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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구매력을 갖춘 40대가 최근 편의점의 핵심 소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2일 편의점 CU의 올해 1∼3분기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30대가 28.0%로 가장 높다. 다음으로 40대 27.2%, 20대 25.5%, 50대 9.0%, 10대 5.5%, 60대 이상 4.8% 등 순으로 집계됐다. 즉 20∼40대가 전체 80.7% 비중을 차지한다. 최근 5년 사이...
편의점=20∼30대 놀이터는 옛말…'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1:00
친숙하다"며 "이런 점에서 편의점을 '40대의 슈퍼'라고 불러도 어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과거 동네 슈퍼에서 구매했을...
"1시간 배달 통했다"…GS리테일 퀵커머스 매출 159% 증가 2023-11-15 16:41:10
두 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슈퍼마켓에선 배달, 편의점에선 픽업 서비스가 강세를 보였다. GS리테일은 퀵커머스 서비스를 가맹점 매출을 끌어올리는 수단으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은 지난 1~10월 퀵커머스 서비스를 통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9.9% 늘어났다고 15일 발표했다. GS리테일은 자사 앱...
GS리테일 "편의점 픽업·슈퍼 배달 통한 퀵머커스 매출 159%↑" 2023-11-15 09:17:48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올해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 퀵커머스 매출이 작년보다 159%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우리동네GS 앱과 요기요, 네이버 등을 활용해 전국 1만8천여개 편의점·슈퍼 매장을 연결하는 'O4O'(Online for Offline) 인프라를 구축, 편의점 픽업과 슈퍼 배달 등 퀵커머스...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코로나 때 근거리 장점 활용 식품 경쟁력 강화 승부수 GS더프레시·롯데슈퍼, 올해 인상적인 실적 개선 성과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40대 직장인 김모 씨는 2∼3일에 한 번씩 퇴근하면서 대형 슈퍼(기업형 슈퍼마켓·SSM)에 들러 찬거리 등을...
[런던 Eye] 영국 찰스 3세 국왕은 선물 받은 김치를 먹었을까 2023-11-11 08:00:00
평소 다니는 슈퍼, 식당이 있는 동네에 온 것이 이유인지 영국의 군주를 본다는 점이 더욱 실감 났다. 현장에 2시간 전께 도착하자 길은 이미 일부 통제됐고 사람들도 꽤 모여 있었다. 경찰견이 주변을 훑다가 다리 옆으로 지나갔다. 차가운 가을비가 내렸지만,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박자가 빠른 K팝이 나오며...
해외서 더 잘 나가는 인디 K 뷰티 [Geeks' Briefing] 2023-11-07 16:19:42
팁스 선정 동네마트 퀵커머스 플랫폼 ‘퀵퀵카트’를 운영하는 베리비지비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선정은 JB벤처스의 추천을 받아 진행됐다. 퀵퀵카트는 긱 이코노미 쇼퍼를 활용한 동네마트 퀵커머스 플랫폼으로, 1시간 내 고객에게 신선식품 배달을 제공한다. 현재...
편의점·슈퍼 쌍끌이…GS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1천268억원(종합) 2023-11-07 14:27:06
성과 등에 힘입어 외형 성장과 내실을 모두 잡았다. 우리동네GS앱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와 GS페이 가입자 수가 동시에 증가하는 등 디지털 전환 및 사업 간 협업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 슈퍼 사업 역시 적극적인 가맹점 확대로 매출(3천903억원)은 10.6%, 영업이익(132억원)은 43.5% 각각 늘었다. 올해 들어...
지역 신선식품 1000여개 '동네상권 유통' 2023-10-20 18:49:23
신선식품을 팔고, 고령자들이 시장이나 슈퍼에 가지 않더라도 농산물을 받아볼 수 있는 간편한 자체 수발주 시스템을 도입한 업체다. 전국 15곳에 있는 소분센터를 기반으로 지역 신선 상품을 1000여 종류의 자체브랜드(PB) 제품으로 만들어 판매한다. 자체 개발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을 활용해 가게 주인들의 제품...
父처럼 사업가 기질 타고난 '약국집 아들'…매출 800억 '잭팟'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0-19 09:37:37
수만 있으면 동네 옆집 형도 100억원을 투자받던 때”라고 회상했다. 흑자 성장이란 말은 촌스러운 비전으로 취급받기 일쑤였다. 시쳇말로 개나 소나 벤처캐피탈 문을 두드리던 시절, 박 대표는 정반대의 길을 걸었다. 오릭스PE를 나와서 부친 회사에서 사업을 배우던 2019년 말, 박 대표는 이렇게 생각했다. “거품이 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