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원윳값 안 올린다…흰우유 가격도 '동결'(종합) 2024-07-30 11:30:10
농식품부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주요 유업체는 흰 우유 제품 가격을 동결할 계획이다. 또 과자, 빵, 아이스크림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오르는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 우려도 사라지게 됐다. 낙농진흥회는 용도별 원유 구매량 협상에서는 음용유를 9천t(톤) 줄이는...
고물가 한숨 돌렸다…올해 우유 원윳값 '동결' 2024-07-30 11:16:25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주요 유업체는 흰 우유 제품 가격을 동결할 계획이다. 또 과자, 빵, 아이스크림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오르는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 우려도 사라지게 됐다. 낙농진흥회는 용도별 원유 구매량 협상에서는 음용유를 9천t(톤) 줄이는 대신...
올해 우유 원윳값 안 올린다…흰우유 가격도 '동결' 2024-07-30 11:06:43
농식품부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주요 유업체는 흰 우유 제품 가격을 동결할 계획이다. 또 과자, 빵, 아이스크림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오르는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 우려도 사라지게 됐다. 낙농진흥회는 용도별 원유 구매량 협상에서는 음용유를 9천t(톤) 줄이는...
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나선다 2024-07-29 06:17:32
소비자 수요 등을 알아보는 연구 용역을 추진한다. 매일유업[267980]은 지난 수년간 사업다각화에 공을 들여왔다. 매일유업 최고경영자(CEO) 김선희 부회장은 지난 18일 대한상공회의소 제주포럼 강연에서 "우유만 파는 중소기업은 2026년 이후 다 없어질 것"이라며 사업다각화의 중요성을 피력하기도 했다. 매일유업은...
우유소비는 줄고 수입은 늘어…유업계, 고급 신사업으로 다각화 2024-07-29 06:11:01
연구 용역을 추진한다. 매일유업[267980]은 지난 수년간 사업다각화에 공을 들여왔다. 매일유업 최고경영자(CEO) 김선희 부회장은 지난 18일 대한상공회의소 제주포럼 강연에서 "우유만 파는 중소기업은 2026년 이후 다 없어질 것"이라며 사업다각화의 중요성을 피력하기도 했다. 매일유업은 지난 2018년 10월 성인영양식...
[신상잇슈] 청정원 '평양식 접시만두'·CJ제일제당 '백설 2배 바삭 콩기름' 2024-07-27 07:00:04
▲ 매일유업[267980] 자회사인 매일헬스뉴트리션은 고령자 맞춤 영양식 '오스트라라이프'를 출시했다. 호주 산양유 기반에 알파 리놀렌산, 오메가-3, 식이섬유를 배합하고,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담았다. 식약처가 규정하는 '고령자용 영양 조제 식품' 유형에 맞춰 비타민D, 칼륨 등 영양소 6종을...
아트큐브2R2, 24일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파티 'CZ SUMMER' 개최 2024-07-24 12:54:06
새로운 아트 갤러리 ‘ART CUBE 2R2’의 정식 오픈 전 이벤트로, 이후 정식 오픈 행사에서도 많은 기대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어메이징 오트, 봄파머스가든, 보어드앤헝그리, 대웅제약, 매일유업, 네코트라, PEPEBERO, TRIGLA, 이지와인, 비노브라더스, 아이씬주로 코리아 등이 협찬사로...
악재 겹친 유업계, 고급화로 돌파구 찾는다 2024-07-23 17:24:00
공습에 유업체들은 제품 고급화로 맞서고 있다. 흰 우유 시장 점유율 1위인 서울우유는 5년간 연구개발 끝에 지난 4월 A2 우유를 출시했다. A2 우유는 단백질과 지방 구성이 모유에 가까워 소화율이 높다. 서울우유는 2030년 모든 유제품에 A2 원유를 사용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은 매출이 저조한...
매일유업 '피크닉 제로' 100만팩 팔려 2024-07-19 17:24:34
매일유업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가 출시 18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팩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 제로는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매일유업의 인기 음료 ‘피크닉’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사과·청포도 과즙농축액과 에리스리톨 등 감미료를 사용해 기존의 맛은 유지하되 당과 칼로리, 지방을 모두...
"기대 안했는데 진짜 출시 되다니"…'추억의 음료' 대박났다 2024-07-19 10:22:26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매일유업은 신제품 ‘피크닉 제로’ 출시 18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팩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피크닉은 상큼한 과일과 부드러운 우유 맛이 어우러져 청량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 피크닉 제로는 회사가 피크닉 출시 40주년을 맞아 당과 칼로리, 지방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