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켜두기만 하면 레벨 UP…돌아온 '방치형 게임' 2024-01-29 16:28:27
게임사 중 방치형 모바일 게임의 인기를 주도한 것은 넷마블이다. 넷마블은 지난해 9월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출시했다. 기존 세븐나이츠 지식재산(IP)을 활용해 RPG 장르로 만들었다. 2개월 만에 매출 550억원을 달성했다. 하반기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 순위 6위, 다운로드 순위 4위를 기록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애플 앱스토어 수수료 인하에도 국내 게임주 꿈쩍않는 이유는"-다올 2024-01-29 08:45:42
이후 넷마블, 컴투스 등 이미 유럽에 진출한 게임사의 주가조차 유의미한 상승세를 보이지 못했다. 이에 대해 김 연구원은 "앱 스토어 정책 변화 가능성이 장기간 이어진 이슈인 데다, 게임 섹터는 안정적인 매출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이익률보다는 매출의 성장 가능성이 중요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해석했다. 신민경...
직장인 홀린 '방치형 게임'…리니지도 제쳤다 2024-01-08 15:33:49
앱스토어 기준)에서 매출 1위에 올랐다. 기존 1위인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M’을 2위로 끌어내렸다. 6일 기준 버섯커 키우기의 하루 매출은 유튜브에 이어 2위였다. 네이버웹툰(3위)보다도 매출이 많았다. 방치형 게임의 주 이용자는 게임에 시간을 쏟기 어려운 직장인 게이머다.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하는 시간이...
지하철 출근길마다 보였다…주가 50% 뛴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07 07:00:01
… 넷마블 게임 출시 모멘텀도최 대표는 “인기 작품인 ‘나혼렙’의 경우 일본 최고 애니메이션 기획사 애니플렉스와 손잡고 시즌2까지 방영 확정됐다”며 “지난해 3분기 40%였던 수출 비중이 올해 50%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반기 넷마블에서 액션 RPG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가...
캐릭터 활용해 오프라인 접점 늘리는 게임사 2023-12-05 16:20:04
스토어를 서울 성수동에 열었다. 패션 브랜드 빅웨이브 컬렉티브와 협업한 상품을 판매했다. 넥슨 관계자는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일상 곳곳에서 게임 IP를 만나도록 하고 있다”며 “게임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가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넷마블은 자사 온라인 게임 ‘야채부락리’에 등장하는...
롯데백화점 '캐릭터 팝업' 잇달아 2023-11-12 18:05:04
스토어를 선보인다. ‘캐릭터 팝업’이 어린이뿐 아니라 성인 소비자도 사로잡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2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을 연다고 12일 발표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2000년대 인기 게임 캐릭터를 새롭게 꾸민 캐릭터 시리즈다. 22일까지는 유명...
추억의 넷마블 캐릭터, 잠실 상륙한다…캐릭터에 빠진 '어른이' 2023-11-12 14:36:41
스토어를 연다. 레트로 트렌드에 따라 캐릭터 팝업이 어린이 뿐 아니라 성인 소비자도 사로잡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7~26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쿠아리움에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을 연다고 12일 발표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양파쿵야’를 대표로 2000년대 넷마블의 게임 캐릭터들을...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누적 고객 100만 돌파 2023-10-20 21:11:37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모바일 앱마켓 통합 분석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모바일인덱스는 정식 출시 약 2년 만에 100만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하며 기업간거래(B2B) 솔루션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 핵심 고객사는 구글·삼성·네이버·쿠팡·신세계·넷마블·당근마켓·카카오뱅크 등 4000여곳 이상 기업과 증권사,...
한국서는 대작 MMORPG가 대세? 작고 트렌디한 게임이 뜬다 2023-10-12 07:22:01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넷마블[251270]의 방치형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달 출시 후 한 달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 내를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넷마블의 대표 지식재산(IP)인 '세븐나이츠'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든...
'도구리'·'쿵야'…캐릭터 IP 사업에 빠진 게임업계 2023-09-20 07:20:00
팝업 스토어와 팬시상품 출시를 통해 엔씨소프트의 주력 캐릭터 IP로 떠올랐다. 특히 회사 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의 애환을 담은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인스타그램 콘텐츠로 엔씨소프트 게임의 주 이용자층인 30대 이상 남성뿐만 아니라 10대∼20대, 여성층에서도 인지도가 높다. 넷마블[251270]의 '쿵야'도 성공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