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외 수출 늘며 역대급 실적…현재 저평가 상태" 2023-09-01 09:27:51
메로나 수출은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 확대가 지속될 것이며, 올해 2분기 수출 금액은 작년 마케팅 효과에 따른 역기저 효과가 있겠으나 순이익이 전년 대비 60억원 이상 증가하는 등 수익성은 크게 개선됐다"라고 평가했다. 빙그레는 북미 시장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본격적인 리오프닝 효과를 누리고 있다....
"역대 최고치 또 경신"…해외서 인기 폭발한 'K아이스크림' 2023-08-16 11:35:20
290억원을 기록했다. 메로나의 국내 매출(220억원)을 웃도는 수치다. 빙그레는 국가별 맞춤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현지인 입맛에 맞춘 신제품으로 현지 시장에 대응했다는 설명이다. 일례로 메로나의 경우 국내에서는 멜론맛 위주로 판매하고 있지만 해외에서는 딸기, 망고, 코코넛, 타로, 피스타치오 등 국가별로...
"해외서 더 잘 나가"…글로벌 홀린 '메로나' 2023-08-16 10:40:18
해외 매출액이 국내 매출액을 뛰어 넘었다. 빙그레는 올해 상반기 메로나 해외 매출액이 전년 대비 15% 증가한 290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메로나 국내 매출은 220억 원으로 집계됐다. 빙그레 해외 매출은 지속 증가하고 있다. 2018년 493억 원이던 빙그레 해외매출은 지난해 1,042억 원으로 5년 만에...
빙그레 '메로나' 상반기 수출 290억원…국내 매출 넘어서 2023-08-16 09:57:13
빙그레 '메로나' 상반기 수출 290억원…국내 매출 넘어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빙그레[005180]는 올해 상반기 수출액이 77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7%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전체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13.1%로 역대 최대다. 빙그레는 "해외 매출이 2018년 493억원에서 지난해...
"빙그레, 하반기도 실적 개선세 이어간다…목표가↑"-IBK 2023-08-16 07:28:28
2012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김 연구원은 "원가 흐름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매출원가율이 높아졌고, 광고를 효율적으로 집행해 판관비도 줄였다"고 말했다. 이어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 등 주력 제품의 가격 인상 효과로 매출액이 늘었다"며 "폭염으로 인해 2분기 빙과류 수요가 늘어났고, 해태아이스크림의 실적도...
폭염에 더 찾는 아이스크림…물가 상승률 10% 넘었다 2023-08-07 06:01:02
공급가를 올렸다. 빙그레도 2월부터 메로나와 비비빅, 슈퍼콘 등의 가격을 인상했고, 빙그레의 자회사인 해태아이스크림은 누가바, 쌍쌍바, 바밤바, 호두마루 등의 가격을 올렸다. 롯데웰푸드는 지난달에는 스크류바를 비롯해 돼지바, 수박바 등의 편의점 공급가를 25% 인상했다. 주요 편의점이 롯데웰푸드의 공급가...
캠핑 가는 길 장봤다가…30대 부부 '깜짝' 놀란 이유 2023-08-03 21:00:45
평균 9.8% 인상됐다. 코카콜라 캔커피 제품이나 스크류바, 메로나, 바밤바 등 아이스크림과 음료수 공급가도 25%까지 올랐다.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4일부터 115mL 싱글레귤로 사이즈 가격을 3500원에서 3900원으로 약 11% 올릴 예정이다. ‘폭염 특수’를 기대하는 빙수업계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했다. 빙수 전문 브랜드...
6월 아이스크림 물가 상승률 9.4%…상승폭 다시 확대 2023-07-06 06:01:01
올렸다. 빙그레도 2월부터 메로나와 비비빅, 슈퍼콘 등의 가격을 인상했고, 해태아이스크림은 누가바, 쌍쌍바, 바밤바, 호두마루 등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이번 달에는 롯데웰푸드가 스크류바와 돼지바, 수박바 등의 편의점 공급가를 25% 인상했다. 편의점들이 가격을 인상하지 않기로 했지만 일시 조치여서 아이스크림...
라면·과자·빵값은 내리는데…아이스크림, 올해도 가격 인상 2023-07-03 06:01:03
공급가를 올렸다. 빙그레는 올해 2월부터 메로나, 비비빅, 슈퍼콘 등의 가격을 인상했고, 해태아이스크림은 누가바, 쌍쌍바, 바밤바, 호두마루 등의 가격을 올렸다. 유통 채널별로 순차적 인상을 단행했다. 나아가 이번 달에는 롯데웰푸드가 스크류바, 돼지바, 수박바 등의 편의점 공급가를 25% 인상했다. 당초 지난 4월...
"담합으로 얻은 이익 소비자에 돌려줘야" vs "가격 내리면 적자" 2023-07-03 06:01:02
투게더와 메로나, 붕어싸만코, 빵또아, 부라보콘, 폴라포 등의 가격을 인상했고, 올해 2월 다시 가격을 올렸다. 빙그레와 해태아이스크림은 롯데웰푸드에 앞서 편의점 공급가도 올렸다. 빙과 업체들은 제조 원가 상승이 더는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커져 경영 압박이 심각하기 때문에 불가피한 선택이라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