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물가에 대형마트 자체브랜드 상품 산다…홈플러스, PB 매출↑ 2023-04-14 09:44:03
특히 냉장 간편식과 스낵, 유제품 등 식품 카테고리에서 자체브랜드 제품이 인기였다. 일반 브랜드 제품보다 최대 40% 저렴한 요거트는 전년보다 매출이 7배 이상 늘었고, 치즈와 버터는 330% 더 잘 팔렸다. 자체브랜드 상품은 20대 젊은층에서도 인기였다. 이 기간 홈플러스시그니처를 구매한 20대 고객 수는 전년 대비...
먹거리 가격 또 '들썩'…겨우 진정되려는 물가 다시 자극하나(종합) 2023-03-27 14:07:40
등 일부 냉동제품 가격을 5∼11% 올렸고 SPC삼립과 파리바게뜨 등도 제품 가격을 올렸다. 롯데제과와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은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렸고 제주삼다수 등 생수 가격도 올랐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9월 이후 다소 하락세를 보이지만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여전히 상승 중으로 더 오를 수 있다....
또? 치킨부터 물까지 줄줄이 인상…"냉면은 이제 만원" 2023-03-27 08:07:22
올릴 예정이다. 롯데제과는 이미 지난달 만두를 비롯해 아이스크림 등 일부 냉동제품 가격을 올렸고, SPC삼립과 파리바게뜨 등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지난달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10.4%로 글로벌 금융위기 때인 2009년 4월 11.1% 이후 13년 10개월 만의 최고였다. 품목별로 치즈 34.9%, 식용유 28.9%, 밀가루 22.3%,...
먹거리 가격 또 '들썩'…겨우 진정되려는 물가 또 자극하나 2023-03-27 06:01:01
등 일부 냉동제품 가격을 5∼11% 올렸고 SPC삼립과 파리바게뜨 등도 제품 가격을 올렸다. 롯데제과와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은 아이스크림 가격을 올렸고 제주삼다수 등 생수 가격도 올랐다. 외식 물가 상승률은 지난해 9월 이후 다소 하락세를 보이지만 가공식품 물가 상승률은 여전히 상승 중으로 더 오를 수 있다....
[금주신상] CJ제일제당 '본갈비탕'·팔도 '오늘육수 액상스틱' 2023-03-25 07:00:06
▲ CJ제일제당은 냉동 국물요리 '비비고 본갈비탕'을 출시했다. 표고버섯, 양파, 마늘, 대파 등의 재료를 우려냈고 갈비 지방을 제거해 담백한 맛을 살렸다. ▲ 팔도는 '오늘육수 액상스틱' 조개, 양지, 버섯 등 3종을 선보였다. 제품 1개(15g)로 육수 500mL를 만들 수 있다. ▲ 대상은 청정원 브랜드에서...
풀무원, 냉동스낵 'K간식' 강화…호떡·꽈배기 추가 2023-03-03 10:17:08
풀무원식품은 냉동 스낵류 출시 전략을 'K간식'으로 수립하고 관련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대표 K간식 호떡과 꽈배기를 내놨다. 신제품은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꽈배기'다. 앞서 풀무원은 K푸드 인기에 힘입어 한국 인기 간식인...
풀무원, 냉동 스낵류 확대…호떡·꽈배기 등 'K간식' 출시 2023-03-03 08:41:56
풀무원, 냉동 스낵류 확대…호떡·꽈배기 등 'K간식'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풀무원식품은 냉동 스낵류 출시 전략을 'K간식'으로 수립하고 관련 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냉동 베이커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신제품으로 '쫄깃바삭 호떡'과 '트위스트꽈배기'를...
서울식품, 지난해 영업익 12억원…흑자전환 2023-02-09 11:13:53
지난해 냉동생지와 스낵류 등의 매출 증가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서울식품은 지난해 매출액 643억원과 영업이익 12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과 비교해 매출액은 16.4%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회사측은 현장 생산라인에 로봇팔 등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생산능력(CAPA)을 대폭...
여성·청년·소부장에 몰린 벤처자금…미디어 플랫폼 이오, 투자 유치[Geeks' Briefing] 2023-02-02 16:57:24
1200평 규모의 자동화 시스템 냉장·냉동센터를 갖춘 용인 물류센터를 열어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했다. 챌린저스, 걷는 만큼 포인트 쌓이는 ‘혜택 만보기’ 출시 건강 습관 앱 ‘챌린저스’가 자체 개발 만보기에 리워드 기능을 붙인 ‘혜택탭’을 출시했다. 혜택 만보기를 연동하면, 200걸음에 1원, 1만 걸음에 하루 최대...
고객 향한 마음 편리함에 건강까지…1등 제품은 역시 달랐네 2022-12-28 17:09:58
1도어 냉장, 냉동, 김치, 와인 냉장고로 구성됐다. 4개의 냉장고를 하나의 제품처럼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다. 2016년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내놓은 무풍 에어컨도 비스포크로 변신해 디자인과 위생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냉방·친환경·위생이 강화된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 에어컨 갤러리’를 선보였다. 한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