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0년 절치부심한 김인규 사장 "켈리로 맥주시장 1위 탈환할 것" 2023-05-09 17:51:55
이미 소주시장에서 ‘참이슬’과 ‘진로 이즈 백’으로 성공한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진로를 출시한 2019년 소주를 총 6800만 상자(360mL×30병) 판매했다. 참이슬 판매량이 유지된 가운데 진로가 가세해 2022년에는 소주 판매량이 7780만 상자로 증가했다. 그는 2019년 테라 출시 이후 소주와 맥주가 함께...
"적자 회사는 망하지 않는다"…'켈리'로 맥주시장 1위 노리는 하이트진로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09 12:00:07
김 사장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는 외출과 행사가 많아지는 5~9월이 맥주 소비의 성수기라고 판단하고 이 기간 영업·마케팅을 더욱 공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김 사장은 "적자가 난 회사는 망하지 않는다. 그러나 매출과 시장점유율이 낮은 회사는 망한다"며 "맥주 시장에서 하이트진로가 1위...
외국인 관광객 잡아라…즐길거리 늘리는 백화점 2023-04-25 18:09:05
한 마케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있다.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으로 외국인 입국이 많이 늘어난 가운데 관광코스로 주요 백화점 매장을 찾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이 있는 명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서울시와 함께 ‘명동 페스티벌’을 연다고 25일 발표했다....
"명동서 최고 인기"…'관광마케팅' 시동 거는 백화점업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25 15:51:59
더보이즈(12월) 등 다양한 K팝 스타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현대백화점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해외 신규 시장 개척 및 핵심 관광 사업 공동 개발에도 나선다. 한국관광공사의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화권, 동남아, 중동 등 한국을 찾는 방문객이 많은 주요 국가와의 협력을 확대한다. 이를...
지역사회·협력사와 함께 더 좋은 세상을 향해…기업 '아름다운 동행' 2023-04-24 16:33:09
마케팅 교육,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컨설팅, 친환경 패키징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했다. 스타트업 육성 사업도 강화한다. CJ온스타일은 최근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과 함께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팁스’(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사에 선정됐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주가 살아야 본사도...
현대차증권, 하이트진로 목표가↓…"신제품 출시로 비용 증가" 2023-04-11 10:02:08
마케팅 비용 지출이 확대돼 1분기 및 연간 실적 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 소주 제품인 '진로이즈백'의 리뉴얼을 단행했고, 이달에는 맥주 신제품 '켈리'를 출시했다.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하이트진로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구두야, 스니커즈야?…20만원 넘는데 불티나게 팔리는 비결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3-04-03 06:52:50
열을 이용해 가죽과 고무를 붙이는 방법을 '벌커나이즈(Vulcanized) 공법'이라고 한다. 100도의 고온·고압 화류관에서 1시간 이상 쪄서 가죽과 고무 밑창을 붙이는 방식이다. 구니하라 나오키 스핑글컴퍼니 마케팅 담당자는 "고무를 쪄 붙이는 벌커나이즈 공법은 밑창이 물리적으로 떨어질 수 없다"며 "낭창낭창한...
영상 입소문 나더니 145만 팬덤까지…'인기 폭발' 캐릭터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3-03-30 23:59:02
이즈백의 두꺼비도 효자로 떠오른 캐릭터다. 하이트진로는 2019년 뉴트로 열풍에 맞춰 원조 소주 브랜드 진로를 다시 등판시켰다. 1950년대 도입한 진로의 상징인 두꺼비 캐릭터도 젊은 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3D 디자인으로 리뉴얼했다. 하이트진로는 이후 TV 광고 등 적극적으로 두꺼비 마케팅에 나섰다. 주로 인기 여자...
요즘 뜨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한 벌 수십만원에도 '30초 매진' 2023-03-25 08:29:01
마케팅 전략이다. 30초 안에 매진되는 인기에 힘입어 중고시장에서 프리미엄이 붙으면 ‘리셀(재판매)’되기도 한다. 오프라인 매장이 한 곳도 없는 브랜드가 대다수다. 마니아 사이에선 팝업스토어가 열리면 “실물을 영접하러 간다”는 얘기가 나오는 이유다. 백화점업계 관계자는 “팬 사인회를 하듯이 옷을 구경하러...
"밤잠 못 이뤘다" 방시혁이 보아에게 사과한 이유 [연계소문] 2023-03-18 07:18:01
마케팅 수단을 활용해 음반·음원·굿즈 등의 판매를 극대화하고, 공연에서 나아가 게임·웹툰까지 부가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대놓고 '장사한다'는 이미지를 팬들에게 심어줘서는 안 됐다. 그야말로 '돈' 이야기는 금기시됐다. 하지만 SM 인수전 상황에서는 '돈' 이야기만이 존재했다. 물론 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