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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미래 산업지도 바꿀 '차세대 유니콘' 20곳 떴다 2024-10-17 17:56:35
업체가 국내 AI산업의 주축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은 한경과 KT로부터 기술 개발 및 사업화 컨설팅, 홍보·마케팅, 투자 유치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축사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오픈AI 같은 AI 스타트업이 혁신적인 기술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있다”며 “승자 독식의...
"미래 AI 국가대표는 누구"…KPAS 2024 성료 [뉴스+현장] 2024-10-17 17:37:02
계획입니다. 투자 유치 지원과 기술 개발·사업화 컨설팅, 마케팅·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무크 <2024 코리아 프라미싱 AI 스타트업>에서도 선정 업체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김영섭 / KT 대표이사: 정말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비오고 난 다...
"中 추격 따돌릴 수 있다"…파리 간 현대모비스의 자신감 2024-10-17 15:47:28
추진하고 있다"며 "2년 전부터는 글로벌 마케팅을 더 강화해 탑 제조사들을 상대로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폭스바겐 전기차에 탑재되는 배터리 시스템을 수조 원 규모에 수주하는 등 총 12조원에 달하는 역대 최대 해외 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이형근 현대모비스 유럽연합...
루이비통 '최악의 상황'…中 보따리상에 싼값에 풀린다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10-17 14:52:16
한 연설에서 "사람들은 그룹의 성공에 대해 마케팅 성과를 많이 이야기하지만 궁극적으로 마케팅은 완전히 부차적"이라며 “LVMH의 미래 성공은 고객이 제품 뒤에 숨은 장인정신을 인정하는 데 달려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다만 디올의 ‘원가 8만원 백’ 논란 등 노동 착취 논란이 이어지면서 장인 정신에 대한 강조...
인천상의, 중국 충칭 무역사절단 파견...377만달러 수출 2024-10-17 10:06:05
업체의 수출 경쟁력 확보 및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행사다. 이달 14~16일 기간에만 약 377만 달러의 계약 추진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지역 중소기업 참가업체는 총 10곳이었으며, 이들은 주로 충칭과 청두의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충칭 무역사절단은 온라인 플랫폼 입점, 상품 페이지 제작 지원,...
명품 업계도 AI 환골탈태…최고 인기 사용처는 '판매량 예측' 2024-10-17 06:00:08
AI 기반 지식 관리·마케팅 콘텐츠 자동 생성도 활용률 50% 넘어 (서울=연합뉴스) 김태균 기자 = 보수적이었던 세계 명품 업계가 AI(인공지능)로 '체질 전환'에 바쁘다. 기계로 출하량을 예측해 민첩성을 높이고 제품 디자인 등에 AI를 활용하려는 시도가 한창이다. 17일 AI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컨설팅업체...
LG CNS, AI광고 플랫폼으로 美 진출 2024-10-16 17:34:52
한 디지털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의 글로벌 버전이다. 회사 측은 LG 옵타펙스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 특화됐다고 설명했다. LG 옵타펙스는 광고 실적 예측, 광고 예산 설정, 자동 광고 입찰 등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AI가 소비자가 고객사 제품을 검색하는 시간, 광고 클릭 수가 많은 화면 위치,...
세라젬 vs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가전 '혈투' 2024-10-16 17:27:53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앞세워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바디프랜드가 4년 만에 1위를 탈환할지 주목된다. ○차별화된 기술로 승부수 두 회사의 기술적 타깃 부위는 다르다. 1999년 세계 최초로 자동 척추 온열기를 개발한 세라젬은 척추 관련 독자 기술을 앞세우고 있다. 안마베드 마스터 V 시리즈, 안마의자 파우제에...
'서빙로봇 1위'가 눈여겨본다…"청소로봇 시장 확대될 것" [ABCD포럼] 2024-10-16 14:14:54
로봇 시장이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가 보유한 물류창고나 대규모 생산시설 등을 중심으로 2차 성장기를 맞을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국내 서빙로봇 1위 업체인 브이디컴퍼니의 신현일 AI사업부문 마케팅본부장(사진)은 지난 15일 '2024 한경 디지털ABCD포럼' 직후 한경닷컴과의 인터뷰에서 "리조트, 호텔뿐...
한세예스24그룹 "적극적 M&A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신사업 발굴" 2024-10-16 10:30:00
부문의 한세엠케이는 ▲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 소비자 요구 맞춤 온오프라인 채널 운영 ▲ 브랜드별 메가스토어 매장 확대 ▲ 베이비 신규 라인 출시 및 NBA 라인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문화 콘텐츠·출판 부문의 예스24는 ▲ 신형 e북 리더기 '크레마 페블' 출시 및 구독 플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