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바게뜨 '해외 600번째 매장'…고급화로 글로벌 시장 개척 2024-10-15 10:20:27
내 7번째 매장인 파리바게뜨 ‘블루어 스트리트(Bloor Street)점’을 오픈했다. 230㎡ 면적에 30석 규모로 토론토 중심 상권인 요크빌(Yorkville) 블루어 스트리트에 위치했다. 명품 매장과 특급호텔, 고급 레스토랑이 즐비한 상권 특색을 고려해 짙은 갈색 톤 파사드(매장의 입면)에 모던한 디자인의 고급 부티크 스타일로...
'서점업' 'LPG소매업', 생계형 적합업종 기간 5년 연장된다 2024-10-14 18:12:42
동일하지만 '연 최대 2개'까지 매장을 열 수 있다. 또 기존 매장을 이전할 경우 기간 제한을 기존에는 '폐점 6개월 전후'로 했지만 이번엔 '폐점 1년 전후'로 완화했다. 이전시 면적기준도 기존엔 '기존매장 면적 110% 이내'로 제한했지만 이번엔 제한을 없앴다. 소상공인 서점들이 원했던...
식재료도 사고 외식도 하고…대형마트서 엿보는 '옴니보어' 소비 2024-10-14 06:31:01
매장 리뉴얼을 통해 상권 특성에 맞는 외부 식음료 브랜드 임대 매장 면적과 구성을 대폭 강화한 효과도 있는 것으로 업계는 분석한다. 현재 대형마트별로 운영 중인 외부 식음료 브랜드 매장 비중은 전체 임대 매장의 20∼35% 수준이며, 그 비중은 해마다 높아지는 추세다. 롯데마트의 경우 매년 새로 입점하는 식음료...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무신사 스탠다드 16번째 매장 2024-10-08 09:05:11
새 매장을 개점한다고 8일 밝혔다. 타임스퀘어 지하 2층에 영업 면적 350㎡ 규모로 자리 잡은 이 매장은 무신사 스탠다드의 16번째 오프라인 매장이다. 서울 서남부 지역 첫 매장이기도 하다. 상권 특성을 고려해 여성복과 화장품 등 시즌 주력 상품을 앞세웠다고 무신사는 소개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타임스퀘어점...
패밀리 레스토랑 갔다가 깜짝…2700원 '화제의 메뉴' [트렌드+] 2024-10-07 08:23:25
메뉴 수 축소는 매장 운영을 효율화해 저가 전략에 도움이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뉴 수를 줄이면 주방 공간과 전체 매장 면적의 축소로도 이어질 수 있다. 무제한 새우요리 제공으로 지난 5월 파산해 화제가 된 미국의 패밀리 레스토랑 레드 랍스터도 비슷한 방향으로 위기 극복을 모색 중이다. 이 레스토랑의...
대형마트들, 김장 절임배추 예약판매 개시…가격 오를까 촉각 2024-10-01 06:31:01
절임 배추를 행사 카드로 2박스 이상 구매하고 매장에서 수령하면 한 박스(20㎏)당 3만원 미만에 팔아 6만 박스 전량을 조기에 소진했다. 이마트는 일반 절임 배추의 경우 해남에 배추를 직접 재배하는 절임 공장을 섭외했다. 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는 '베타후레쉬 절임 배추'는 홍천과 문경, 예산, 무안, 부안...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개장 1년만에 1천만명 방문 2024-10-01 06:00:02
축구장 50개와 맞먹는 10만7천평의 광활한 면적에 미래형 쇼핑몰과 호텔, 마트, 시네마, 아쿠아리움 등 롯데그룹 핵심 계열사 간 시너지로 성과를 내면서 해외 사업 경쟁력을 증명했다고 강조했다. 하노이 최대 호수인 '서호'(West Lake)를 낀 수려한 입지에 현지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프리미엄 브랜드와 쇼핑과...
현대그린푸드, 평택 미군기지에 미국 수제버거 '재거스' 개점 2024-09-30 09:36:35
경기 평택 미군기지(USAG 험프리스)에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글로벌 1호점으로, 재거스가 미국 이외 국가에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장은 면적 165㎡(약 50평)에 70석 규모로 마련됐으며 대표 메뉴는 '크레이지 굿 치즈버거', '스파이시 크리스피 치킨 샌드위치' 등이다. 현대그린...
[고침] 경제(이름부터 공간까지 다 바꿨다…롯데하이마트…) 2024-09-29 14:50:25
'롯데하이마트' 간판이 사라진 것도 눈에 띈다. 매장 내 어디서도 브랜드명과 로고를 찾을 수 없다. 더나노스퀘어는 1인 가구 비중이 높고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와 외국인 유동 인구가 많은 동대문 상권 맞춤형 특화 매장이다. 던던 지하 1∼2층에 1천57㎡(약 320평) 규모로 자리한 매장은...
곧 망한다더니 ‘이건 쇼킹’...유니클로 韓서 ‘제 2의 전성기’ 2024-09-29 10:01:12
전 연령대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축소하던 매장도 다시 늘어나는 모습이다. 29일 유니클로 국내 운영사인 에프알엘코리아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27일 서울 중구의 복합쇼핑몰 던던(옛 롯데피트인)에 유니클로 동대문점(면적 1558㎡)을 4년 만에 재개장했다. 해당 매장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롯데피트인이 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