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부 압박에 라면값 내린 농심…급락한 주가, 저가매수 기회? 2023-07-05 16:28:14
압박이 이뤄진지 9일만에 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와 6.9% 내리겠다고 발표했다. 발표 직후에는 불확실성 해소로 인식돼 주가가 반등하기도 했지만, 다시 힘이 빠졌다. 라면업계는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심했던 작년 원재료비 상승을 이유로 잇따라 가격을 올렸다. 이번에 인하되기 직전 신라면...
13년 만에 결국…"라면값 인하" 정부 압박에 농심 손들었다 2023-06-27 15:47:52
라면업계는 2010년 밀가룻값이 떨어지자 라면값을 20~50원 낮췄다. 농심은 신라면 등 핵심 제품 가격을 2.7~7.1% 인하했고 오뚜기, 삼양식품은 최대 6.7%까지 내렸다. 올해 들어서는 4월 오뚜기가 '진짜쫄면'의 편의점 판매가를 10.5% 내리고 편의점 CU가 자체 원두커피의 가격을 100원 깎았다. 당시 고물가에 대한...
하노이서 맛보는 비비고·불닭…농식품부 'K-푸드 페스티벌' 2023-06-22 20:14:26
배, 포도 등에 대한 관심이 높다. 농식품부는 국내 기업과 함께 홍보관을 마련하고 한국의 길거리 음식, 음료, 신선 농산물 등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푸드트럭' 콘셉트로 비비고 제품 등을 선보였고, 만두, 떡볶이, 김치 등을 시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농심은 신라면과 짜파게티 등을, 삼양식품은...
경제부총리 '가격 인하' 권고에 라면업계 '고심'(종합) 2023-06-18 16:04:06
2010년 원룟값 하락에 따라 제품 가격을 내리기도 했다. 당시 농심은 안성탕면, 신라면 등 주력제품의 가격을 2.7∼7.1% 인하했고, 삼양식품은 삼양라면 등 5개 제품의 가격을 최대 6.7% 내렸다. 롯데제과도 과자 7개 제품 가격을 4∼14% 내렸고, 크라운해태 역시 참크래커와 아이비의 가격을 10∼12% 인하했다. 파리바게뜨...
라면 값 13년 만에 내리나…정부 압박에 눈치보는 기업들 2023-06-18 15:38:50
정부의 제품 가격 인하 압박이 전방위로 펼쳐졌다. 농심은 당시 신라면과 안성탕면, 육개장 사발면 등 주력제품의 가격을 2.7~7.1% 내렸다. 농심은 "스프 원료인 농수축산물 가격 인상, 유가 및 에너지 비용 증가로 인하요인보다 4배 수준의 추가 부담이 발생하고 있지만 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가격 인하를 결정하...
8년前 가격 그대로…존재감 커지는 '이마트 PB라면' 2023-05-11 17:47:39
상승에도 한 번도 가격이 오르지 않았다. 농심 신라면(1000원) 등 제조업체 브랜드 대표 라면들과 비교해 40~50%가량 저렴하다. 용량도 그대로다. 이마트 관계자는 “불필요한 포장재를 줄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한 덕분에 가격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 라면한그릇은 유통업계 PB 라면...
"도넛 가격으로 끼니 해결"…미국인도 못 참는 '한국 음식'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21 15:04:21
농심 전체 매출 증가율 17.5%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아요. 농심의 해외 매출이 과거에는 중국, 일본, 동남아 위주였는데. 지금은 완전히 바뀌어서 북미가 주력 시장입니다. 중국 일본 동남아 다 더해도 미국 하나 못이겨요. 미국의 라면 시장. 농심이 가기 전에는 일본 기업들 차지였어요. 농심은 후발주자로 들어갔는데,...
"비싸다" 구박받던 신라면 블랙…미국인 입맛 잡고 '화려한 부활' 2023-04-16 17:46:36
블랙은 이제 농심의 효자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16일 농심에 따르면 신라면 블랙의 지난해 미국 매출은 3900만달러(약 510억원)로 2021년 3200만달러 대비 21.8% 늘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블랙은 미국 현지에서 프리미엄 라면으로 인지도가 올라가고 있다”며 “미국에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다나카를 백화점서 보다니" 2030 환호…열흘 간 4만명 몰렸다 2023-04-16 11:06:19
지난 13일 백화점 업계에선 처음으로 농심 신라면과 배홍동의 팝업 매장을 열기도 했다. 이색 콘텐츠로 오프라인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백화점들은 인기 있는 매장 모시기에 바빠졌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기존에도 팝업스토어는 있었지만 코로나19 이후 이색 팝업 매장이 많아지기 시작했다"며 "매출뿐...
150개국서 '후루룩'…글로벌 대형마트 러브콜 받는 K라면 2023-04-12 18:41:17
관광객들이 입김을 불며 후루룩 먹는 음식이 있다. 농심 ‘신라면컵’이다. 개당 8프랑(약 1만2000원)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별미로 소문나면서 연간 20만 개 이상 팔린다. 구독자 1620만 명의 미국 유명 ‘먹방 유튜버’ 매트 스토니는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15개를 먹는 영상을 찍었다. 조회 수는 1억4000회를 넘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