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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삼각김밥엔 토핑이 '듬뿍' 2021-03-02 17:08:05
먹을 수 있는 궁합 음식을 찾는 등 ‘모디슈머(수정하다는 뜻의 modify와 소비자라는 뜻의 consumer의 합성어. 제조업체가 제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MZ세대의 소비 방식을 의미)’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찾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뜯을 줄 모르면 구세대" 삼각김밥, '5세대' 제품 나왔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3-02 08:21:45
‘모디슈머(수정하다는 뜻의 modify와 소비자라는 뜻의 consumer의 합성어. 제조업체가 제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제품을 활용하는 MZ세대들의 소비 방식을 일컫는다)’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을 삼각김밥이 갖고 있다는 것이다. CU는 첫번째 리뉴얼 프로젝트로 3월 개강 시즌에 맞춰 ‘처음부터...
세계인 울린 농심, 작년 최대 실적…영업익 두 배로 뛰었다 2021-02-04 15:59:20
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인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베스트 11'에 들어갔다. 짜파구리의 경우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수상하면서 다시 한번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화제가 됐다. 실제 농심에 따르면 국내 라면 중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게시물 수가 가장 많은...
세계인 울린 신라면…농심, 세계 5위 라면기업 된 비결은 2021-01-31 15:07:19
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인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가 '베스트 11'에 들어갔다. 농심은 신라면의 인기에 대해 1971년부터 해외시장 문을 두드린 결과란 점을 강조한다. 신라면은 그동안 세계 100여 개 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2017년 국내...
[한입] 기름진 추석…개운한 0칼로리 탄산수가 딱 2020-10-03 08:00:11
모디슈머들이 가세하면서 이국적인 먹거리는 오늘도 더 맛있게, 더 새롭게 재창조되고 있죠. 코로나 시름을 잊게 하는, 어쩌면 가장 즐거운 이야기. 맛있게 먹고 마시는 [오정민의 한입], 같이 한입 하실까요? 민족의 대명절 추석에는 차례상에 올라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가족간의 정을 나누기 마련입니다. 홀로 추석을...
"맛이 넘 궁금하다"…정용진 호기심 폭발한 대세 '먹거리'는? 2020-09-21 14:08:19
디슈머' 열풍도 뜨겁게 불고 있다. 최근 오뚜기가 출시한 '크림진짬뽕'은 '모디슈머' 레시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출시된 제품이다. 오뚜기의 스테디셀러인 '진짬뽕'에 꾸덕꾸덕한 크림을 넣어만든 제품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대란을 일으켰던 '크뽕' 레시피를 적용했다....
[한입] 곰손도 뚝딱 만든 '하이볼'…홈술족의 레시피 2020-07-22 08:00:02
모디슈머들이 가세하면서 이국적인 먹거리는 오늘도 더 맛있게, 더 새롭게 재창조되고 있죠. 코로나 시름을 잊게 하는, 어쩌면 가장 즐거운 이야기. 맛있게 먹고 마시는 [오정민의 한입], 같이 한입 하실까요?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족'에게 여름은 맥주캔 분리수거로 바쁜 시기입니다. 그렇지만 주식 뿐 아니라...
목욕 끝나고 떼쓰게 한 '뚱바'…다음 '단지' 맛이 궁금해 [제조의 비밀] 2020-07-21 17:25:07
`모디슈머(modify+consumer)`와 만나면서 시너지 효과를 냈습니다. `단지가 궁금해` 시리즈였던 바닐라맛 우유를 커피에 타서 만드는 `아이스바닐라라떼`가 화제가 되면서 정식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바나나맛 우유의 지난해 매출은 2천억 규모로 빙그레 전체 매출(8,783억원)의 20%가 넘습니다. 효자상품인 만큼...
2조 넘보는 편의점 커피 시장…불붙은 '아아 대전' 2020-06-11 17:48:54
‘모디슈머(modify+comsumer 합성어)’들은 편의점 커피에 열광한다. 각 재료를 조합해 ‘나만의 커피’를 만들고 레시피를 공유하는 재미에 빠졌다. 한국인은 ‘아아(아이스 아메리카노)’의 민족이라는 얘기가 나온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유럽 여행 중 “아이스 커피를 달라”고 하면 다들 갸우뚱했다. 에스프레소 잔과...
유럽에 '아아' 전파한 뜨거운 민족, 1조원 편의점 커피도 '아아' 전쟁 2020-06-11 11:36:02
'모디슈머'들은 편의점 커피에 열광한다. 각 재료를 조합해 '나만의 커피'를 만들고 레시피를 공유하는 재미에 빠졌다. 편의점 커피의 모든 것을 연재한다. 편의점 커피로 별다방, 콩다방 못지 않은 맛과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비법도 준비했다. 1조원 넘어선 편의점 커피 한국인은 '아아(아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