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양식품 "'수출 전진기지' 밀양공장 올해 매출 3천200억 목표" 2023-06-22 12:00:15
닭볶음면,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불닭 시리즈와 수출 전용 브랜드 '탱글' 제품이며, 내수용 쿠티크 브랜드 제품도 제조한다. 밀양공장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 팩토리'로 구축됐다. 삼양식품은 원부자재 입고부터 완제품 생산, 출고 등 전 과정에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생산...
"대형 붓 당기자 문이 스르르"…'간판 없는 치맥바' 연 교촌 [현장+] 2023-06-07 15:18:39
프랑스식 닭요리 '꼬꼬뱅'을 선보이고 사천식 닭볶음요리 ‘필방 궁보치킨’, 대표 메뉴 4종으로 구성한 '필방 시그니쳐 4종' 등과 다양한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를 판매한다. 주류 메뉴의 경우 문베어브루잉을 비롯한 수제맥주와 함께 지난해 설립한 막걸리 기업 '발효공방 1991'이 생산한 은하수...
교촌치킨, 이태원에 교촌필방 개소…오마카세도 선보여 2023-06-07 15:00:01
사천식 닭볶음요리 '필방 궁보치킨'과 프랑스식 요리 '꼬꼬뱅' 등이 있다. 또 기존 교촌의 대표 메뉴 4종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플래터도 준비했다. 사이드 메뉴는 그릴로 구운 가래떡과 교촌의 특제 소스로 만든 '꾸븐 떡볶이', 닭고기와 새우로 속을 채운 '필방 고추튀김' 등이 있다....
"밥 하기 귀찮아"…10명 중 8명은 '이것' 산다 2023-04-30 09:37:01
'전골·샤브샤브·나베'(34.3%), '닭갈비·찜닭·닭볶음탕'(32.3%)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89.5%는 '새로운 밀키트 제품 출시를 원한다'고 답했으며, 78.4%는 '유명 음식점의 밀키트가 더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밀키트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이유로는 '재료를...
"소비자 85.5% 밀키트 '만족'…국·탕·찌개류가 인기" 2023-04-30 06:00:04
많았고 '전골·샤브샤브·나베'(34.3%), '닭갈비·찜닭·닭볶음탕'(32.3%) 등이 뒤를 이었다. 응답자의 89.5%는 '새로운 밀키트 제품 출시를 원한다'고 답했으며, 78.4%는 '유명 음식점의 밀키트가 더 많이 출시됐으면 좋겠다'고 답변했다. 밀키트 제품을 구매하는 주요 이유로는 '...
글로벌 MZ '불닭 챌린지' 놀이…삼양식품, 매출 1兆 클럽 눈앞 2023-04-20 17:40:16
‘불닭볶음면’은 원래 매운맛 마니아를 겨냥한 일종의 틈새 상품이었다. ‘지나치게 매운 괴식(怪食)’이라는 인식 때문에 처음엔 시장 반응이 미지근했다. 하지만 제품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 입소문을 타면서 찾는 사람이 늘더니 2014년 무렵엔 불닭볶음면 먹기에 도전하는 ‘파이어 누들 챌린지’가 세계적으로...
도쿄 찾은 문체부 장관·이도현…"한국에 가슴 울리는 곳 많아" 2023-04-14 17:10:45
말했다. 이도현은 한국 음식을 추천해 달라는 질문에 "김치찌개, 닭볶음탕, 비빔밥, 육전, 육회 비빔밥 등 매우 많다"며 한 가지를 고르기 힘들다고 했다.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도 한국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 기호에 맞춰 고추장이나 간장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psh59@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장경영의 마케팅 이야기] 3위 브랜드 자존심 살린 히트 상품 2023-03-07 17:47:31
불닭볶음면은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의 아이디어로 출시됐다. 2011년 초 김 부회장은 우연히 방문한 서울 명동의 한 음식점에서 젊은이들이 매운 음식을 땀을 뻘뻘 흘리면서도 “스트레스 풀린다”며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강렬한 매운맛도 라면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불닭볶음면 글로벌...
"외지 분들이 자꾸 팔라고…" 예산시장 살린 백종원의 고민 2023-02-20 07:50:19
활용한 닭 바비큐, 파기름 잔치국수, 꽈리고추 닭볶음탕, 부속 고기 등이었다. 그렇게 새 단장을 마친 예산시장은 지난 9일 다시 문을 열었고, 한 달 만에 방문객 10만 명을 넘기며 지역 명소가 됐다. 예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백 대표는 "예산에 사립학교를 운영하고 있는데 학생 수가 점점 줄어드는 걸 보고...
CJ대한통운, 유튜브로 물류역량 소개 콘텐츠 선보여 2023-02-09 09:57:50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소개된 협력사 제품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하면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하고 하루 만에 배송해준다. 1회에는 용인 풀필먼트센터에서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과 까르보불닭볶음면을 소개했는데 초도물량이 하루 만에 완판됐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월까지 주요 고객사 제품을 소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