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계산대의 유혹'…"손 닿는 곳 진열 식음료 70% 건강에 해로워" 2023-06-08 10:17:35
오클랜드, 버클리 등에 있는 슈퍼마켓, 식료품점, 드럭스토어 등 102개 매장의 계산대 인근 상품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분석 결과 계산대 부근에 진열된 식음료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사탕(31%)이었고 다음은 설탕이 든 음료(11%), 소금이 많이 든 스낵(9%), 설탕이 많이 든 과자(6%)...
HLB생활건강 '엘리샤코이', 2년 연속 소비자브랜드대상 선정 2023-06-07 17:13:57
수출하고 있으며, 약 3천여개의 해외 드럭스토어에 입점을 성공시킨 바 있다. 진주희 HLB생활건강 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공정성 높은 시상식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개발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편의점 안전상비약 10년째 그대로…"원하는 약 없다" 2023-05-31 19:07:26
일본 역시 드럭스토어나 마트 등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약품이 2천개 수준입니다. 전문가들은 편의점 안전상비약 제도 정비가 잘 안 된 이유에 대해, 다양한 단체의 의견 충돌을 정부가 제대로 컨트롤하지 못해서라는 지적도 했습니다. [이주열 / 남서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교수 : 보건복지부에서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롯데마트·슈퍼, 해외 상품 공동수입해 경쟁력 강화 2023-05-17 06:00:08
경쟁력을 강화한다. 롯데마트는 17일 독일 드럭스토어 업체 DM사의 제품을 롯데슈퍼와 함께 수입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DM사는 가성비 좋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선보여 독일에서는 니베아와 함께 사랑받는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카밀 핸드크림, 발레아 앰플 화장품, 발포 비타민 등으로 알려져 있다. 롯데마...
에이블씨엔씨, 체질 개선 성공...1분기 영업익 7배 증가 2023-05-15 10:51:16
가속화되고 있다. 일본 법인은 주력 브랜드인 미샤를 중심으로 드럭스토어 채널을, 미국 법인은 북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아마존 등 주요 이커머스 채널을 공략하며 각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9%, 4.5% 증가했다. 에이블씨엔씨 해외 매출 비중은 2020년 27.7%에서 현재 58.4%로 확대됐다. 해외 신규 거래처도 지속...
CJ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선케어로 일본시장 공략 2023-05-11 13:42:17
시장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스틱형 선케어다. 비건 인증을 받은 저자극 성분에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춘 기능성 제품이다. CJ올리브영은 이번 플라자 매장 진출이 현지 대형 드럭스토어와 멀티숍 입점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내년부터 선크림과 선로션 등을 일본 시장에 선보여...
'할매니얼' 간식 열풍에…'약과 전쟁' 돌입한 유통업계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18 14:32:50
판매제품이 화장품인 드럭스토어에 사람들이 약과를 찾아다니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도넛 및 베이커리 프랜차이즈의 이색 약과 컬래버레이션(협업)도 잇따랐다. 던킨은 지난 1월 던킨의 시그니처 제품인 ‘글레이즈드 도넛’ 모양의 약과 위에 허니 글레이징을 입힌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출시했다. 판매량은 낱개...
아미코스메틱 BRTC, 사우디 뷰티 유통업체와 MOU 체결 2023-02-22 13:35:30
2020년 2월 사우디 시장에 처음으로 제품을 선보인 이후로 현재 주요 드럭스토어 업체인 나흐디(Nahdi), 화이츠(Whites), 페이시스(FACES) 등 화장품 소매업체 1500개 매장에 입점됐다. 이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BRTC는 2014년 홈쇼핑에서 첫선을 보인 후 수차례에 걸쳐 반복적인 매...
코스메틱 브랜드 블랑디바, 일본 주요 유통망에 화장품 공급 계약 2023-02-21 10:00:25
백화점과 쇼핑몰, 드럭스토어, 로드샵, 큐텐, 라쿠텐, 아마존 재팬 등 주요 온·오프라인에 입점함에 따라,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유통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블랑디바 관계자는 "일본에서 현지 유통 인프라를 통해 보다 다양한 유통망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며, 제품군 확대, 국가별 고객 확대...
에이블씨엔씨, 지난해 영업이익 101억원…美·日시장 통했다 2023-02-20 10:54:26
같은 기간 일본 법인 매출은 드럭스토어, 이커머스(전자상거래)를 중심으로 연평균 9% 늘었다. 이 밖에 에이블씨엔씨는 자회사와의 사업 결합, 유관 조직 통합 등 개편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지난해 실적 개선을 이뤘다고 강조했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