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하이마트, 추석 맞아 안마의자 연중 최저가 할인 2024-08-29 06:00:07
롯데하이마트, 추석 맞아 안마의자 연중 최저가 할인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추석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 인기가 높은 안마의자 행사상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전국 320여개 매장에서 다음 달 1∼23일 안마의자 브랜드 코지마의 CMC-A900 모델을 500만원 후반에, CMC-A550...
쇼핑몰 알렛츠 영업종료…판매자·소비자 "제2의 티메프 우려" 2024-08-18 11:23:32
김모(36) 씨는 연합뉴스에 "갑자기 롯데하이마트로부터 알렛츠샵 서비스 종료에 따라 배송이 중단됐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씨는 이사를 앞두고 알렛츠에서 롯데하이마트 연계 상품을 주문, 오는 21일 이사하는 집으로 배송받을 예정이었는데 17일 하이마트 측으로부터 배송 중단 메시지를 통해 알렛츠의...
"온라인 가전고객 어디로 갔나"…앱 방문자 '반토막'에 와신상담 2024-08-16 21:00:04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을 통한 가전제품 판매를 늘리기 위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개편 작업을 진행 중이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는 반토막 난 상황. 롯데하이마트는 새로운 온라인 전략으로 '가전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내세우며 와신상담하는 모양새다. 17일 앱·리테일...
"롯데하이마트, 업황 부진 길어지며 실적 회복 더뎌…목표가↓"-NH 2024-08-16 08:12:43
16일 롯데하이마트의 목표주가를 1만1500원에서 1만원으로 낮췄다.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 체질 개선은 진행되고 있지만, 업황 부진이 길어지며 실적 회복 속도가 느리다는 이유에서다. 이 증권사 주영훈 연구원은 "경기 둔화 여파로 국내 가전 교체 수요가 감소한 가운데 일부 점포를 폐점하며 매출 감소...
"시중 청소기보다 60% 저렴"…롯데하이마트, PB제품 출시 2024-08-15 18:28:52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상품인 ‘자외선(UV) 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지난 5월 선보인 냉장고에 이어 두 번째로 판매하는 PB ‘싱글원’ 상품이다. 스테이션 청소기는 보관, 충전, 먼지 비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거치대에 자동 먼지통 닫힘 기능이 장착된 게 특징이다....
하이마트, 20만원대 자체 브랜드 스테이션 청소기 출시 2024-08-15 06:00:04
하이마트, 20만원대 자체 브랜드 스테이션 청소기 출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자체브랜드(PB) 싱글원(Single ONE) 상품으로 UV살균 스테이션 청소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테이션 청소기는 청소기 보관, 충전, 먼지 비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거치대를 포함한 상품이다. 싱글원...
IBK투자 "롯데하이마트 체질개선, 중장기적으로 긍정적" 2024-08-14 08:23:32
"롯데하이마트 체질개선, 중장기적으로 긍정적"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IBK투자증권은 14일 롯데하이마트[071840]의 장기적 성장성 확보를 위한 체질 개선 전략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최근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이 5천8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8억원으로 64.4%...
‘비상경영’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익 9% 증가…“슈퍼·홈쇼핑 덕” 2024-08-07 18:11:39
확산한 게 실적에 반영됐단 분석이다. 이커머스 사업 부문인 롯데온은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낮은 상품 비중을 조정하는 등 수익성에 초점을 둔 체질 개선 작업 속에 매출이 278억원으로 23.3% 줄었으나 영업손실액은 199억원으로 소폭 줄었다. 롯데하이마트는 매출(5,893억원·-13.3%)과 영업이익(28억원·-64.4%) 모두...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561억원 9%↑…"소비침체 속 선방" 2024-08-07 15:47:50
비식품 상품군의 오프라인 매출이 급감한 영향이 컸다. 마트와는 반대로 슈퍼는 롯데쇼핑 사업 부문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실적을 올렸다. 매출(3천303억원)이 1.6% 소폭 성장했으며 영업이익(128억원)은 153.3% 급증했다.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외식 물가 상승의 영향으로 근거리 소용량 쇼핑 트렌드가 확산한 게...
"완전 신세계" 10대들 열광…수능 앞두고 '핫템' 급부상 2024-08-07 11:17:49
높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전날 기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음향기기 중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갖춘 무선헤드폰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전자랜드 온라인몰에서도 같은 기준으로 WH-1000XM5 모델이 선두를 달리고 있다. 1020세대를 사로잡은 또 다른 요인은 디자인이다. "성능, 디자인, 착용감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