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케어 상품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특히 잘파세대 사이 편의점이 주 소비 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자연스레 뷰티 제품까지 편의점에서 구매하는 경향이 높아졌다고 CU는 짚었다. 실제 이달까지 CU의 화장품 연령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대가 42.3%, 20대가 32.3%로 잘파세대의 비중이 70% 이상을 차지한다....
다가오는 美 국가부채 위기 2024-09-20 17:50:27
부통령 모두 미래 세대를 위해 사회보장제도와 메디케어제도를 유지해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 이 프로그램에 유입되는 수입은 현재 혜택을 제공하기 충분하지 않고, 적자를 기록 중이다. 사회보장 적립금은 2033년, 메디케어는 2036년 고갈될 것으로 예상된다.이제는 현실을 바라볼 때미국 국민에게 다가오는 위기를 솔직하...
EU, 애플에 경쟁사 진입 완화 압박 [美증시 특징주] 2024-09-20 08:24:03
가능성을 보도했습니다. 미국 정부의 메디케어 프로그램의 차기 가격 인하 대상에 유력하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다음주 노보노디스크의 CEO는 미국 상원 위원회에 출석할 예정인데, 약값 인하에 대한 압박이 증가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오늘장 2%대 올랐습니다 [나이키] 마지막으로 나이키 잠시 짚어보겠습니다....
해리스 "대규모 단속·구금?"…트럼프 '사상최대 추방'공약 비판(종합) 2024-09-19 07:07:30
관련, "그들은 소셜시큐리티(노령연금)과 메디케어(고령자 의료보험)를 삭감하고 건강보험개혁법(ACA·Affordable Care Act·일명 오바마케어)을 폐지하려고 한다"면서 "그들은 500만명 이상의 라틴계 미국인들의 의료 서비스를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바이든 정부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라...
해리스 "대규모 단속·구금?"…트럼프 '사상최대 추방'공약 비판 2024-09-19 03:32:50
관련, "그들은 소셜시큐리티(노령연금)과 메디케어(고령자 의료보험)를 삭감하고 건강보험개혁법(ACA·Affordable Care Act·일명 오바마케어)을 폐지하려고 한다"면서 "그들은 500만명 이상의 라틴계 미국인들의 의료 서비스를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리스 부통령은 바이든 정부에서 인플레이션 감축법(IRA)에 따라...
"역사상 최악의 경제"…해리스 vs 트럼프, 승자는 2024-09-11 17:46:24
'메디케어' 확대도 주요 이슈로 나왔는데요. 해리스가 오늘 토론에서 선방하면서 관련주로도 투심이 쏠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앵커> 토론이 후반으로 갈수록 후보들이 질문에 대한 대답도 제대로 안하고 조금은 혼잡해지는 분위기도 보였는데, 어떻습니까? <기자> 이후 낙태와 불법 이민 정책,...
'52주 신저가' 삼성전자…반도체, 바닥은 어디? [장 안의 화제] 2024-09-10 15:21:44
나가고는 있는데요. 일단 스킨케어 쪽이 굉장히 좋습니다. 스킨케어가 처음으로 1억 달러 수출을 돌파했는데요. 북미 쪽에서 우리 화장품을 검색해 보면 'glass skin'이라고 해서 '도자기 피부'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국내 화장품 기업을 볼 때에도 기초 화장품을 중심으로 보는 게 맞지...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웨어러블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장비를 다양하게 개발하는 ‘센소메디’ 2024-09-09 22:33:31
센소메디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장비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서울시립대학교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교수인 김혁 대표(41)가 2019년 7월에 설립했다. 센소메디는 유연한 물리 센서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직접 센서를 설계, 제조한다. 회로와 임베디드 시스템을 구성하고 제품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
"신라면, 美 월마트 메인 코너 차지…K푸드, 대세가 되고 있다" 2024-09-09 18:20:36
브랜드 믹순은 해외에서 한국인의 ‘스킨케어 루틴’에 대한 관심이 커진 점에 착안했다. 김 대표는 “서양인은 한국인의 얼굴이 백옥 같은 건 스킨케어에 엄청난 공을 들이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원료를 담은 건강한 제품을 만들어 진정성을 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재하 에이...
다이소에 입점한 아모레…실적 반등 노린다 2024-09-09 17:31:01
케어 브랜드인 ‘마몽드’의 세컨드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를 론칭해 다이소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입점 제품은 스킨토너, 앰플, 수분크림, 클렌징폼 등 여덟 가지 기초 화장품이다. 가격은 개당 1000~5000원이다. 마몽드는 아모레퍼시픽이 1991년 선보인 장수 브랜드다.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