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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트래블로그'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 2종 추가 출시 2024-08-21 16:05:27
카드’(트래블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해외여행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꿨다는 평가를 받는다. “해외여행 시 환전 및 결제 수수료를 당연히 내야 한다”는 관행을 깨며 △무료 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출 수수료 무료...
원자재 시장에 등장한 이상한 풍문! “中이 망한다, 금 빨리 사라”·”금값 3000달러 간다”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8-21 08:11:11
- 경제 비중,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혹은 모바일’ - 달러화의 ‘교환 수단·가치 저장·회계 단위’ 기능 약화 - 각국, 자금의 독립성 확보 위해 脫달러화 노력 - 외환보유, 美 달러화 비중 60대 밑으로 축소 - 디지털 통화, 美를 제외하고 90 정도 도입단계 - 각종 결제, 자국의 법정통화로 거래하도록 권유 -...
NHN, 게임솔루션으로 日 시장 공략 2024-08-19 17:44:29
게임 서비스에서 콘텐츠 부문을 제외한 인증, 결제, 고객센터, 점검 등의 기능을 통합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 형식으로 제공한다. 게임 개발과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해서다. 2017년 출시 이후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해왔다. 류희태 NHN 게임기술센터장은 “일본은 세계 2위의 모바일 게임 시장이지만 게임...
"홈쇼핑 상품 구매자 69%가 TV 방송 채널로 유입" 2024-08-19 14:00:02
광고 효과가 홈쇼핑사의 모바일·인터넷 매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상품 구매자의 평균 69.2%가 인터넷·모바일을 통해 주문 결제한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이에 따라 인터넷과 모바일 매출을 송출 수수료에 포함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된다. 한국언론학회는 19일 서울 종로구 인사동 관훈클럽에서 '미디어 시장...
NHN, 게임 개발 플랫폼 '게임베이스'로 日 개발자 콘퍼런스 참가 2024-08-19 09:14:27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인증·결제·데이터·쿠폰·고객센터·점검 및 운영 기능을 한꺼번에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NHN은 2017년 게임베이스를 출시해 한국 시장을 중심으로 고객사를 확대해왔고, CEDEC 2024 참가를 시작으로 일본 시장에 서비스 공급을 확대할 방침이다. NHN 류희태 게임기술센터장은...
MMORPG 시대 끝났나…'70% 점유율' 깨졌다 2024-08-15 18:27:14
꼽히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시장 영향력이 최근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MMORPG에 힘을 쏟던 대형 게임사의 사업 전략에도 적신호가 켜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15일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매출에서 MMORPG가 차지하는 비중은 69.5%에 그쳤다....
"모바일 상품권 불공정 약관 직권 조사" 2024-08-14 16:31:09
사태에서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 능력과 관계없이 발행돼 대규모 소비자 피해로 이어지는 문제가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에 공정위는 다음 달 상품권·e쿠폰 발행사 약관에 대한 직권조사를 진행하고, 취소·환불 및 유효기관 등에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를 점검할 방침이다. 앞서 내달 시행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공정위원장 "상품권 약관 직권조사…집단 분쟁조정도 접수 2024-08-14 15:00:02
"시장 상황 일찍 감지 못해 책임감 느껴…상시 모니터링팀 신설"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은 티몬·위메프 사태로 대두된 상품권 관련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불공정 약관 관련 직권 조사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14일 기자단 간담회에서 "공정위는 티몬·위메프 사태 재발...
게임업계, 2분기도 'NK' 양강 구도…넷마블도 '깜짝 반등' 2024-08-12 17:57:31
차지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중국 시장에서 초기 흥행을 이어 나가고 2분기 말 출시한 '퍼스트 디센던트'도 국내외에서 높은 인기를 유지하면서 넥슨은 올해 처음으로 연 매출 5조원을 기록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크래프톤은 대표작 'PUBG: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IP)의 견조한 실적이...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깜짝 실적…"전략적 방향에 확신"(종합2보) 2024-08-12 17:20:12
한 해 매출(1조8천863억원)의 73%에 달했다. 2분기 플랫폼별 매출액은 모바일 4천999억원, PC 1천913억원, 콘솔 88억원, 기타 70억원 등으로 나타났다.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걸그룹 뉴진스 협업 콘텐츠 업데이트를 계기로 트래픽이 상승,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작년 대비 40% 늘어나고 유료...