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TS 지민, 팝 본고장 미국서 통했다…"신스팝 현대적 해석" 2023-04-04 05:08:26
임진모 대중음악평론가는 4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방탄소년단의 기존 여러 곡에 이어 지민의 솔로곡까지 '핫 100' 1위를 했다는 것은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스타덤을 입증한 것"이라고 짚었다. 김도헌 대중음악평론가 역시 "지민은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도 2위라는 K팝 솔로...
방탄소년단 지민, 싸이 기록 깼다…빌보드 '핫 100' 1위 [종합] 2023-04-04 03:16:30
밟은 최초의 K팝 가수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시작으로 '버터(Butter)',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팝 아티스트와의 협업곡 '새비지 러브(Savage Love)',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까지 총...
카카오엔터, 북미 진출 본격화…시작은 걸그룹 아이브 2023-03-24 13:02:56
다이너마이트', '버터' 등의 미국 유통 및 프로모션을 맡았던만큼 아이브와도 다양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에 이어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진출을 지속 추진하며 뮤직 부문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를 중심으...
아이브, 첫 정규앨범으로 북미 진출…카카오엔터, 소니뮤직과 파트너십 체결 2023-03-24 09:30:04
BTS ‘다이너마이트’, ‘버터’ 등의 미국 유통 및 프로모션을 맡았던만큼 아이브와도 다양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에 이어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진출을 지속 추진하며 뮤직 부문의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아메리카를...
"고름 터졌다"…SM 인수전 속 드러난 K팝 '1인 체제' 문제점은 [연계소문] 2023-03-11 07:04:01
방탄소년단의 정체성을 구축하는 데에 절대적인 역할을 했다. 하지만 글로벌 시장에 '다이너마이트(Dynamite)', '버터(Butter)',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등을 내놓을 때는 외국 작곡가의 곡을 수집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가요계 특성상 데뷔하거나 성장 단계에 있는 그룹에게는...
이것이 백자의 백미로다…말간 얼굴 군자들 예 다 모였구려 2023-03-09 17:51:34
‘다이너마이트’는 첫 소절부터 강력한 흡인력을 자랑한다. 가장 매력적인 하이라이트 멜로디를 전진 배치한 방식으로 노래가 시작되자마자 듣는 이를 빠져들게 한다. 압도적인 기선 제압이다. 서울 한남동 리움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조선의 백자-군자지향’전(展)도 ‘다이너마이트’와 같은 전략을 썼다. 전시장의...
"문 열자마자 대기번호 받았다"…맥도날드서 벌어진 진풍경 [현장+] 2023-03-05 10:40:54
BTS 다이너마이트 팝업매장 1호점(이하 1호점)에는 아미가 몰려들었다. 삼일절인 1일부터 문을 연 1호점 매장에는 첫날부터 800명가량 정도가 방문했다고 레고코리아는 전했다. 1호점은 다음달 행사가 9일까지 진행되며 레고코리아는 오는 6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7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팝업매장 2·3호점을 추가로 열...
아미 요청에 응답…'BTS 레고' 나왔다 2023-03-02 17:42:29
BTS 다이너마이트는 레고가 BTS의 대표곡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개발한 상품이다. 활기찬 분위기의 도넛 가게와 레코드 숍, 아이스크림 트럭, 농구 코트를 직접 조립하고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레고가 운영하는 마니아 참여형 플랫폼 ‘레고 아이디어스’에 올라온 ‘아미(BTS 팬)’들의...
LG유플러스 "강남 '틈'에서 BTS 다이너마이트 레고 즐기세요" 2023-03-02 09:00:01
틈)'에서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주최하는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Dynamite) 팝업스토어가 열린다고 2일 밝혔다.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서울 강남대로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이다. LG유플러스는 가입자들에게 '선넘는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전사 캠페인인 'Why Not' 활동의...
LGU+ 문화공간 '틈', BTS 주제로 한 레고 팝업스토어 운영 2023-03-02 09:00:00
있다. 이번 달에는 레고 그룹이 BTS와 함께 만든 '레고 BTS 다이너마이트' 세트(749개 브릭) 출시에 맞춰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1층에서는 BTS의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에 나오는 상징적 장소를 재해석한 레고 작품을, 지하 1층에서는 BTS의 공연 장면 등을 레고로 표현한 사진을 볼 수 있다. 2층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