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너무 올랐나?…美 증시 '거품' 경고음 2024-03-28 10:49:58
주식이 사상 최고를 기록하면서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들어 시장에서 거품 우려도 커지고 있다. 로런스 서머스 전 재무장관은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최소한 거품의 산기슭 즉, 초입에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으며 미 자산운용사 나벨리에의 창업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 루이스 나벨리에도 "시...
'美증시 거품' 경고음…"상승폭 제한·버핏지표 빨간불" 2024-03-28 10:20:05
사상 최고를 기록하면서 증시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들어 시장에서 거품 우려도 커지고 있다. 로런스 서머스 전 재무장관은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최소한 거품의 산기슭 즉, 초입에 있는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으며 미 자산운용사 나벨리에의 창업자 겸 최고투자책임자(CIO) 루이스 나벨리에도 "시장이...
"카센터 회사가 웬말"…'9년 적자' 제주맥주 개미들 '피눈물' [신현아의 IPO그후] 2024-03-23 07:00:06
수제맥주에서 위스키, 프리미엄 소주 등으로 옮겨가면서 성장성도 장담할 수 없게 됐다. 상장 이래 주가는 상장일 최고가(장중 고가 6040원)를 넘어선 적이 없었다. 상장한 지 일년도 채 안 돼 공모가(3200원) 아래로 떨어진 주가는 여전히 공모가를 회복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최대 3382억원까지 불었던 시총 규모는...
하이트진로 테라 출시 5년…누적 판매량 45억병 돌파 2024-03-20 18:00:24
하이트진로는 대표 맥주 제품인 ‘테라’가 출시 5년 만에 누적 판매량 45억4000만 병(33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초당 28.8병이 팔린 셈이다. 2019년 3월 출시된 테라는 연평균 17%의 판매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100대 브랜드에 3년 연속 들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100%...
먹거리물가 둔화체감 '글쎄'…가공식품 오른 품목이 두배 넘어 2024-03-18 06:01:01
전체 평균치를 웃도는 셈이다. 최근 물가 상승률이 둔화세를 보이고 있으나 물가 수준은 본격적으로 오르기 시작한 2년 전보다 여전히 높다. 빵 소비자물가지수는 지난달 130.10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2% 오르는 데 그쳤으나 본격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기 시작한 2022년 2월과 비교하면 19.0% 높다. 우유 물가지수도...
바이든, 언론인 만찬서 유머와 진지한 경고로 트럼프 '저격'(종합) 2024-03-18 04:27:57
패배한 것처럼 보이는 남자가 나한테 와서 이렇게 말하더라. '난 빚에 짓눌리고 있다. 난 완전히 파산했다'고. 그래서 난 '미안하다, 도널드. 난 당신을 도와줄 수 없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연이은 민사 소송 패소로 수천억원의 배상금과 벌금을 내야 하는 상황을 꼬집은 것으로...
코로나에 대박나더니…"너무 비싸요" Z세대 외면에 '직격탄'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5 12:57:22
국내 와인 수입량은 2021년 7만6575t으로 정점을 찍은 뒤 줄곧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와인 수입량은 5만6542t으로 전년보다 20.4% 급감했다. 수입액 역시 2021년 5억5980만달러에서 2022년 5억8128만달러로 늘었다가 작년 5억601만달러로 꺾였다. 나라셀라 주가는 공모가(2만원)의 4분의 1토막 수준인 5000원대에서...
"나도 카리나처럼 '털썩'"…신분증 필수 지참인 'MZ성지' [현장+] 2024-02-25 20:01:09
맥주판 새로’로 만들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 전 기존 주력 제품인 처음처럼 브랜드를 활용하려다가 아예 새 브랜드를 도입하면서 톡톡한 효과를 봤다. 이에 따라 크러시도 제품명에서 클라우드를 빼고 로고에만 클라우드 브랜드를 거의 보이지 않도록 처리했다. 맛과 외관 디자인 등을 기존 국산...
롯데칠성음료, '출시 100일' 크러시 띄운다...팝업 오픈 2024-02-21 18:16:51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은 지난 11월 맥주 신제품 크러시를 출시했다. 크러시는 숄더리스 병을 도입해 패키지에 차별점을 주었고,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청량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100% 올 몰트 맥주로, 맛과 디자인, 타깃 등에서 새로움을 주는 '4세대 맥주'를 표방한...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각자 좋아하는 하이볼이나, 와인, 수제맥주 등을 즐겁게 마시고 9시가 되기 전에 헤어지는 회식 자리가 흔하게 눈에 띈다. MZ세대 비중이 높은 직장일 경우에는 이 같은 회식 문화가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주류 기업이 직면한 환경 변화와 도전과제국내 주류 시장은 출고금액으로 시장 규모를 가늠할 수 있다. 국내 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