행복하길" 2025-01-02 16:33:30
붙어 있었다. 활주로 인근 철조망에서 기장의 형으로 추정되는 자필 편지가 확인됐다. 그는 편지에 "외로이 사투를 벌였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너무 아프다. 너는 이미 너무나 훌륭했고, 충분히 잘했으니 이젠 따뜻한 곳에서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앞서 태국 방콕에서 출발한 제주항공 여객기는 지난달 29일 오전...
제주항공 "이르면 내주 국내선부터 운항 감축" 2025-01-02 15:49:41
못 미치는 기간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사고기 기장이 무안공항의 콘크리트 둔덕 시설에 대해 알았는지에 대해선 "기본적으로 공항시설에 변동이 있으면 고지가 되는데, 그런 것들에 대해 제대로 고지되고 설명됐는지는 확인해보겠다"고 답했다. bing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日 하네다 공항 충돌 사고 1년…'기적의 탈출'이 주는 교훈 2025-01-02 14:21:42
기장이 마지막 승객을 데리고 기체 밖으로 나가는 데까지 걸린 시간은 약 10분. 불이 객실 내로 번진 것은 약 2분 뒤였다. 승객들의 증언에 따르면 승무원들은 ‘짐을 챙기지 말라’고 외쳤고, 많은 승객이 ‘탈출 슈터’를 맨손으로 미끄러져 내려갔다. 운수안전위는 과거 사고의 교훈이 도움이 됐을 가능성을 지적했다....
"최후의 순간까지…" 기장의 마지막 모습 포착 '먹먹' 2025-01-01 22:10:12
제가 봐도 동체착륙은 너무 안정적으로 보였다", "본인의 모든 경험을 쏟아내 최선을 다하셨을 것", "기체를 멈추기 위해 끝까지 포기 안 하신 것" 등의 댓글이 이어졌다. 한편 사고기의 기장 한모(45) 씨는 공군 출신으로 6800시간이 넘는 비행 경력을 지닌 베테랑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한 기장은 동료들 사이에서 비행...
제주항공 승무원의 안타까운 사연...“동료들 마지막이 존중되길” 2025-01-01 21:22:31
책임을 가지고 다시 조종실로 들어간다. 기장님들의 선택을 믿고 존중한다”고 했다. 이어 “저희는 최선을 다했고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소홀함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동료들에 대한 존경도 표했다. 그는 “떠나신 기장님의 최선을 저희는 믿는다. 마지막까지 승객을 안심시키며 탈출 준비를 했을...
반대쪽으로 착륙했다면…무안공항 활주로 두 곳, 환경 달랐다 2025-01-01 18:19:59
활주로로 착륙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기장은 '메이데이'를 선언하고 1차 착륙을 포기하고 복행(고어라운드) 후 2차 동체 착륙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01 활주로를 이용하지 않고 19 활주로를 이용했다. 항공기 전문가는 이를 두고 "기장이 복행 과정에서 기체에 문제가 생겨 크게 선회해 01 활주로로 착륙하기보다는...
공항측, 소방 핫라인 두고도 일반전화로 119신고 2025-01-01 17:46:12
8시57분과 기장이 긴급 구조 신호인 ‘메이데이’를 선언한 8시59분 무렵에는 별도 신고가 없었다. 최초 신고 시각은 오전 9시3분18초로 기록됐다. 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가 발표한 사고 시점은 9시3분으로, 신고자는 여객기 폭발 직후 소방당국에 전화를 건 셈이다. 공항 관계자는 “무안공항이고, 비행기...
정부 "비행기록장치 美서 분석…사고기, 기장·정비사 확인거쳐"(종합) 2025-01-01 16:28:19
긴박한 상황을 재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고기 기장은 '메이데이'(조난신호) 선언 이후 복행(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것)하다가 오른쪽으로 선회한 뒤 동체 착륙했다. 국토부는 또 사고기가 태국 방콕에서 무안으로 출발하기 직전 이뤄진 기체 점검에서 이상이 없었는지에 "출발지에서 정비 확인이 안 되면...
"관제사도 반대편 착륙 합의"…착륙 허가→충돌 9분 규명 실마리 2025-01-01 14:11:14
경고'를 받았고 기장은 8시 59분 '메이데이'를 세 번 외치며 관제탑에 조난 상황을 알렸다. 다만 당시 기체 손상 범위는 한쪽 엔진 폭발에서부터 유압시스템 고장으로 인한 랜딩기어 고장까지 분석이 분분한 상황이어서 향후 조사를 통해 가려질 전망이다.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항철위)의 블랙박스 분석...
제주항공 승무원 "승객 내리면 그제야 울어…동료들 존중되길" 2025-01-01 10:36:59
조종실로 들어간다. 기장님들의 선택을 믿고 존중한다"며 "떠나신 기장님의 최선을 저희는 믿는다. 마지막까지 승객을 안심시키며 탈출 준비를 했을 내 동료들을 존경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동체 착륙을 시도하던 태국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 여객기는 활주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