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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보편관세 적용 땐 중소기업 수출 1조2천억원 감소"(종합) 2025-02-12 11:49:06
관세 부과로 영향을 받는 주요 품목군은 전기전자, 기계류, 자동차, 화학 등으로 꼽혔다. 김 연구위원은 "대기업의 수출이 줄어들어 중소기업의 중간재나 공급 관계가 감소하는 부분과 대기업이 미국으로 생산기지를 이전했을 때 파급효과 등도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미국은 지난 4일부터 모든 중국산 제품에 10%...
K-전력산업 수출 도약 지원…코엑스서 12∼14일 전시상담회 2025-02-12 11:00:05
= 국내 대표 전기산업 전문전시회인 '일렉스 코리아'(ELECS KOREA 2025)가 12일 사흘간의 일정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한국전기산업진흥회(KOEMA)가 공동 주관하는 이 행사는 호황기를 맞은 글로벌 전력 산업에 맞춰 한국의 우수한 전력,...
한투증권 "美 제조업 회복 신호에도 韓 수출 회복은 시간 필요" 2025-02-12 08:25:08
시사했다. 이에 대해 문다운 연구원은 "두 대표 기관이 발표하는 제조업 지수가 일제히 반등하며 제조업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다"며 "미국 재고 조정 사이클이 꾸준히 진행되는 가운데 트럼프 2기 산업 정책에 대한 기대감까지 선반영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그는 "미국을 필두로 글로벌 제조업 경기가 회복되...
[인터뷰] 여한구 "韓, 방산 협력·투자로 美에 철강 관세 면제 설득해야" 2025-02-12 05:39:46
미국이 자체적으로 생산하지 못하는 품목이 있나. ▲ 호주처럼 국방에 사용되는 아주 특수한 철강이나 미국이 확실하게 생산하지 못하는 게 있으면 미국을 설득할 가능성이 더 높겠지만 우리는 회색지대에 있다. 한국의 경우 전기차에 사용되는 고급 철강에 굉장한 경쟁 우위가 있고 한국 업체들은 이건 지금 한국밖에 못...
전윤종 KEIT 원장 "올해 초격차·신격차 핵심기술 확보" 2025-02-11 17:50:08
품목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기술이 공급망을 선점해 글로벌 톱 기업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성장잠재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지원했다. 특히 도전·혁신적인 연구개발 환경의 정착을 위해서 KEIT가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알키미스트 프로젝트의 경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임무 지향형 혁신 정책 보고서에 대한민국 대표...
농식품장관 "식품업계, 가격 인상요인 최소화해야"(종합) 2025-02-11 16:56:24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식품업계 대표와 임원들은 이 자리에서 주요 식자재에 대한 할당관세 적용과 수출 정책 지원 등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 참석했던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농식품부는) 가공식품 가격 인상에 대한 국민적 우려를 전달했고, 정부 차원에서 업계 애로를 지원하겠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었다"고 말했다....
GS25 편의점에서 '무신사' 옷 판다 2025-02-11 10:09:07
익스프레스’ 상품을 1차 전개하기로 했으며, 이후 품목 등을 확대해 운영점을 전국 GS25 매장으로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GS25는 무신사와의 공동 마케팅, 제휴 서비스 연동 확대 등을 추진하며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는데도 지속 힘쓰기로 했다. 허치홍 GS리테일 MD본부장은 “온-오프라인 기반 업계 대표...
히타치에너지코리아, 국내 전기산업분야 국제전문 전시회 '일렉스 코리아 2025' 참여 2025-02-11 10:00:01
히타치에너지코리아(대표 최석환)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전기 및 발전 산업분야 전시회 ‘일렉스 코리아 2025(Electric Energy Conference & Show, ELECS전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능형 에너지 솔루션 ? AI와 DC 기술로...
편의점에 걸린 '신상 재킷'...무신사 옷 판매 2025-02-11 09:03:06
품목을 늘려 판매점을 전국 GS25 매장으로 늘려 간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핵심 고객층인 10∼30세대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협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GS25는 의류 판매로 비식품 영역 경쟁력을 높이고 무신사 스탠다드는 전국 1만8천여개 GS25 매장을 활용해 전국...
GS25, 무신사와 전략적 제휴…편의점서 '의류도 판다' 2025-02-11 08:44:46
품목을 늘려 판매점을 전국 GS25 매장으로 빠르게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GS25는 무신사와의 공동 마케팅, 제휴 서비스 연동 확대 등을 추진하며 양사 고객의 혜택을 강화하는데도 지속 힘쓰기로 했다. 양사는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핵심 고객층인 10∼30세대를 대상으로 차별화 쇼핑 경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