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물 분류도 사람 대신 AI가"…포스코DX, 스마트물류 혁신 2024-02-20 17:57:58
하차가 가능한 도크 등을 갖췄다. 시스템 구축에만 3년5개월이 걸렸다. 포스코DX는 작업자가 맨눈으로 수동 분류하던 작업에 영상인식 AI 기술을 도입했다. 마대, 보자기 등과 같이 모양과 크기가 불규칙한 화물의 형상을 자동으로 인식해 크기별로 분류하는 ‘3분류 시스템’이 AI 기술을 적용한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AI로 택배 분류…포스코DX, 한진 메가허브 구축 2024-02-20 10:22:12
80대 하차가 가능한 도크(Dock)를 갖추고 있다. 시스템 구축에 3년 5개월이 걸렸다. 시스템 구축을 맡은 포스코DX는 ㈜한진과 협력해 기존 작업자가 육안으로 수동 분류하던 작업에 자체 개발한 영상인식 AI기술을 도입했다. 마대 자루, 보자기 등과 같이 택배의 모양과 크기가 불규칙한 화물의 형상을 자동으로 인식,...
시간당 12만개 거뜬…포스코DX, 국내 최대 물류센터 자동화 구축 2024-02-20 09:25:17
조정하고 차량 대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스마트 도크관리시스템(DMS·Dock Management System)도 구축했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30분 단위로 차량 운전자에 입고 가능 시간을 사전에 알려줄 수 있게 됐다. 또 도크에서 작업중인 화물차 내 잔여 적재량을 영상인식 AI로 파악해 다음 작업자가 시간에 맞춰 미리 준비할 수...
포스코DX, 한진 대전 메가허브에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2024-02-20 09:02:44
조정하고, 차량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스마트 도크관리시스템(DMS)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을 통해 30분 단위로 차량 운전자에게 입고 가능 시간을 사전에 알려주고, 상품 상하차가 이뤄지는 도크(Dock)에서 작업 중인 화물차 내 잔여 적재량을 영상인식 AI로 파악해 다음 작업자가 시간에 맞춰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韓 기술력, 中 가격에 밀리자…'127년 전통' 스미토모重, 조선사업 포기 2024-02-19 18:20:33
있다. 스미토모에 앞서 미쓰비시중공업도 일부 도크를 매각하며 사업을 축소했고 미쓰이E&S 역시 최근 조선소 운영을 중단했다. 1990년대부터 한국 조선사들의 기술력이 높아지고 최근엔 중국 조선사들의 저가 공세가 심화하며 설 자리를 잃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일본 조선사들이 자사 표준에 맞춘 선박을 바탕...
현대미포조선, 페리 2척 계약 취소…그래도 남몰래 웃는 이유 2024-02-13 18:10:16
않은 2021년 맺은 계약이라서다. 현대미포조선은 해당 도크에 가격이 오른 다른 선박을 수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소형 선박을 주로 제작하는 현대미포조선은 지난해 적자를 냈다. 이들 선박의 선가가 대형 선박보다 뒤늦게 오르고 있어 올해는 흑자 전환이 확실시될 것으로 관측된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컬리 '샛별배송 심장' 평택센터…수도권·충청 22만박스 책임진다 2024-01-19 18:01:41
10도 이하 온도가 유지되지 않았으면 차를 회송하고, 도크(갑문)도 10분 이상 열어 두지 않는다. 소비자의 주문 시간에 따라 포장 방법이 다르다. 가령 오후 6시 이후 주문된 물품에는 600g짜리 드라이아이스가 하나 들어가지만 오후 6시 이전 주문 건은 두 개를 넣는 식이다. 냉장·냉동·상온 센터에서 각각 꺼낸 상품을 ...
한화오션 혹독한 신고식...“이번주 생산 재개” 2024-01-16 14:07:19
도크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물량은 2021년 초 수주 물량입니다. LNG선 기준 2억1천만 달러 가량에 수주했습니다. 참고로 한화오션은 카타르 2차 수주는 시간 더 걸릴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LNG선 12척 분량의 일정을 비워두고 선가 협상중입니다. <앵커> 주가는 어떻습니까 <기자> 한화오션은 주식은 현재...
3년 연속 中에 밀린 K조선…"수주 질은 높아졌다" 2024-01-07 18:36:05
조선사의 도크가 4년치 일감으로 가득 차면서 글로벌 선사들도 중국 조선소에 맡기는 물량을 늘리고 있다. 한국 조선사들은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발주의 80%를 따내는 등 ‘선별 수주’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전체 선박 발주량이 지난해보다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비싼 배만 골라서 계약하면...
"1척 만들때마다 100억 손해"…캐시카우서 계륵된 컨테이너船 2024-01-07 18:23:52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이 보유한 도크는 각각 17개와 8개로 한화오션(5개)보다 훨씬 많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컨테이너선 중 부가가치가 높은 하이브리드 추진선 등의 영업은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HD한국조선해양도 컨테이너선 수주 영업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했다. 도크를 넉넉하게 보유한 만큼 백화점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