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이저월드, GEP서비스 통한 골프 쇼핑몰 운영 50곳 돌파 2024-07-22 09:00:06
사람이라면 자본금 없이, 누구나 경쟁력 있는 골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현 대표는 “GEP서비스의 개방성, 확장성, 상호운용성, 혁신성을 통해 골프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것이며 1만5000가지 이상의 경쟁력 있는 상품과 전용 상품을 통해 커머스 빌더로써의 역할을...
韓 AI 스타트업, 직장인 업무·뷰티·물류 혁신 [긱스] 2024-07-22 08:00:04
"이커머스의 경우에는 수많은 제품 중에 맞춤형 추천을 돕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5년간 다양한 사례를 검증하면서 핵심 기술을 개발했고 관련 시장에서 B2B, B2C 등 모두 시도한 기업은 아트랩 밖에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팜코브, "AI로 리퍼브 시장 주도"팜코브는 AI 기반 반품·재고 역물류 솔루션을 구축하고...
경북경제진흥원, 전국 최초로 AI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구축 2024-07-19 16:24:41
대표 등이 참석해 AI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은 전국 최초로 AI디지털 휴먼기술을 활용한 AI쇼호스트를 제작하여 라이브커머스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협약에 참석한 그립컴퍼니는 판매 플랫폼 지원, KCI는 AI라이브커머스 운영, 윤소그룹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 진흥원은...
"카카오·네이버페이 쓰면 최대 연 6.5%" 2024-07-19 10:38:45
웰컴디지털뱅크, 웰컴저축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온라인·모바일 커머스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체크카드 또는 간편결제 중 이용하기 편리한 결제수단을 사용하고 금리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웰컴 페이적금을 출시하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창업기업 12개사 글로벌 시장 도약을 위한 첫걸음 2024-07-17 17:57:50
디지털화 IoT 솔루션) ▲㈜큐링이노스(대표 권예찬/테니스 파트너 무인 로봇 시스템) ▲㈜베베리아(대표 이노아/육아 커뮤니티 커머스 플랫폼) ▲㈜마커스(대표 홍복용/사용자 맞춤형 슬라이드 접이식 자전거) ▲㈜베링랩(대표 문성현/법률 문서 특화 AI 번역 플랫폼) ▲고레로보틱스㈜(대표 이동민/건설공사 생산성 개선...
억대 연봉이라더니 "해명도 돈벌이"…조회수 목매는 렉카들 2024-07-17 16:46:47
검토하고 있다. 동영상 플랫폼들이 숏폼과 커머스를 결합하는 이유는 그만큼 돈이 되기 때문이다. 지난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1인당 숏폼 이용 시간은 월평균 46시간29분이다. 하루에 1시간30분을 숏폼 시청에 쓰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장시간 노출될수록 시청이 소비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2022년 9월 숏폼과...
롯데카드, 베트남行 6년 만에 흑자 냈다 2024-07-16 17:23:43
방식을 오프라인 중심에서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한 것도 적자 탈출의 발판이 됐다. 베트남에서 인구 비중이 가장 높은 20~30대 고객층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익숙하다는 점을 겨냥한 것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부터는 직업·소득·대출 수요 등의 빅데이터를 기반에 둔 모바일 디지털 채널 전략을 집중적으로...
에이블리 "입점사 7만개 돌파…판매자-플랫폼 동반성장" 2024-07-15 08:40:06
기자 =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지난달 기준 입점사 수가 지난해 같은 달 대비 185% 증가해 7만개를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패션, 뷰티, 라이프, 디지털 등 모든 카테고리에서 상품력을 강화했다. 카테고리별 입점사 증가율을 보면 푸드가 135%로 가장 높고 패션(80%), 라이프(70% 이상), 디지털(55%) 순이다....
'속 빈 강정' C-커머스…뜨내기 손님만 '북적' 2024-07-14 12:43:29
상품 카테고리보다 구매 단가가 월등히 높은 디지털·가전 부문 이커머스 구매 채널로서 입지를 다졌고, 티몬 역시 상대적으로 고가의 여행 상품 카테고리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인다. SSG닷컴의 경우 인지도 높은 고급 브랜드 상품으로 차별화하며 구매력 있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들 업체는 ...
온라인 충성고객 지갑 연 곳은…"결제액 G마켓 1위, 테무 꼴찌"(종합) 2024-07-14 12:19:50
2분기 와이즈앱 추산…C-커머스 공세 속 진성 고객 지켜 디지털·가전·여행 등 고단가 상품은 토종 플랫폼 강세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국내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들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계 플랫폼(C-커머스)의 거센 공세 속에서도 좀처럼 충성 고객을 빼앗기지 않으며 선전하고 있다. 1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