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곰표밀맥주, 대표밀맥주로 이름 바꾼다…"상표계약 종료" 2023-04-03 10:32:26
밀맥주, 대표밀맥주로 이름 바꾼다…"상표계약 종료"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곰표밀맥주가 대표밀맥주로 이름을 바꾼다. 세븐브로이맥주는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사용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세븐브로이맥주가 제조·유통하는 제품으로, 2020년 5월...
"경북을 농업 실리콘밸리로"…귀촌·창업 40대 부부 맹활약 2023-03-29 16:03:40
있다”고 밝혔다. 이어 “홉은 맥주 재료인 비터홉뿐만 아니라 바이오식품과 의약품, 향 산업의 원료인 아로마 홉으로도 재배되고 있다”며 “미국은 아로마 홉으로 홉의 강국인 유럽 국가를 제치고 세계 1위 홉 생산 국가가 됐다”고 설명했다. 부부는 “홉 생산에 동참하려는 의성 농민들과 국산 홉을 사랑하는 양조장,...
경북 '농업 실리콘밸리'로 바꾸는 이들 2023-03-20 17:56:27
때문에 수제맥주 브루어리 사이에서 확보 경쟁이 치열하다. 국산 홉으로 제조한 의성라거 등은 생산 즉시 완판된다. 김정원 대표는 “국내 벼농사의 1%만 홉으로 대체하면 세계 3위의 홉 생산 국가가 될 수 있다”며 “의성을 홉농업 단지이자 수제맥주 펍과 문화 축제가 열리는 글로벌 명소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비밀의 문이 열리면…40도의 마법에 빠진다 2023-03-02 17:31:51
대표 출신들이 2014년 오픈한 바다. 첫 방문이라면 적잖이 당황할 수 있다. 입구의 문이 책장으로 굳게 닫혀 있어서다. 비밀의 열쇠인 책 한 권을 누르면 문이 열리고, 그제야 수많은 위스키가 진열된 백바와 반짝이는 샹들리에를 마주하게 된다. 르챔버와 같이 공간을 감춘 ‘스피크이지(speakeasy)바’는 위스키바를 찾는...
40도 마법 펼쳐지는 도시인의 아지트, 위스키바[하수정의 티타임] 2023-03-02 11:51:06
최대 규모의 바텐더 대회 ‘월드 클래스’의 한국 대표 출신들이 2014년 오픈한 바다. 첫 방문이라면 적잖이 당황할 수 있다. 입구의 문이 책장으로 굳게 닫혀져 있어서다. 비밀의 열쇠인 책 한 권을 누르면 문이 열리고, 그제서야 수 많은 위스키가 진열된 백바와 반짝이는 샹들리에를 마주하게 된다. 르챔버와 같이 공간...
박보검 다녀간 강남 레스토랑의 주인은?[하수정의 티타임] 2023-01-24 06:00:01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특히 일치의 대표 메뉴인 트러플 화덕통닭 우유 리조또의 경우 36시간 이상의 요리시간을 투입할 정도로 정성을 쏟는다는 게 일치의 설명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일치는 질 좋은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로 내세우는 매장"이라며 "수익성만 생각한다면 90% 이상 유기농을 고집하거나...
추억의 마시마로 돌아왔다…맥주·커피·파자마까지 '콜라보 러브콜' 2023-01-10 15:03:52
조현경 대표는 “원래 계획이 없었는데 마시마로를 추억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제품 출시 요청이 많았다”고 귀띔했다. 마시마로는 X세대에겐 추억의 플래시 애니메이션, MZ(밀레니얼+Z)세대에게는 애착 인형으로 친숙해 세대를 가리지 않고 레트로(복고) 감수성을 자극하는 캐릭터로 통한다. 오비맥주의 밀맥주 ‘카스...
백화점이 '구독 서비스'?…제품이 아니라 '신뢰'를 팔았다 2022-12-30 10:51:48
천성용 단국대 교수 우유, 기저귀, 과일, 맥주, 면도기, 콘택트렌즈, 밀키트, 반찬, 속옷, 비타민, 패션, 음악, 영화… 최근 구독이 가능한 제품, 서비스들의 목록이다. 어쩌면 요즘에는 구독 서비스가 없는 산업을 찾는 것이 더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구독 서비스 시장은 2021년 729억 달러에서...
곰표맥주·원소주 이을 히트상품 또 나올까…편의점 술전쟁 2022-12-04 05:56:00
맥주를 성공시킨 신득호 팀장이 전면에 나섰다. CU는 팀장부터 팀원까지 모두 MZ세대로 구성해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 마케팅하고 수출까지 주관하도록 했다. 이 팀에서 만든 1호 상품은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JK, 윤미래와 함께 내놓은 '타이거JK맥주'와 '미래소주'로 지난 1일부터 소비자들과...
참이슬·카스 비켜…'MZ 픽'에 편의점 주류 판도 바뀐다 2022-10-16 07:16:00
늘기도 했다. CU가 2020년 4월 출시한 곰표 밀맥주는 이제 완전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대량 생산에 들어간 지 이틀 만에 맥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던 곰표 밀맥주는 현재도 카스에 이어 2위를 기록하고 있고, 올해 누적 판매량은 3천400만개에 달한다. 세븐일레븐에서는 배달의 민족과 손잡고 내놓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