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감원, 씨티 체크카드 해외부정사용 현장조사 2017-05-23 19:01:51
금융당국이 씨티은행 체크카드의 해외 부정사용 사태와 관련해 집중조사에 들어갔다. 23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24일부터 씨티은행에 대해 현장조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씨티은행의 에이플러스 체크카드가 미국 해커들로부터 빈(bin·business identification number) 공격을 받아 3000여 만원의...
금감원, 씨티 체크카드 해외부정사용 현장조사 2017-05-23 18:21:23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금융 당국이 씨티은행 체크카드의 해외 부정사용 건에 대해 실태 파악에 들어간다. 23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24일부터 씨티은행에 대해 현장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사 대상은 씨티은행의 에이플러스 체크카드가 지난해에 미국에서 빈(BIN·Business Identification...
씨티 체크카드 수백건에 3천여만원 부정 결제돼 2017-05-15 16:43:14
씨티은행의 에이플러스 체크카드에 피해가 발생했다. 빈 공격은 카드 일련번호의 처음 6자리가 특정 은행의 특정 상품을 나타내는 번호임을 노리고 카드번호를 알아내는 수법이다. 예컨대 씨티은행은 에이플러스 체크카드가 '42**-**'로 시작되는 것을 확인하고서 나머지 뒤의 10자리를 무작위로 번호를 생성시켜...
[대학생 기자] 대학생 기자가 직접 가봤다… 서울시 일자리카페 ‘동덕여대 취업지원센터’ 2017-04-28 17:20:00
장소였다. 본격적으로 상담에 앞서 상담카드(구직표)를 작성했다. 보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 상담카드엔 개인의 인적 사항 및 학력사항, 활동 사항과 경력, 자격 사항과 외국어능력, 그리고 본인의 취업 목표와 희망 기업을 빠짐없이 작성한다. 대학생 기자가 상담을 신청한 분야는 ‘취업 준비 현황에 대한 점검’이었기...
[2017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연령별 맞춤 할인 '눈높이 체크카드' 2017-03-27 16:13:15
[ 홍윤정 기자 ] kb국민카드가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 ‘2017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체크카드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kb국민카드는 다양한 연령대에 맞는 맞춤형 카드를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kb국민 노리(nori) 체크카드’는...
유령법인 명의 대포통장 보이스피싱 조직에 판매 2017-03-15 10:27:11
대포통장과 체크카드는 계좌당 40만원씩을 받고 퀵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직접 만나 보이스피싱 조직에 전달했다. 이들은 법인 명의로 대포통장을 만들면 개인 명의 계좌보다 추적이 어렵다는 점을 노리고 이같이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 등이 만든 대포통장, 체크카드 27개, OTP(일회용비밀번호) 카드 24개를...
3월 코스피 2,100P 유지 가능성 2017-03-03 10:24:11
어떨 것으로 전망하시나요? 中 양회 체크포인트 재정지출 · 국유기업 개혁 中 내수 관련주 경쟁 · 수익성 둔화 점검 필요 -중국 양회에서 우리가 기대하는 것은 정부의 재정지출과 국유기업 개혁입니다. 국유기업 개혁이야 철강, 석탄 등 지난해 가격 상승의 주요 모멘텀이고요. 미국의 보호무역주의에 맞서...
멍때리기 대회 “나 처럼 해봐요 이렇게”, 다들 나만 봐~ 2016-05-24 00:00:00
감시했고, 15분마다 선수들의 심박수를 체크해 얼마나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는지 기록했다. 주최 측은 이날 땡볕이 쏟아지자 행사장에 얼음물 등을 준비하고, 참가자들에게 `건강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하는 등 안전사고에 특별히 신경 썼다. 참가자들은 빨강·파랑·노랑·검정 등 색깔 카드를 들어 대회 동안 마사지 ...
'카드 안받아요' 시장, 카드사가 노린다 2016-04-11 06:07:04
신용카드로 전체(건수 기준)의 39.7%였다. 체크·직불카드를 합치면 53.8%로 절반이 넘는다. 그러나 현금 비중도 36.0%로 아직 건재하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아직도 현금이 주로 쓰이는 시장이 많아 영역 확대 여지가크다"며 "카드사들도 적극적으로 신(新)시장에 진출하고 다양한 상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고...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KB국민카드, 'KB국민 체크카드' 큰 인기 2016-03-29 07:00:06
kb국민카드는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체크카드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 대표 상품은 ‘kb국민 노리(nori) 체크카드’다. 이 카드는 각종 생활영역과 관련한 혜택이 많아 kb국민카드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약 800만장이 발급될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