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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 34만원 돌려받으세요" 2024-08-13 10:27:24
해당된다. 결제대행업체(PG)를 통해 카드결제를 수납하는 PG 하위가맹점 178만5,000개와 교통정산사업자를 통해 카드결제를 수납하는 택시사업자 16만6,000곳도 우대수수료율이 적용된다. 전체 PG 하위가맹점의 93.4%와 전체 택시사업자의 99.6%가 각각 해당된다. 우대수수료율 적용 여부는 사업자가 이용하는 PG사 또는...
신용카드 가맹점 305만곳에 매출액별 우대수수료율 적용 2024-08-13 06:00:07
1.25%)로 각각 정해졌다.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로 카드결제를 수납하는 PG 하위가맹점 178만6천개, 교통정산사업자로 카드결제를 수납하는 택시사업자 16만6천개에도 이런 우대수수료율이 적용된다. 아울러 올해 상반기 신규 신용카드가맹점으로 개업해 일반가맹점 수수료율을 적용받다가, 이번 국세청 과세자료로...
공정위, 정산 지연 배달대행사 조사…피해자 고소 준비(종합) 2024-08-08 14:52:29
= 배달대행업체 운영사 만나코퍼레이션에서 라이더 배달료 등의 정산 지연 문제가 발생하자 공정거래위원회가 조사에 착수했다 피해를 본 라이더와 총판(지역 대리점을 관리하는 지사)업자는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 형사 고소·고발에 나설 예정이다. 8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최근 서울 구로구 만나코퍼레이션 본사에...
국세청, 티메프 피해업체 세정지원…"부가세 환급금 조기지급" 2024-08-08 14:26:47
대행업체(PG)에 부가가치세 환급금 700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국세청은 올해 1기 확정 부가세 조기환급을 신고한 908개 사업자에 대한 환급금 178억원을 지난 2일까지 지급한 바 있다. 국세청은 일반 일반환급을 신고한 6천676개 사업자에 대한 환급금 531억원도 오는 14일까지 조기 지급할 계획이다....
“제발 환불 좀”…카드사·PG사 티메프 환불 속도? 2024-08-08 11:12:55
대행업체(PG사)·카드사들이 티몬·위메프(티메프) 소비자들의 결제취소·환불 처리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실제로 소비자가 환불 받기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PG사들이 티몬·위메프 신용카드 결제·결제 취소를 중단한 지난달 23일 이후 이달...
카드사들 티메프 환불 속도…3만여건·40억 규모 처리 2024-08-08 08:55:57
소비자들의 결제취소·환불을 처리하고 있는 결제대행업체(PG사)·카드사들이 현재까지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 환불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카드사들은 PG사들이 티몬·위메프 신용카드 결제·결제 취소를 중단한 지난달 23일 이후 이달 6일까지 총 3만여건, 40억원 규모를 소비자에게 환불했다....
PG업계 "여행사, 티메프 소비자에 재결제 유도는 위법" 2024-08-07 18:15:18
결제대행업체(PG사)들이 부당한 행위이며 전자상거래법 위법 행위라고 비판했다. 나이스페이먼츠·다날·스마트로·NHN KCP·KG모빌리언스·KG이니시스·한국정보통신 등 PG업체들은 7일 보도자료를 내고 "소비자에 재결제를 유도하고 있는 일부 여행사들에 전자상거래법 준수를 요청한다"고 주장했다. PG업계에 따르면...
티메프 분쟁조정 시작됐는데…"우리는 왜 안되냐" 분노 터졌다 2024-08-06 12:58:45
관리·감독 등을 요청했다. 그러나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가 핀(PIN) 번호가 발송된 상품권은 판매사에 환불 의무가 있다는 입장을 보여 작지 않은 난관이 예상된다. 피해자들의 환불 요구에 해피머니 발행사인 해피머니아이엔씨는 자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예치금으로 환불을 진행하겠다는 공지를 띄웠다. 하지만 이마...
"대체 우린 어디서"…사용도 환불도 막힌 수천억대 해피머니 2024-08-06 12:51:12
관리·감독 등을 요청했다. 그러나 지급결제대행업체(PG사)가 핀(PIN) 번호가 발송된 상품권은 판매사에 환불 의무가 있다는 입장을 보여 작지 않은 난관이 예상된다. 해피머니 상품권 피해자가 모인 오픈 채팅방에서는 "핀 번호 못 받은 사람이나 (핀 번호) 받고 미등록한 사람이나 서비스받지 못하는 건 매한가지인데...
티메프 여행·상품권 환불은 보류…"의무 주체 누구" 법리 검토 2024-08-04 06:03:01
업계와 정부가 전자지급결제대행업체(PG사)의 여행상품과 상품권 환불 의무에 대해 법리 검토에 착수하면서 소비자들은 소비자원의 분쟁조정 절차를 기다려야 할 상황이다. 아울러 1조원에 육박하는 미정산 판매대금에 정부의 유동성 공급 절차도 이르면 주중 시작되는 가운데 대출 한도를 최대 30억원까지 늘리는 방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