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신한금융투자, 3천개 법인 대상 '디지털포럼' 2021-11-24 09:51:30
진행될 예정이다. 포럼에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 김태원 구글코리아 전무 등 국내외 석학과 글로벌 혁신기업 경영진이 강사로 나선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연구원들도 경영에 필요한 경영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게시판] 배민, 식당경영 노하우 전달 '배민외식업컨퍼런스' 개최 2021-11-19 09:21:02
노하우를 전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국내 소비문화 경향을 전망하고, 문정훈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교수와 대학내일 기획혁신센터 정은우 센터장은 코로나19 이후 음식문화 흐름과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의 맛집정보 활용 관련 정보를 전수한다. 오은영 박사는 '버티고...
AI가 사람의 지능을 넘어섰을 때, 고객 연구가 해야 할 일 2021-11-18 07:00:03
있다. 국내의 대표적인 트렌드 연구서인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코리아2022’에서는 한 사람, 한 사람으로 쪼개지는 개인 중심의 트렌드를 ‘나노사회’로 표현하고, 나노사회의 특징이 다른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 전망하였다. 필자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통신사에서 주로 모바일과 인터넷, 미디어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천자 칼럼] 나노사회와 펜트업 2021-10-24 17:14:51
시대에도 개인화 추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는 《트렌드 코리아 2022》(미래의창 펴냄)에서 극소 단위로 개인화한 ‘나노사회’를 내년 핵심 키워드로 꼽았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처럼 개개인으로 찢어져 스스로 살아남아야 하는 사회가 됐다는 얘기다. 드라마도 예전엔 가족이 같이 봤지만 ...
원희룡, '저평가 우량주' 20년 족쇄 벗을까 [홍영식의 정치판] 2021-10-24 10:34:40
법무부 장관, ‘아프니까 청춘이다’의 저자 김난도 서울대 교수, 주사파의 대부로 불리다 지금은 북한 인권 활동을 하고 있는 김영환 씨 등이다. 원 전 지사는 대학 시절 운동권에 뛰어들었다. 그는 인천에 있는 키친아트에 위장 취업해 숟가락·냄비 등을 만들었다. 사회주의 몰락 뒤 운동권에서 방향 틀어 사시 수석 그...
김난도 서울대 교수 "내년 트렌드는 초개인화 '나노사회'…타인에 대한 공감능력 키워야" 2021-10-06 18:27:39
보여주는 장면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6일 《트렌드 코리아 2022》(미래의창 펴냄) 출간 기념 온라인 간담회에서 내년에 예상되는 10대 소비 트렌드의 첫 번째 키워드로 ‘나노 사회’를 제시했다. 나노 사회는 공동체적 유대를 이루지 못하고 개인 단위로 파편화되고 고립된 사회다. 이런...
마켓컬리의 오픈마켓에 대한 두 가지 시각 [박종관 기자의 食코노미] 2021-09-13 09:30:49
서비스의 중요성을 그간 꾸준히 강조해 왔습니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가 김 대표와의 대담을 기반으로 쓴 책인 《마켓컬리 인사이트》에서 김 대표는 "'100만 개의 상품을 보유해야만 좋은 유통사인가'라고 묻는다면 '낭비'라고 대답하고 싶다. 이름과 브랜드만 조금씩 다른 상품들을 여럿...
코오롱글로벌, 혁신 주거지 ‘하늘채 레이어드 홈’ 선봬 2021-04-20 11:44:04
레이어드 홈’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레이어드홈은 김난도 교수가 ‘트렌드코리아 2021’에서 제시한 주거 트렌드로 여러 겹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Layered Look)처럼 집이 거주 수단으로서의 기능 뿐 아니라 일과 여가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집을 의미한다. 코오롱글로벌 ‘하늘채 레이어드 홈’은 머무...
한국의 지독한 명품 사랑…코로나에도 15조원 '펑펑' 2021-04-17 05:30:01
있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MZ세대는 새로운 자극에 노출되는 것을 즐긴다"면서 "이들은 새 제품을 많이 소유하는 것보다 힙(hip·최신 유행)하고 희귀한 아이템을 발굴해 사용하는 경험 자체를 더 중요시한다"고 했다. 유현정 충북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집값의...
삼성생명, 서울대 트렌드분석센터와 협약…"마케팅 강화" 2021-03-23 10:32:46
삼성생명이 김난도 서울대학교 교수가 이끄는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협약을 체결하고 트렌드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삼성생명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향우 1년간 국내외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마케팅 전략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생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