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지대학교, 산학협력 활동 및 학사제도 재편…"개교 이래 가장 큰 도약 준비" 2023-08-31 16:28:31
기업과 손잡고 1년간 융합캡스톤디자인을 수행한 학생이 기업에서 표준학기제현장실습을 진행하는 등 실무 및 취업 연계를 추진한다. 메타버스 인재 양성을 통한 ‘지속 가능한 구조의 가상캠퍼스’ 설계명지대는 지난해부터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메타버스 인재 양성과 연계한 가상캠퍼스 구축’ 사업을 통해...
락앤락, 이유기·학령기 아이들 위한 알록달록 ‘안전’ 신제품 선봬 2023-08-21 11:42:53
기업 락앤락이 아이들을 위해 안전과 디자인 모두 신경쓴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락앤락은 ‘리틀럽 푸드자’와 ‘스쿨핏 츄잉 원터치 텀블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리틀럽 푸드자'는 이유기 아이들을 위해 소재 안전성과 디자인에 공들인 제품이다. 푸드자 내부에는 임플란트, 인공관절 등 의료기기나...
포스코이앤씨, 4개국 참여 ‘글로벌도시혁신스쿨’서 건설현장 디자인 아이디어 발굴 2023-08-20 10:11:29
‘에어돔 디자인 근로자 휴게공간’이 선정됐다. 에어돔은 설치가 간편하고 이동이 용이하다. 공간 구성도 자유롭다. 내부에 앉아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과 해먹을 설치해 잘 수 있는 공간으로 구분했다. 근로자들에게 맞춤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의자에 접이식 공간을 설치해 개인 휴식 공간을 확장하는 아이디어와 크기...
포스코이앤씨, 아시아 대학생 초청 'ESG 경영' 학습프로그램 2023-08-20 09:10:01
접목 가능한 환경디자인 개선 과제 발표 (서울=연합뉴스) 권혜진 기자 = 포스코이앤씨는 아시아 4개국 대학생이 국내에 모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발전시키는 '글로벌 도시혁신스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이앤씨가 사회공헌 차원에서 2020년부터 운영한...
"삼성맨 취업 꿀팁 쏠쏠해요"…삼성 강남 '컬처랩' 인기몰이 2023-08-07 08:45:08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는 방법 등 흥미로운 내용으로 9월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을 활용한 사진 촬영, 콘텐츠 제작, 외국어, 재테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뿐만 아니라 전국 30여개의 삼성스토어에서도 혁신적인 ...
"한국서 일본 레스토랑 예약"…8조 규모 CVC 펀드 조성 [Geeks' Briefing] 2023-07-24 14:53:42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전스타트업스쿨은 기존 CEO 대상 교육에서 벗어나 △C레벨 △시니어급(팀장급) △주니어급(사원급)으로 운영되며 첫 번째 클래스는 중앙대학교 경영학과 김효선 교수의 ‘로열티와 신뢰를 확보하는 리더가 되는 법’을 주제로 진행된다. 대전혁신센터와 레드윗, 루센트블록, 피플즈리그, 하얀마인드...
LG, 초거대 AI '엑사원 2.0' 공개…신소재·신약 개발 2023-07-19 10:06:48
LG AI연구원은 인간과 AI가 상호작용을 통해 디자인을 완성해가는 '디자인 싱킹 프로세스'를 엑사원 아틀리에에 접목하기 위해 미국 파슨스 디자인 스쿨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또, 지난 6월 셔터스톡과 함께 상용화한 캡셔닝 AI 기능도 엑사원 아틀리에에 탑재했다. 캡셔닝 AI는 처음 보는...
"배민아카데미와 함께 외식업 마스터 스쿨 참여하세요" 2023-07-14 14:42:54
스쿨’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참여 소상공인 105개 업체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외식업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매출 증대와 로컬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8∼11월 서울·부산·광주 지역을 거점으로 5주차에 걸친 단계별 학습을 지원하며 우수참여자로 선정된 업체는...
소진공, 배민아카데미와 외식업 소상공인 역량 강화 교육 2023-07-14 08:35:55
배민아카데미와 '외식업 마스터 스쿨'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참여 소상공인 105개 업체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외식업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한 매출 증대와 로컬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8∼11월 서울·부산·광주 지역을 거점으로 5주차에 걸친 단계별...
한국타이어,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열어 2023-07-10 09:42:37
미국 스쿨버스 스타일의 디자인을 채택하고 차 옆면에 캠페인 슬로건을 부착해 통학차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안전 인식을 높이고 있다. 내부에는 레이싱카에서 착안해 제작한 4점식 안전벨트를 장착해 이동 중 사고 예방에 기여한다. 아울러 캠페인에 참여하는 모든 옐로우버스 차에는 차종과 계절에 적합한 타이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