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고명품 사세요"…MZ에게 럭셔리 제품 파는 뜻밖의 회사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1-16 13:29:23
등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을 활발하게 이용하며 최근 2~3년간 시장을 키운 2040세대 고객을 확보하는 게 목표다. 이들은 주로 저렴한 가격에 고가 명품을 경험하기 위해 중고 플랫폼을 이용한다. 이처럼 미술품 경매회사들이 잇따라 명품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미술시장이 침체기를 맞고 있기 때문이다. 소더비의 지난해...
서울옥션, 2024년 낙찰총액 714억…전년比 30.8%↑ 2025-01-15 13:57:48
론칭한 신규 명품 맞춤형 서비스 '더 컨시어지'를 오프라인 경매와 연계해 지난해 10월부터 명품 경매도 진행 중이다. 서울옥션은 지난 2019년부터 지역 문화재단과 협력해 진행했던 제로베이스 경매를 지난해 10월부터 재개했다. 제로베이스는 지역 작가 작품 홍보를 목적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신진 작가와...
메디필, '멜라논 엑스 라인' 국내 연이은 완판 기록…해외 판매량 증가 2025-01-15 10:00:03
이어 해외에서도 꾸준한 판매량 증가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15일 메디필에 따르면 지난 5일 롯데홈쇼핑에서 방송된 ‘멜라논 엑스 앰플’은 약 6개월 만에 진행된 특별 방송임에도 전량 매진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러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해당 방송에서는 30ml 4+1병 구성의 ‘명품언니 패키지...
소비 위축 장기화…1분기 소매유통 경기 전망 '먹구름' 2025-01-14 12:00:26
낙폭이 컸다. 소비 침체 속에 백화점은 명품 가격 인상이 실적 방어에 대한 우려를 키웠고, 대형마트와 슈퍼마켓은 온라인쇼핑과의 치열한 경쟁 등이 겹쳐 고전이 예상됐다. 상대적으로 불황에 강했던 온라인쇼핑(76→74)과 편의점(74→73)도 경기 전망 악화를 피하지 못했다. 온라인쇼핑은 경기 침체로 업계 경쟁이...
고가와 저가 사이 '어중간'…미국 백화점 상징 메이시스 고전 이유 2025-01-13 12:21:13
설명했다. 미국에서는 지난 수십년간 소비 시장 양극화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CNN 방송은 월마트와 같이 비용 절감에 중점을 둔 저가형 매장이 특히 좋은 성과를 거뒀으며 명품 브랜드도 마찬가지였다면서 소비의 양극화 추세를 짚었다. 반면 메이시스는 저가형도 아니고 명품 백화점 브랜드도 아닌 중간에 끼어 있다고 ...
치열해진 뷰티 대전…아모레와 럭셔리 뷰티 공략 나선 CJ온스타일 2025-01-13 11:30:01
등 e커머스 플랫폼들도 프리미엄 뷰티 시장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쿠팡이 지난해 하반기 뷰티 버티컬 서비스인 ‘알럭스’를 론칭한 것도 프리미엄 뷰티 수요를 끌어모으기 위해서다. 알럭스에는 현재 조말론, 에스티로더, 랑콤 등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2022년 11월에는 컬리가 ‘뷰티컬리’를 공개했는데, 론칭 2년...
정의선의 파격 결정...한국에 '역대 최대' 규모 투자 2025-01-12 18:17:05
해역에서의 자원개발 사업이 한층 탄력받을 전망이다. 명품 플랫폼 발란, 뷰티 시장 진출 명품 플랫폼 업체인 발란이 뷰티 시장에 진출한다. 발란은 이달부터 ‘발란 뷰티’ 사업을 시작한다고 1월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기존 패션만 다뤘던 사업 영역을 향후 뷰티, 가구로까지 넓힐 계획이다. 발란...
불로초, 제주 생산 감귤의 4%에만 부착되는 명품브랜드 2025-01-12 16:41:17
특유의 맛과 영양이 최상위에 속하는 감귤에만 부착하는 명품 브랜드다.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최첨단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엄격한 선별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불로초가 부착되기 위한 귤의 기준은 당도 12.5브릭스 이상, 산도 1% 미만이다. 불로초는 전체 생산 감귤의 4%에 불과할 정도로 귀한 감귤이다. 2023...
뷰티 이어 K-패션도 해외공략 강화…프리미엄·디자인으로 승부(종합) 2025-01-12 10:16:41
이상기후 영향 등으로 어려움을 겪으면서, 잇따라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다만, K-뷰티가 초창기 가성비 제품으로 시장을 확보한 것과 달리 K-패션은 프리미엄(고급), 디자인 등을 앞세우고 있다. 중저가 제품의 경우 중국, 베트남 등과 경쟁하기가 쉽지 않은 탓이다. LF[093050]는 중국에 진출한 캐주얼 브랜드...
[이번주뭘살까]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마트는 대파·딸기 등 할인 2025-01-11 07:00:05
겨냥한 최고급 상품으로는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 세트'(300만원)와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 세트'(200만원)가 있다. 등심·채끝·안심 등 소 한 마리에서 나오는 모둠 부위를 한 데 담은 '현대 한우 소담 모둠 세트'는 20만원대이다. 청과 선물 세트는 한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