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화장품에 반한 멕시코…"올 1∼7월 수출 작년동기대비 51%↑" 2024-09-11 03:40:17
제품에 대한 선호도나 남성 및 유아 등 화장품 소비층의 확대 같은 트렌드 변화도 감지된다"고 설명했다. 이는 지난 주말(6∼8일) 멕시코시티에서 개최한 '2024 K-라이프스타일 인 멕시코' 행사에서도 확인됐다고 코트라 측은 전했다. 행사에는 30개 사가 참여했다.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에서 2022년부터 3번째로...
[사이테크+] "코로나19 봉쇄, 청소년 뇌에 비정상적 조기 성숙 초래" 2024-09-10 09:12:50
뇌 성숙 모델의 예상치와 비교한 결과 청소년들의 대뇌피질은 예상보다 더 많이 얇아져 성숙도가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은 성숙도가 평균 4.2년, 남성은 1.4년 빠른 것으로 분석됐다. 여성은 대뇌피질이 얇아지는 현상이 좌뇌와 우뇌 전체적으로 나타났으나 남성은 시각 피질 부위에서만 나타난 것으로 밝혀졌다....
'갤럭시Z플립' 갈아탄 1020세대, '아이폰16' 출시 소식에… 2024-09-10 08:24:23
것으로 본다. 국내 시장에선 삼성전자가 플립 모델을 앞세워 아이폰 주 사용자층 1020세대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 이들 연령대에선 아이폰 영향력이 크지만 갤럭시Z플립 선호도가 조금씩 높아지는 추세를 무시할 수만은 없단 얘기다. 한국갤럽이 지난 7월 스마트폰 사용자 986명을 조사한 결과 69%는 갤럭시를,...
"15초 만에 캔음료 분류…대형마트 일 40% 한다" 2024-09-09 17:21:33
인간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는 인공지능(AI)인 ‘대형행동모델(LBM)’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피닉스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성인 남성과 엇비슷한 키 170㎝, 몸무게 57.9㎏인 피닉스는 두 팔과 두 다리를 이용해 사람처럼 일한다. 고도화된 햅틱 기술로...
서울우유, 홍보캠페인 집게손 연상표현 언급했다가 삭제(종합) 2024-09-06 14:36:44
모델들이 몸에 요구르트를 뿌리는 누드 퍼포먼스를 해 뭇매를 맞았다. 당시 마케팅 직원은 공연음란죄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엑스 이용자 일부는 "이상한 광고로 욕먹더니 정신 못 차렸다"며 "서울우유가 달라지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서울우유 측은 이번 그릭요거트 프로모션 행사가 여성혐오 논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젖소 광고'로 뭇매 맞은 서울우유, 또 여혐 논란 2024-09-06 10:37:15
조롱하는 의미로 언급되면서 남성혐오 논란의 대상이 돼왔다. 편의점 GS25는 2021년 홍보 포스터의 손 모양이 '남성혐오'라는 비판받고 사과했으며 자동차업체 르노코리아와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무신사, 제너시스비비큐, 교촌치킨 등 여러 기업도 비슷한 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서울우유, 또 '여성혐오' 논란…"손동작 주의하세요" 2024-09-06 10:00:59
조롱하는 의미로 언급되면서 남성혐오 논란의 대상이 돼왔다. 편의점 GS25는 2021년 홍보 포스터의 손 모양이 '남성혐오'라는 비판받고 사과했으며 자동차업체 르노코리아와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무신사, 제너시스비비큐, 교촌치킨 등 여러 기업도 비슷한 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집게...
"한국 '피 부족 국가' 될라" 우려 속…놀라운 결과 나왔다 [이지현 기자의 생생헬스] 2024-09-06 09:54:27
부족 문제를 해결해 생명을 살리는 수단은 헌혈 뿐이다. 인체 혈액량은 남성 체중의 8%, 여성은 7% 정도로 알려졌다. 체중이 60㎏인 남성이라면 혈액량이 4800mL 정도다. 이런 혈액의 15%는 비상상황을 대비해 보유하고 있는 여유분이다. 전혈 헌혈을 하면 10~15분 동안 혈액을 320mL나 400mL 정도 뽑는다. 헌혈을 해도 당...
서울우유 제품 홍보 캠페인 문구 '여성혐오' 또 논란 2024-09-06 07:31:01
조롱하는 의미로 언급되면서 남성혐오 논란의 대상이 돼왔다. 편의점 GS25는 2021년 홍보 포스터의 손 모양이 '남성혐오'라는 비판받고 사과했으며 자동차업체 르노코리아와 게임업체 스마일게이트, 무신사, 제너시스비비큐, 교촌치킨 등 여러 기업도 비슷한 일로 곤욕을 치렀다. 이와 대조적으로 서울우유는 집게...
[2024 ESG 브랜드] 똑똑해진 소비자, ESG 제품에 지갑 더 열어 2024-09-05 06:01:18
활동에 부정적 기업의 제품을 불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26.1%다. 남성(23.1%)보다 여성(29.9%)이 불매 경험이 많았다. 연령별로는 30대(33.3%), 40대(30.7%), 20대(29.1%), 50대(17.3%), 60대 이상(18.5%) 순으로 불매 경험이 많았다. 투자 경험은 불매에도 영향을 미쳤다. 투자 경험이 있는 소비자의 불매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