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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다지는 옛말"…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中시장서 고전 2024-09-11 15:58:51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 로레알 사정은 상대적으로 나았지만, 최근 4개월간 주가가 16% 하락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업체들에 황금을 캐는 '노다지' 시장이거나 회사의 미래를 밝힐 수 있는 큰 희망이었다. 중국 시장 선전을 발판 삼아 회사 전체 발전을 도모하는 원동력으로 삼을 수...
"AI로 맞춤 화장품 개발"…K뷰티 혁신의 산실 코스맥스 2024-09-08 18:25:16
아이라이너를 개발해 로레알그룹의 랑콤, 메이블린 등에 1억5000만 개 이상 공급했다. 2013년 개발한 쿠션 파운데이션은 랑콤과 시세이도, 에스티로더 등이 5억 개 넘게 사갔다. 현재 코스맥스 고객사는 3300개에 달한다. 이 중 1500여 개가 국내 K뷰티 브랜드다. 글로벌 뷰티 기업 ‘톱20’ 중에선 로레알, 랑콤, 입생로랑...
11번가, 화장품 브랜드 할인쿠폰 제공하는 '뷰티클럽' 선봬 2024-09-02 09:03:15
이니스프리와 에스쁘아 등 인기 화장품 브랜드부터 로레알, 케라시스 등 헤어·바디케어 브랜드까지 125개 브랜드의 전용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한 달간 최대 25% 전용 할인쿠폰을 포함해 ID(아이디) 당 35장까지 쿠폰이 발행된다. 지난 3개월 동안 11번가에서 화장품과 헤어·바디케어 카테고리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립스틱 1억개 팔렸다…美·유럽 홀린 씨앤씨 2024-08-26 17:27:39
화장품 ODM사다. 자사 브랜드를 갖고 있진 않지만 로레알과 LVMH, 에스티로더 등 430여 개 브랜드에 직접 개발한 화장품을 공급한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겸하는 다른 회사와 달리 ODM 외길을 걷고 있다. 배 대표는 “선기획·선제안하는 것이 ODM의 가장 큰 매력이고, 제품을 만들 때마다 ‘내가 공장’이라는...
[기고] AI, '온보딩 프로그램'으로 구하자 2024-08-26 15:50:47
한 로레알은 'AI 회의론’에 매몰되지 않고 ‘돈 되는 AI’로 진격하는 데 자극이 될 만한 성공 사례다. 로레알의 생성형 AI 챗봇 ‘뷰티 지니어스‘는 사진 정보를 활용해 피부 톤과 상태 등을 확인하고 적합한 화장품이나 화장 방법 등을 추천한다. 이 과정에서 쌓인 방대한 데이터로 변화하는 고객 취향을 파악해...
한국서 한 달 만에 망하고 美 가더니 완판 행진…'대반전' [최형창의 中企 인사이드] 2024-08-26 09:24:08
선도하는 화장품 ODM사다. 자사 브랜드를 갖고 있진 않지만 로레알과 LVMH, 에스티로더 등 430여개 브랜드에 직접 개발한 화장품을 공급한다. 주문자 상표부착생산(OEM)을 겸하는 다른 회사와 달리 ODM 외길을 걷고 있다. 배 대표는 “선기획·선제안 하는 것이 ODM의 가장 큰 매력이고, 각 제품을 만들 때마다 내가 공장이...
에스티로더 '中心' 못 잡고 휘청…15년 이끈 수장도 물러난다 2024-08-20 18:05:16
프랑스 로레알 등 경쟁사에 빼앗긴 점유율을 되찾기 위해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프레다 CEO는 이날 성명에서 “2025회계연도의 매출 및 이익 전망은 실망스럽지만 올해는 전략을 재설정해 중요한 진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에스티로더는 3월 처음으로 자사 브랜드 크리니크를 아마존닷컴에 입점시키는 등 판매...
'50년 글로벌 상거래 평정' 바코드 사라진다 2024-08-20 17:57:40
대체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카콜라, 로레알 등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상당수 유통 업체가 더 많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QR코드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다. 저물어가는 바코드 시대월스트리트저널(WSJ)은 19일(현지시간) “코카콜라, 로레알, 프록터앤드갬블(P&G) 같은 세계적 회사가 유통·소매 업체와...
'도입 50년' 상품 바코드, QR코드로 바꾼다…"이르면 3년 안에" 2024-08-20 10:08:03
소비자 참여를 끌어내려 시도하고 있다. 로레알은 염색제품 포장에 QR코드를 부착해 사용자가 이를 스캔하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가상으로 해당 색상이 자신에게 어울리는지 보고 염색 방법도 배울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을 실험하고 있다. 로레알 관계자는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들을 디지털 경험으로 이끌 수 있고 매출 증대...
"50살 된 바코드, 굿바이"…2027년이면 QR코드 시대 온다 2024-08-20 09:02:55
코카콜라, 로레알 등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유통업체들이 더 많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QR코드로 전환하는 움직임을 가속화하면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9일(현지시간) "코카콜라, 로레알, 프록터앤드갬블(P&G)과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유통소매업체와 함께 QR코드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고 보도했다. QR코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