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 초거대AI '엑사원 2.0' 공개…"신소재·신약개발에 활용" 2023-07-19 10:00:02
테이블, 이미지 등 비텍스트 정보까지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기술을 적용했다. AI와 대화하며 전문 문헌 검토, 소재 구조 설계, 소재 합성 예측까지 가능하며 연구개발 소요 시간을 40개월에서 5개월로 단축할 것으로 연구원은 예상했다. 엑사원 아틀리에는 이미지를 언어로 표현하고 언어를 이미지로 시각화하는 멀티모달 AI...
LG·특허청 '특허 전용 AI' 개발한다 2023-07-14 18:17:45
데이터를 AI 모델에 제공할 계획이다. LG AI연구원과 특허정보원은 지난달부터 특허 전문가 AI 구축을 위한 준비 작업에 들어갔다. 초거대 AI 언어모델 ‘엑사원 유니버스’ 학습에 필요한 문서를 수집·가공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초거대 AI는 컴퓨팅 인프라를 기반으로 대규모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해 인간처럼 학습,...
LG AI연구원-특허청, 특허 전문가 AI 개발에 협력 2023-07-14 11:00:07
AI 학습 데이터를 포함해 특허청이 보유한 특허 정보를 제공하고, 특허 전용 AI 서비스를 개발하며 얻은 노하우를 공유한다. LG AI연구원은 특허 전용 초거대 AI 모델을 구축 및 이관하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앞서 LG AI연구원과 특허정보원은 지난달부터 특허 전문가 AI 구축을 위해...
'특허 전문 초거대 AI' 개발…LG-특허청 '맞손' 2023-07-14 11:00:00
전문가 AI 구축을 위해 초거대 AI 언어 모델인 '엑사원 유니버스'에 학습시킬 특허 문서를 수집하는 등 사전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인실 특허청장, 현성훈 특허정보원장, 배경훈 LG AI연구원장, 이화영 LG AI연구원 AI 사업개발 유닛장 등 특허청과 LG AI연구원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LG...
'떡잎'만 보고 100억대 뭉칫돈…투자자 사로잡더니 '잭팟' [긱스] 2023-07-12 17:40:57
마블 유니버스와 해리포터, 포켓몬스터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팬덤을 형성할 수만 있다면 추가 비용 투입 없이도 엄청난 부가가치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넷마블 IP사업팀장 출신이자 세계관 작가인 정재식 대표가 디오리진을 창업했다. 현대자동차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을 운영했던 성대경...
G마켓, 개인 맞춤형 가격 비교 서비스…네이버 '정조준' 2023-06-30 17:59:11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출범 기자간담회에서 “G마켓을 신세계 유니버스의 중심 플랫폼으로 삼을 것”이라는 구상을 밝히기도 했다.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3000만 명 이상의 충성 고객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한 광고 마케팅 사업 확대 구상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궁극적으로는 G마켓을 국내 최대 오픈마켓 플랫폼으로...
"최저가로 사려면…" 오픈마켓 1위 노린 G마켓의 '파격'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30 15:29:10
G마켓을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의 중심 플랫폼으로 삼겠다고 선언한 뒤 처음 나온 핵심 전략이다. 쿠폰·멤버십·배송비 모두 적용된 가격으로 비교30일 한국경제신문의 취재에 따르면 G마켓은 1일부터 데이터 기반으로 동일 상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의 제품을 최저가 기준으로 소비자들에게 추천하는 가격비교...
배터리·전장 장착한 LG...구광모, AI 승부수 2023-06-28 18:56:04
및 빅데이터 기술을 확보하고 대규모 R&D 추진을 위해 2026년까지 3조6,00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AI연구원을 통해 대규모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해 인간처럼 사고, 학습, 판단할 수 있는 AI ‘초거대 AI’ 분야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는데 2021년말 초거대 AI ‘엑사원(EXAONE)’의 3대 서비스...
"그냥은 못 지나가지"…Z세대 홀릴 '파격 치킨집'의 정체 2023-06-14 22:00:01
한 광고 모델 걸그룹 르세라핌 기용과 유니버스 세계관 마케팅 활동 등에 이어 플래그십 매장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힘쓴다는 전략이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플래그십 스토어라고 해서 단순히 음식 '인증샷'만 남기는 레스토랑이 아닌 모두가 참여해 만들어갈 수 있는 커뮤니티...
쿠팡 조준한 신세계 통합 멤버십 등판 2023-06-08 17:52:58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대도 신세계가 유니버스를 구축하는 핵심 목표 중 하나다. 계열사 간 유기적 협업을 통해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하고 새로운 수익의 원천으로 육성하겠다는 게 신세계의 전략이다. 광고 사업이 대표적이다. 신세계는 3000만 명 이상 충성 고객의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한 광고 알고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