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문장을 비트는 '애도의 뜻을 밝혔다' 2024-11-25 10:00:06
때문이다. 군더더기 표현이 덧붙어 간결한 맛을 떨어뜨린다. 대표적 사례를 몇 개 더 살펴보자. ‘말하다-밝히다-설명하다’ 구별해 써야 ① 그는 우승을 확정 지은 뒤 “최근 성적이 부진했는데 믿음으로 후원을 계속하는 SK텔레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②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농산물 가격...
“맛·환경 둘 다 잡았다”…SK케미칼, 국순당 전통주 용기에 재활용 페트 첫 도입 2024-11-25 09:45:21
전통주의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7월 SK케미칼과 국순당은 전통주 용기에 사용하던 석유화학 기반 페트 소재를 대체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동 개발을 진행해 왔다. 양사가 함께 개발한 용기는 국순당의 프리미엄 전통주 '옛날 막걸리 고(古)' 제품에...
지역의 여행레저산업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11-25 09:41:47
제공하는 랭킹피쉬(안산)와 낚시의 맛 앱을 서비스하는 커넥트제로(부산)와 같은 스타트업 역시 지역의 숨은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는 스타트업들이다. 관광자원으로 볼 수 없는 평범한 지역을 낚시라는 콘텐츠로 지역 자산화를 시킬 수 있고, 우리나라와 해외의 어느 지역으로도 그 영역을 확장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성...
SK케미칼·국순당, 전통주 용기에 '순환 재활용 페트' 상용화 2024-11-25 09:11:21
전통주의 맛과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수준을 확보했다고 SK케미칼은 설명했다. 앞서 지난 7월 SK케미칼과 국순당은 전통주 용기에 사용하던 석유화학 기반 페트 소재를 대체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동 개발을 진행해 왔다. 양사가 함께 개발한 용기는 국순당의 프리미엄 전통주 '옛날 막걸리 고(古)'...
서울신라호텔, 한달간 홀리데이 케이크 4종 판매 2024-11-25 08:00:02
위스퍼는 신라베어를 케이크로 형상화한 것으로 6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초콜릿 무스에 치즈 케이크, 헤이즐넛 포요틴, 산딸기 잼, 살구잼 등을 더했다. 포요틴은 크레프 반죽을 얇게 구워 플레이크처럼 만든 식재료다. 작년에 처음 선보인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는 트러플(송로버섯) 양을 작년...
살균기로 이물질 걸러낸 견과 가공식품 2024-11-24 17:15:31
입혀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렸다. 장동민 대표는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에 주목해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을 거쳐 2007년 회사를 차렸다. 장 대표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R&D)을 하고 있다”며 “견과류 가공식품에 자연을 담아 건강한 먹거리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원종환 기자...
농식품부, 가루쌀 정책 손본다…수요개선 연구용역 발주 2024-11-24 06:15:00
제품이 맛과 질은 우수하지만, 시장에서 가격 등의 경쟁력을 갖추기가 쉽지 않다는 점을 아쉬워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제품의 맛과 질은 나쁘지 않지만, 일반 밀가루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 할인 행사를 해도 잘 팔리지 않는다"며 "현재 정부의 보조금 덕분에 더 저렴한 수준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아직 (시장에) 자리...
"여행객 4명 중 1명은 한국인"…한국인 셰프까지 영입했다 [인터뷰] 2024-11-23 20:14:51
경향이 있어서다. 그는 “김 셰프는 맛에 대한 열정,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는 디테일한 요리로 유명하다”며 “최근에는 한국 요리의 정통 풍미와 현지 식재료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새로운 맛을 선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이 숙박에 만족하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고 있으며 손님을 현지와 연결시키기 ...
인쌩맥주, 신메뉴 ‘분모자 폭탄 지코닭’ 출시 3개월 만에 3만 개 판매 달성 2024-11-23 10:00:00
양념이 삼박자를 이루는 메뉴로, 자극적인 맛과 식감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개발했다. 인쌩맥주 본사에서 마케팅 100%를 지원하여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친 결과, 인쌩맥주가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분모자 폭탄 지코닭’은 출시 3개월 만에 3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직장인들 '이것' 즐겨 먹더니…업계 최강자도 결국 '변신' 2024-11-22 20:00:01
황금 수율로 커피를 추출해 이상적인 맛을 제공한다. 또한 에스프레소와 물이 각각의 노즐에서 추출되는 ‘듀얼 노즐 바이패스’ 기술로 깔끔한 맛의 아메리카노를 내린다. 원하는 커피 종류와 물의 양을 원터치로 선택할 수 있으며 아이스 전용 버튼을 눌러 손쉽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회사 측은 “카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