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폐 위기' 위믹스 "DAXA에 최선 다해 소명 노력" 2025-04-11 14:10:02
'미르5'는 리니지라이크(리니지류 게임)와 거리를 둘 것이란 언급도 나왔다. 김 대표는 "북미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 방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리니지라이크로는 한계가 명확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확정적으로 말할 수는 없지만, 이용자 간 아이템 거래 중심으로 디자인하고 있고 확률형 BM(수익모...
[게시판] 뒤끝, 게임 개발자 위한 마케팅 지식 공유 웨비나 2025-04-11 10:01:06
▲ 글로벌 게임 서버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뒤끝'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이에프아이(AFI)는 오는 18일 게임 개발자를 위한 마케팅 노하우 공유 무료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에어브릿지의 김수빈 매니저, 액션핏의 박인후 대표가 강사로 참여해 모바일 게임 마케팅 노하우를...
판매 톱10...르노 ‘그랑 콜레오스' 돌풍 [뉴스+현장] 2025-04-10 17:29:11
PC나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UI·UX와 달라 마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쓰는 느낌이 든다. 김효 네이버 웨일팀 리더는 "앱을 각각 넣기 위해서는 OS별로 새로 만들어야 하지만 브라우저는 단순명료하다"라며 "웨일도 스마트폰용과 유사하게 간단하게 설계했다"라고 전했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를 개선하기 위해...
"관세유예" 나스닥 +12%...M7 2700조원↑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5-04-10 08:22:51
hit ratio를 고려하여 할인율을 적용하였으나 이후 야구 게임을 시작으로 동사 신작들의 hit ratio 상승 시 할인율 제거 가능 판단. - 1Q25 매출 1,712억원(YoY 9%, QoQ -10%), 영업이익 3억원(YoY -74%, QoQ -88%) 예상. 매출, 영업이익 모두 컨센 상회하는 실적 전망 1Q25 매출 1,712억원(YoY 9%, QoQ -10%), 영업이익...
복면가왕이 '레전드 응원가' 부르더니…매년 기부하는 사연 [영상] 2025-04-09 20:00:05
게임회사 펄어비스가 간판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의 ‘격투가×질풍가도’ 음원 수익금을 지난 8일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 번 더 나에게 질풍 같은 용기를~ 거친 파도에도 굴하지 않게”라는 익숙한 노랫말로 시작하는 ‘질풍가도’는 애니메이션 ‘쾌걸 근육맨 2세’의 OST로 각종 스포츠 경기에서 응원가로 많이...
스마트폰 붙잡고 살더니…게임사들 122조원 벌었다 2025-04-09 15:38:31
모바일 게임 이용자의 새로운 게임 다운로드 건수는 줄었지만 개별 게임에 지출하는 금액은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건수는 2020년 576억건에서 지난해 493억건으로 감소했다. 반면 게임사가 인앱 결제로 낸 수익은 약 820억달러(약 122조원)를...
"대박 마케팅" 이 악문 삼성…갤럭시 어떻게 팔았길래 [영상] 2025-04-09 13:58:38
에릭 추 삼성전자 호주법인 모바일경험(MX) 총괄은 "갤럭시 고 선박을 통해 호주인들이 갤럭시25 시리즈로 일상생활을 단순화하고 향상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도록 영감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1분기 갤럭시S25 시리즈가 기대 이상의 판매량을 올리면서 예상 밖 실적을 기록했다....
센서타워 "모바일 게임 시장, 신규 유저는 줄고 매출은 늘어" 2025-04-09 09:51:36
"모바일 게임 시장, 신규 유저는 줄고 매출은 늘어" 2025년 모바일 게임 현황 보고서…한국, 세계 4위 모바일 게임시장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모바일 게이머가 새로운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빈도는 줄어들었지만, 개별 게임에 쓰는 금액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센서타워는 9일...
"카카오게임즈, 상반기까지 기대작 부재…투자의견 '중립'"-한국 2025-04-09 08:37:46
한국투자증권은 9일 카카오게임즈에 대해 "올 2분기부터 신작이 출시되지만 기대할 만한 게임은 상대적으로 하반기(가디스오더·프로젝트Q·크로노오딧세이)에 집중돼 있다"며 투자의견 '중립'을 제시했다. 목표주가는 따로 밝히지 않았다. 이 증권사 정호윤 연구원은 "특히 프로젝트Q는 라이온하트의 후속...
라인망가, 일본서 8700억 '잭팟'…전체 앱 1위 달성 '성과' 2025-04-08 11:23:00
사업에서도 성장세가 이어졌다. 8일 모바일 분석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라인망가는 1분기 일본 전체 앱 마켓 매출 선두를 달렸다. 라인망가는 지난해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5000만회를 돌파했다. 지난해 5월 카카오픽코마의 디지털 만화·소설 플랫폼인 픽코마 매출을 처음 앞서면서 같은 해 하반기 일본 비게임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