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매장 5% 늘 때 직원 47% 급증…CJ올리브영의 ‘청년 일자리 매직’ 2024-11-06 16:51:57
매장 리뉴얼 등 방식으로 오픈했다. 올리브영이 오는 22일 서울 성수동에 여는 ‘올리브영N 성수’ 역시 지상 1~5층 규모로 기존 최대였던 명동타운점을 뛰어넘는 초대형 매장이 될 전망이다. 이들 플래그십 매장은 고용 인원이 10명 남짓인 일반 소형점포와 달리 평균 50여명에 달한다. 점포 개설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환상 속 크리스마스 마을로 변신 2024-11-06 16:09:11
매장을 한데 모았다. 12월 25일까지 가지각색의 크리스마스 소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리빙 편집숍 ‘포커시스’에서는 스노우볼과 오르골을 선보이고 ‘에르데’에서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판매한다. ‘보마켓의 크리스마스 엽서 5종(2000원)과 ‘모머위켄드’의 와인잔 세트(3만6000원), ‘프레젠트모먼트’의 3D...
롯데百, 겨울옷 '더 그레이트 패션 페어'…180개 브랜드 참여 2024-11-06 06:00:13
달 1일까지 닥스키즈와 헤지스키즈 매장에서 최대 30% 할인한다. 캐주얼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키즈 라인인 '마리떼 키즈'도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 기간에 다양한 팝업스토어로 발길을 끈다. 오는 9∼24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안무가 '리아킴' 이...
'이상 기후'에 MZ들 우르르 몰렸다…"평일에도 자리 없어요" 2024-11-05 19:30:03
패션 브랜드 ‘키스(Kith)’의 국내 1호 매장이 있는 성수동 건물 옥상에 자리 잡았다. 특히 매장 4층 야외 공간은 주말은 물론 유동인구가 적은 평일 오후에도 대부분 만석일 정도로 인기다. 요즘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선 ‘테라스 맛집’이 인기를 끈다. 역대급 폭염과 열대야, 9월까지 이어진 늦더위 등 ‘이상기후’가...
"단종됐는데 월 1000대씩 팔린다"…대치동 엄마들에 '인기' [이슈+] 2024-11-05 19:27:01
층서 소형 가전을 판매하는 50대 박모 씨는 "전자사전 단종된 지가 10년은 됐다"며 "이 자리에서 30년째 영업을 잇고 있는데, 연간 수십만대씩 팔리던 전자사전이 스마트폰이 등장 이후 아예 맥을 못 췄다"고 말했다. 다만 "간혹 판매 문의가 있긴 하다. 전자사전을 판매하는 날이 한 달에 1~2번꼴이다. 나도 신기해서 구매...
1000만 러너 시대…러닝용품 시장 급성장 2024-11-05 17:50:39
들어 매장 수를 두 배로 늘린 것이다. 새 매장은 유동 인구가 많은 강남대로를 비롯해 스타필드마켓 죽전점, 던던 동대문 등 신규 유통채널에 들어섰다. 데카트론은 내년에도 약 10개 매장을 새로 낼 계획이다. 그동안 출점에 소극적이던 데카트론이 공격적인 외연 확장에 나선 건 러닝 열풍과 무관하지 않다는 게 업계의...
신세계푸드 '쓱데이' 가성비 메뉴 인기…이마트 피자 6만개 판매 2024-11-05 09:18:55
베이커리 매장 피자 코너에서 1만1천500원에 판매된 '슈퍼 콤비네이션 피자'와 '더블치즈 디럭스 피자' 등 18인치(45㎝) 패밀리 사이즈 피자 2종은 쓱데이 첫 주말인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6만개 판매됐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3∼4명이 즐길 수 있는 양의 피자를 저렴한 가격에 선보여 고물가 시대 알뜰...
"1900만원이라도 산다"…10만명 몰린 '이곳' 어디길래? 2024-11-04 20:30:01
층, 500평 규모로 꾸려졌으며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과 F&B(식음) 매장을 별도로 운영한다. 이큐엘 그로브는 성수 상권 고객의 소비 패턴에 맞춰 50만원 이하의 의류 제품과 30만원 이하의 잡화, 20만원 이하의 라이프스타일 제품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개점 초기 이큐엘 그로브의 일평균 방문객은 2000명을 넘었다....
패션 브랜드 아베크롬비의 변신…Z세대 핫템으로 부활 2024-11-04 10:40:41
아베크롬비 매장의 분위기를 싹 바꿨다. 시끄러운 음악과 과한 향을 없애고 외모를 중시해 뽑던 직원 채용 방식도 개편했다. 아베크롬비 옷만 입어야 했던 매장 직원 복장 규정을 없애고, 근육을 강조하는 과도한 노출 위주의 마케팅도 멈췄다. 상품군에도 큰 변화를 줬다. 무늬가 없는 티셔츠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재킷...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매장,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전략을 통해 젊은층을 끌어들일 방법으로 ‘러닝화’를 택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의 스포츠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했는데 러닝 카테고리는 같은 기간 20% 급증했다. 매출의 60%가 2030세대 고객으로부터 발생하는 더현대 서울은 10월 22일 살로몬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