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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 타고 동해안 간다…인천~강릉 철도 연결(종합2보) 2017-03-28 15:30:47
전 구간 레일이 연결되기까지 1년7개월 걸렸다. 궤도공사 총사업비는 2천405억원에 달한다. 이 노선에는 최고속도 250㎞/h의 EMU-250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등이 다니게 된다. 궤도 틀림 현상이 거의 없고 비산먼지 발생이 적은 콘크리트 궤도가 적용돼 안전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이다. 또 전 구간이 이음매 없이...
고속철 타고 동해안 간다…인천~강릉 철도 연결(종합) 2017-03-28 15:01:31
전 구간 레일이 연결되기까지 1년7개월 걸렸다. 궤도공사 총사업비는 2천405억원에 달한다. 이 노선에는 최고속도 250㎞/h의 EMU-250 동력분산식 고속열차 등이 다니게 된다. 궤도 틀림 현상이 거의 없고 비산먼지 발생이 적은 콘크리트 궤도가 적용돼 안전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이다. 또 전 구간이 이음매 없이...
인천~강릉 동서횡단철도 레일 연결 끝나 2017-03-28 14:17:28
전 구간이 이음매 없이 하나의 연속 레일로 이어져 열차가 통과할 때 외부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이 적은 장점도 있다고 공단은 강조했다. 공단은 특히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해 실용화에 성공한 'KR형 레일체결 장치'를 활용해 궤도자재 국산화율 100%를 실현함으로써 151억원에 달하는 기술수입료를 절감할 수...
[ 사진 송고 LIST ] 2017-03-03 15:00:01
서울 사진부 현대로템, 터키 철도 전시회 참가 03/03 10:10 서울 사진부 '유라시아 레일 2017' 현대로템 전시관 03/03 10:12 서울 배재만 얘기 나누는 김진태-김선동 03/03 10:13 서울 배재만 정우택, "현안에 대해" 03/03 10:13 서울 배재만 정우택, 원내대책회의 주재 03/03 10:13 서울 사진부...
한국철도시설공단, 5대 기술혁신(Hi FIVE) 마련 2016-12-02 09:52:39
△선로배분시스템 △전차선로시스템 △궤도레일체결장치 △철도무선통신시스템 △열차제어시스템 등이다. 철도공단은 해외 기술로 2004년 경부고속철도를 개통했지만 이후 전차선로, 궤도, 신호 및 통신 등의 철도 핵심 분야에 기술혁신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실제 선로배분시스템은 1899년 한국철도 개통 이래...
한국철도시설공단, 강원 원주~강릉 철도 공정점검 2016-06-09 11:05:05
번 점검할 예정이다.순수 국내기술로 개발한 ‘kr형 레일체결장치’의 시공도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도 점검한다.강원 원주~강릉 철도건설사업은 2012년 6월 공사를 시작, 현재까지 전체 공정율 63%(노반 83%)를 보이며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이번 공정점검을 통해 원주~강릉 철도 6개 역사의 안전점검과 함...
SKC 국내 첫 고속철도용 탄성패드 공급계약 2015-10-22 09:59:34
신설 고속철도의 한국형 레일체결장치 핵심부품인 탄성패드(Elastic Pad)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밝혔다. 탄성패드는 철도 운행 중 발생하는 충격·진동을 흡수하는 고기능성 엘라스토머폴리우레탄 제품이다. SKC는 독자 연구개발로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철도용 탄성패드를 처음국산화했다. 이는...
SKC, 국내 고속철도용 핵심부품 `탄성패드` 공급계약 2015-10-22 09:10:32
고속철도의 한국형 레일체결장치의 핵심부품인 탄성패드(Elastic Pad)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탄성패드는 레일을 고정시켜 주는 레일체결장치에 장착돼 운행 중 발생하는 충격과 진동을 흡수하는 고기능성 엘라스토머 폴리우레탄 제품입니다. SKC는 독자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그간 전량 수입에 의존해온 철도용...
[대전·세종 신르네상스] 철도공단, 지식혁신 활동 큰 성과…부채감축·해외 수주 두 토끼 잡아 2015-10-14 07:50:48
기술인 레일체결장치 국산화에 성공했다. 2013년 3월 연구개발에 착수해 설계·해석, 시제품 제작, 현장 시험부설, 현장 설치시험 등 단계별 성능평가와 철도시설성능검증위원회의 최종 성능심의를 거쳐 안정성이 더욱 향상됐다. 강영일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통한 도전과 창의의...
[대한민국 대표기업] 현대중공업, 친환경 선박·스마트십 기술로 조선 1위 守城 2015-10-12 07:06:21
있다. 선실은 브리지 형태로 만들어지며, 레일 위를 움직이는 방식으로 13m를 이동할 수 있다.이 기술을 1만9000teu(1teu는 6m짜리 컨테이너 한 개를 실을 수 있는 크기)급 컨테이너선에 적용하면 450개의 컨테이너를 더 실을 수 있다. 이 배를 유럽~아시아 노선에 투입한다면 연간 약 27억원의 추가 운임 수입을 거둘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