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뭐 필요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롯데건설, 수능 수험생 격려 2024-11-06 08:42:17
함께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부모님의 따뜻한 격려가 수험생 자녀에게 더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해 이런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지금까지 노력해 온 만큼 이번 수능시험에서 만족할 만한 열매를 맺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3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임직원 자녀에...
롯데마트, 온라인 식품사업 본격화…내년 상반기 전용앱 출시 2024-11-06 06:00:11
롯데마트·슈퍼는 내년 상반기 그로서리(식품) 전문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 제타'를 출시하고 온라인 그로서리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슈퍼는 전날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2025 파트너스 데이'에서 이런 계획을 공개했다. 롯데마트 제타 출시는 롯데마트·슈퍼가 야심...
'명품옷 반값에 사는 비결' 입소문 나더니…불티나게 팔렸다 2024-11-05 23:09:34
신장하기도 했다. 롯데쇼핑 측은 명품 브랜드 키즈 제품 중 가장 큰 사이즈는 14Y 라인이다. 그런데 이 라인이 재고 소진이 제일 빠르게 소진된다고 밝혔다. 실제로 롯데온에서 판매 중인 몽클레르 키즈 패딩 제품 가운데 14Y 사이즈는 대부분 완판됐고, 다른 사이즈는 재고 여유가 있다. 일각에서는 아동복 수요뿐 아니라...
1000만 러너 시대…러닝용품 시장 급성장 2024-11-05 17:50:39
온러닝은 지난해 국내 법인을 세우고 국내 직진출을 준비 중이다. 백화점들도 일제히 러닝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다. 더현대서울은 올해 러닝 관련 팝업스토어를 잇달아 열었다. 고어웨어(3월), 라이다(8월·사진), 미즈노(9월)에 이어 이달 푸마×코페르니 팝업이 예정됐다. 현대백화점의 올해(1~10월) 러닝화 매출은 전년...
무해지 보험 제동…'고무줄 회계' 손본다 2024-11-04 17:46:09
한화생명(162.8%), 현대해상(169.7%), 롯데손해보험(173.1%) 등 일부 대형사도 권고치 부근까지 하락했다. 금융당국은 조만간 보험사의 ‘고무줄 회계’를 제한하는 계리적 가정 실무표준(가이드라인)도 내놓을 계획이다. 보험사 실적을 보수적으로 추정하도록 하는 내용이다. 이를 적용하면 이익이 감소할 뿐 아니라...
금리 인하 사이클 진입, 리츠 ETF가 뜬다 2024-11-04 10:40:57
최근 삼성FN리츠, 롯데리츠, 한화리츠 등 일부 리츠가 추진 중인 유상증자로 인해 상장 리츠 주가 전반이 단기 조정을 겪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다. 포트폴리오 내 리츠 비중 30% 이내로 리츠 혹은 리츠 ETF의 역할을 논할 때 가장 주목하는 부분은 높은 수준의 정기·비정기 배당이 창출하는 현금흐름이다....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면적에 기존에 없었던 러닝과 트레이닝 카테고리 상품을 대폭 들여온 것이 특징이다. 광주신세계와 김해점에 각각 뉴발란스 초대형 규모 매장인 ‘메가샵’을 오픈한다. 기존 매장보다 3~3.5배 몸집을 키워 뉴발란스의 모든 카테고리를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스포츠&레저관’...
롯데온, 지역소상공인 지원상품 '꼬막무침' 실시간 1위 2024-11-04 06:00:02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식품이 롯데온 전체 랭킹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이라고 롯데온은 전했다. 해당 상품은 해진식품의 '비담가 국내산 꼬막무침'으로 롯데온의 경상남도 내 소상공인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하는 '해피 秋(추)게더 경남페스타' 기획전에서 판매되고 있다. 해진식품은 롯데온과 경상남도,...
고창 바나나·부여 망고…열대과일 재배지 '북상' 2024-11-03 13:25:49
한다"며 "하우스재배로 온·습도 관리가 가능하고 유통경로가 짧아 신선도가 담보되지만 가격 경쟁력은 떨어진다"고 설명했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 22일까지 과일 매출 순위 1∼3위를 보면 이마트(사과·딸기·토마토)와 홈플러스(사과·토마토·딸기), 롯데마트(딸기·사과·바나나) 모두 국산 사과와 딸기 인기가 가장...
국산 열대과일 재배지 북상…대형마트도 속속 선보여 2024-11-03 06:15:01
한다"며 "하우스재배로 온·습도 관리가 가능하고 유통경로가 짧아 신선도가 담보되지만 가격 경쟁력은 떨어진다"고 설명했다. 올해 1월부터 지난달 22일까지 과일 매출 순위 1∼3위를 보면 이마트(사과·딸기·토마토)와 홈플러스(사과·토마토·딸기), 롯데마트(딸기·사과·바나나) 모두 국산 사과와 딸기 인기가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