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엠로, 3분기 영업이익 44억원…전년 대비 238% 증가 2024-11-07 16:29:51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며 제조, 자동차, 가구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영업 파이프라인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엠로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직접구매(direct-procurement) 솔루션에 관심을 가지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관련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엠로는...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이익 1천550억원…작년 동기보다 9% 증가(종합) 2024-11-07 16:19:10
행사 등 마케팅 활동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크리스마스 마켓 등으로 연말 성수기 집객 활성화를 통해 실적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그로서리(식료·잡화) 사업인 마트와 슈퍼 매출은 고물가에 따른 가계 부담과 경기 침체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10% 이상 감소한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마트와 슈퍼 매출은 각각...
"10대女 화장품 가방에 가득"…4300억 잭팟 터졌다 2024-11-07 11:49:03
브랜드로 손꼽힌다. 수년간 바이럴 마케팅과 가성비 있는 제품으로 젊은층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타랑 아민 최고경영자(CEO)는 “엘프뷰티는 Z세대의 사랑을 받는 압도적인 1위 브래드일뿐만 아니라 알파세대와 밀레니얼 세대가 많이 찾는 브랜드이기도 하다”며 “거의 모든 연령대와 소득 계층의 소비자를 확보한 것은...
[트럼프 재집권] "'자국 중심주의 강화' 통상환경 대비해야"(종합) 2024-11-06 20:04:58
강화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제품을 개발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미국 내 시장 기회가 높아지는 인공지능(AI), 바이오 등의 미래 첨단산업 분야에서는 한국 기업의 적극적인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며 "미국이 대규모 투자를 진행 중인 산업인 만큼, AI와 바이오 시장의 상당한 성장이...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의료진단 검사시스템 및 케어로봇을 개발하는 ‘페블아이’ 2024-11-06 19:41:18
대상으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 중입니다.” 의료기기는 판로가 중요한 만큼 페블아이는 중견기업 B사의 도움을 받아 3개 진단검사 패널의 CE 인허가를 취득했으며, 140여 해외대리점을 통한 판매를 준비 중이다. UPGO 케어로봇은 해외전시회와 투자자 미팅 등을 통해 지역별 거래선을 발굴 중이며, 내년을 목표로...
"AI의 간택 받자"…AEO 공부나선 기업들 2024-11-06 17:26:29
정보기술(IT) 기업 마케팅 담당자는 “AI 답변을 통해 판단에 도움을 받는 사람이 늘어날 게 확실하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영역”이라고 했다. ○빅테크는 조작 방지 도구 도입AI 챗봇은 검색엔진처럼 웹페이지 목록을 쭉 띄우지 않는다. 간결하고 직접적인 답변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과거 SEO 전략에선 키워드를 잘...
KT알파, 3분기 영업이익 33억원…작년보다 21.3% 증가 2024-11-06 17:24:10
T커머스 사업 매출은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 전략에 따른 직매입 비중 조정 등으로 작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634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르투아 등 패션 PB(자체 브랜드) 라인업 확대 및 초우즌, 브루노제이, 타바로니 캐시미어, 팻무스와 같은 하반기 가을·겨울 패션 독점 브랜드를 출시하고 숏폼 강화 등...
'스마텍 2024' 8일까지 수원서 열려 2024-11-06 17:14:04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 중소기업융합경기연합회,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생산자동화전(스마텍·Smart Factory&Automation Technology Fair) 2024’가 6일부터 8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6회째인 올해 스마텍은 ‘새로운 디지털 전환의 경험’을 주제로 전시회,...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성장에 3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종합) 2024-11-06 11:06:04
도입, 서비스·마케팅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고 데브시스터즈는 전했다. 또 일본 게임 퍼블리셔 요스타와 '쿠키런: 모험의 탑' 현지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차기 개발작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내년 1분기 글로벌 유저 테스트를 시작으로 출시를 위한 단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hyunsu@yna.co.kr...
카카오게임즈, 매출 감소에 3분기 영업익 80%↓…"신작에 집중"(종합2보) 2024-11-06 10:32:04
453억원으로 5.7% 늘었다. 마케팅 비용은 PC게임 이벤트 및 글로벌 마케팅 여파로 32.3% 늘어난 152억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2월 7일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버전을 국내에 출시한다. 아울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한 '로스트 아이돌론스: 위선의 마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