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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와인 앞에선 누구도 佛가항력 2024-03-14 18:22:24
샴페인 제조사 사이에서도 맛과 명성에서 전혀 밀리지 않는다. 추구하는 목표가 단순한 샴페인이 아닌 ‘샹파뉴의 위대한 와인’이다.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인 로버트 파커는 앙리 지로 샴페인을 “가장 훌륭한 샴페인 하우스”라고 극찬한 바 있다. 앙리 지로의 13대손이자 현 오너인 에마뉘엘 지로는 한국경제신문과 만나...
이마트 계란·시금치·컵밥 28일까지 '가격파괴'…통닭은 두마리에 9980원 2024-03-13 16:01:54
기본 품목 카테고리는 유지하되, 다양한 제조사의 브랜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상품을 일부 조정하고 있다. 라면 카테고리에선 삼양라면과 진비빔면을 새롭게 넣었다. 기존 판매가 대비 10~30% 저렴하다. 간편식에서는 CJ 비비고 갈비탕, 오뚜기 사골곰탕, 동서 포스트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을 새롭게 추가해 최대 44%...
쿠팡서 빠진 햇반, 성장 둔화…CJ '이유있는 알리行' 2024-03-08 18:02:24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제조사가 새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했지만, 유통업계에선 “쿠팡 납품 중단으로 ‘햇반’ 등 주력 제품의 매출 성장이 꺾인 데 따른 불가피한 선택”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외 햇반 매출은 8503억원을 기록했다....
쿠팡에서 빠졌더니 '900억' 증발…햇반, 결국 '中 알리'로 간다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8 15:57:23
“제조사가 새로운 유통 채널을 확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했지만, 식품·유통업계에선 “쿠팡 납품 중단으로 ‘햇반’ 등 주력 제품의 매출 성장이 꺾인 데 따른 불가피한 선택이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뷰티, 물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배달 등 분야에서 갈등을 빚어 온 CJ그룹과 쿠팡 간...
CU,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1호점…중앙아시아 첫 진출 2024-03-07 08:47:17
시장의 40%를 점유하는 최대 아이스크림 제조사로 라면과 유제품 등 편의점과 밀접한 상품 제조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안드레이 신 신라인 대표는 고려인 3세이자 알마티 고려인협회장으로 한국에 대한 애정이 각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CU 아스타나스퀘어점은 알마티의 중심 거리인 톨레비(Tole be)에...
美, 中 저가 전기차에 빗장 거나…"무역전쟁 땐 현대차 수혜" 2024-03-01 18:23:53
미국 의회는 이런 점을 감안해 중국 자동차 제조사가 생산한 자동차라면 제조 지역에 관계없이 125% 관세를 부과하는 법안을 최근 발의했다. 법안을 발의한 조시 홀리 상원의원(공화·미주리)은 “중국 제조사가 멕시코 같은 다른 나라를 뒷문으로 이용해 (수출해도) 관세를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
中회사 자동차에 관세 125%...美서 법안 발의 2024-03-01 17:22:44
125%로 올리는 내용을 담았다. 중국 자동차 제조사가 만든 자동차라면 제조한 지역과 상관 없이 125% 관세를 부과하도록 하는 법안이다. 이에 따르면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맺어 관세가 없는 국가에서 자동차를 만들어 수출해도 제조사가 중국 업체라면 관세를 내야 한다. 홀리 의원은 "중국 제조사가 멕시코 같은...
中자동차 막으려 美의회서 중국산 자동차에 125% 관세법안 발의 2024-03-01 16:00:05
골자다. 법안은 중국 자동차 제조사가 만든 자동차라면 제조한 지역과 상관 없이 125% 관세를 부과하도록 했다. 이는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맺어 관세가 없는 국가에서 자동차를 만들어 수출해도 제조사가 중국 업체라면 관세를 내야 한다는 의미다. 홀리 의원은 "중국 제조사가 멕시코 같은 다른 나라를 뒷문으로...
통닭 두마리가 9천원대…이마트 3월 가격파격 선언 2024-02-28 06:00:08
카테고리는 유지하되 다양한 제조사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품을 조정했다. 라면 카테고리에서는 삼양라면과 진비빔면이 새로 선정됐고 간편식에서는 CJ 비비고 갈비탕, 오뚜기 사골곰탕, 동서 포스트 그래놀라 크랜베리 등이 추가됐다. 생활용품 중에서는 메디안 듀얼 이펙션 칫솔과 페리오 캐비티·브레쓰케어...
"라면값도 아껴야죠"…브랜드 안 따지고 산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0 21:00:04
카테고리별로 라면과 간편식 등 편의가공식품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특히 주요 유통채널에서 간편식 PB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PB 간편식이 일반제조사브랜드(NB) 제품 매출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NIQ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식품 카테고리별로 편의가공 시장 성장률이 19.1%로 가장 높았고, 제과(16.6%), 신선가공(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