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없어서 못팔더니'...수출 7억달러 돌파 2023-11-13 17:59:18
받아 인기를 끌면서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우리 김 산업계는 바비큐·치즈·불고기맛 스낵김을 개발하고 한식 세계화에 맞춰 삼겹살에 싸 먹는 김을 출시하는 등 제품 개발에 매진 중이다. 1위 수출국 미국(1억4천300만달러·8.3% 증가)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유럽 등으로 김 수출이 확대되면서 2010년 64개국이던 김...
'검은 반도체' 김, 수출 7억달러 돌파…역대 최대 실적 2023-11-13 17:56:54
급성장하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따라 우리 김 산업계에선 바비큐, 치즈, 불고기맛 스낵김을 개발하는 등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말했다. 정부는 2027년까지 김 수출액 10억달러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에 맞춰 해수부는 수출 바우처, 해외 무역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김 산업...
한국 '김' 수출 7억달러 첫 돌파…세계 120개국으로 시장 확대 2023-11-13 17:31:47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우리 김 산업계는 바비큐·치즈·불고기맛 스낵김을 개발하고 한식 세계화에 맞춰 삼겹살에 싸 먹는 김을 출시하는 등 끊임없는 제품 개발을 통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해수부는 김 산업계의 국제인증 취득을 지원하고 해외 무역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힘쓰고...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18%↓…식품은 증가세 전환(종합) 2023-11-13 17:00:40
대형 유통채널을 통해 비비고 냉동밥, 소스, 김스낵 등을 출시하고 호주에서는 최대 채널인 울워스 전 매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판매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사료첨가제를 주력으로 하는 바이오사업 부문은 부진했다. 매출은 8천987억원으로 17% 줄었고, 영업이익은 90% 쪼그라든 102억원이다. 조미소재와 미래식품...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60여개 창업유관기관과 함께 농수산분야 창업 우수인재 발굴” 2023-11-06 10:34:31
개발해 세계 곳곳에 알리고자 하는 전문 제조기업이다. 수출용 김인 OMG_Oh My Gim을 비롯해, 마린쉐이크 등의 다양한 해조류를 활용한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해산의 대표 상품인 Oh My Gim은 비건김을 표방하며 비건, 글루텐프리, 슈거프리 등 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김이다. 현재 아마존 김스낵 부분에서 판매 1위를 차지...
"롯데웰푸드, 올 4분기와 내년 실적 기대감 높다…목표가↑"-IBK 2023-11-02 08:40:03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줄었고 영업이익은 35% 늘었다. 김 연구원은 "껌과 스낵 등 주력 카테고리 성장으로 건과 매출이 7% 넘게 늘었고 빙과도 늦더위 수혜와 '제로' 제품 판매 호조로 매출이 7.2% 증가했다"면서 "유지와 육가공 매출은 각각 18.22%, 10.5% 감소해 외형 성장 제한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한국의 맛' 내세운 롯데마트, 베트남 유통시장 신흥강자로 2023-10-29 06:15:01
드링크와 김, 스낵 등 한국 식품을 가득 담았다. 그는 "한국 식품이 다소 비싸지만, 안전하다는 생각에 자주 구매한다"고 말했다. 롯데마트가 2008년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며 문을 연 '1호 매장' 남사이공점은 현지 소비자들에게 한국 제품을 알리는 전진 기지로 통한다. 즉석식품은 물론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관리 열풍에 '폭풍성장'…우유·라면 회사도 뛰어든 사업 2023-10-23 22:00:01
63.7%, 2분기 66.4%, 3분기 70.2%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MZ세대 사이에서 헬스디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층이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건강이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100만개 판매 돌파…편의점서 2030 헬스디깅족이 찾은 간식 2023-10-06 09:45:16
관련 상품을 올해 190여 종으로 2배 이상 늘렸다고 전했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MZ세대 사이에서 헬스디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층이 늘어남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건강이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효자 '김' 수출 순항…올해 수출량과 수출액 16% 늘어나 2023-10-03 07:01:00
김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 중인 CJ제일제당은 최근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와 오카도에서 김스낵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CJ제일제당은 스틱 형태의 김스낵이 작년 10월 영국 시장에서 일부 채널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 이후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